반응형

2020/07 14

고통의 PC 케이스 갈이. 내가 미쳤지.

쓸만한 PC 케이스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저녁을 먹은 뒤. ( 간단한 게 계란 비빔밥으로 ㅎㅎ ) 집에서 사용 중인 데스크톱 케이스를 갈까 말까 고민을 했습니다. 케이스 갈이 고민을 한 이유는 이게 아주 귀찮은 일이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새로 PC를 한 대 조립하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저녁을 의미 없게 보내기보다. 의미 있는 일을 하자. 가볍게 시작을 했으나 이게 고통의 시작일 줄이야. 먼저 문제는 노안입니다. 옛날 아저씨들이 노안. 노안 그러길래 장난 삼아하는 말인 줄 알았는데 제 문제가 되었습니다. 눈이 좋은 것도 참 복인데. 1. 기존의 데스크톱 케이스를 열어서 메인보드를 분리시켰습니다. 새로운 케이스로 이주를 시켰는데, 나사가 잘 안 들어가는 애가 있군요. 맞춰보려고 용을 쓰다가. '그냥 대..

사는 이야기 2020.07.31

무료는 언제나 환영! 엑스박스 사이코너츠

구 엑스박스. 구구라고 해야 하나 원조라고 해야 하나. xbox Psychonauts이 무료로 배포 중입니다. 하지만! 엑스박스 북미계정으로 로그인 해서 받아야 합니다. 한국계정으로 북미사이트 접속을 하면. Get Free가 아닌 See Price가 보이고 클릭해 보면. 9.99달러로 표시됩니다. 정확히는 북미계정 소유자만 무료 되겠습니다. 엑스박스 북미계정 생성은 다음글을 참고하세요. [엑스박스원] 세가게임 구매를 위한 북미계정 설정 [엑스박스원] 세가게임 구매를 위한 북미계정 설정 현재 엑스박스 스토어에서 세가&캡콤 게임을 할인해 판매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타이틀을 꼽아보자면. 데이토나 USA ( DAYTONA USA) 젠틀맨, 스타트 유얼 엔진 하고 난 뒤.. 아아아~~ � negna..

슈카왈. NC소프트는 디지털 명품회사다?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에서 흥미 있는 내용을 봤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고 있는 와중에. 슈카월드 라이브 방송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녹화영상을 선호하고 실시간 방송을 잘 보지 않지만 시청해 봤습니다. 오늘 재미있는 주제 중 하나가 명품에 대한 인식이었습니다.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발상의 전환이라고 느껴서 신선했습니다. 전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 좋아합니다. 샤넬백이 천만원이나 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 100만 원, 10만 원짜리와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 사실 품질로는 큰 차이는 없겠죠. 아마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불황에도 명품 소비는 식을 줄 모른다고 하는데. 명품 소비는 베블런 효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상품은 가격이 내려가면 수요가 올라가지만 사치품은 가격이 높아질수록 수요와..

생각나누기 2020.07.27

방에 공유기 추가 설치. 엑스박스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졌네

지난번에 분리수거장에서 공유기를 하나 주워와서 재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분리수거장에서 가져온 아이피타임 공유기 재활용 분리수거장에서 가져온 아이피타임 공유기 재활용 컴퓨터를 버리러 갔다가 공유기가 있길래 집어왔습니다. 보통 공유기가 고장이 나서 버리는 경우는 거의 없죠. 아니 전자제품을 고장이 나서 버리는 경우가 드물어졌습니다. 버린 컴퓨터도 네. negna.tistory.com 어댑터가 없어서 주문을 했는데, 타 좋게 공기를 하나 얻게 되었습니다. 그 모델은 아이피 타임 a2008. 8 포트 지원, 5 Ghz 지원. 현재 집 인터넷 구조는 이렇습니다. 인터넷 ↔ 거실(공유기) N704v ↔ 방 a2008 거실에서 몇 년째 열일하는 N704V는 그냥 놔두기로 했습니다. ( 이 녀석은 언제 고장이 ..

체험기 2020.07.23

형광등 깜빡거림 문제. 안정기 교체하면 간단하게 해결됨

전기에 무지하다 보니 처음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형광등에는 안정기라는 게 있습니다. 이게 뭐지? 형광등의 경우 처음 방전하기 위해서 내부에 높은 전압을 걸어주게 됩니다. 하지만 높은 전압을 계속 걸어주게 되면 높은 전류가 흐르게 되고 전원장치와 램프를 보호하기 위해서 장치가 바로 안정기입니다. 처음에는 높은 전압을 걸어주다 낮은 전압으로 바꿔서 안정되게 만들어준다 하여 '안정기'라고 부릅니다. '전알못'이 알게 된 안정기의 역할이었습니다. 안정기의 역할을 이해하고 나서야 모든 과거의 상황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1. 문제가 보이기 전에 형광등에서 심한 고주파음이 들렸습니다. 2. 형광등을 새것으로 교체했음에도 깜빡거림이 계속되었습니다. 3. 새로 교체한 형광등이 금세 망가졌는데, 안정기가 계속 높은 ..

사는 이야기 2020.07.21

달러 예금 필요하다면. SC제일은행 통장 네이버 페이 2만원 이벤트

달러 예금계좌를 만드려 했던 사람이라면. 네이버 페이를 통해서 SC제일은행 외화 보통 예금 계좌를 개설하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 2만 원을 지급합니다. 단! 중요한 게 있습니다. 항상 그렇지만 조건을 잘 봐야 합니다. 이벤트를 통해서 계좌를 개설한 후 기간 동안 300달러 이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PC상에서는 SC제일은행 이벤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모바일 폰으로 네이버에 접속. 네이퍼 페이 이벤트란을 보면 SC제일은행 배너로 가면 됩니다. 과거와 달리 계좌 개설하는데 더 이상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그렇지 않아도 외화예금 계좌를 만드려 했는데 잘 되었네요. 이유는 후에 설명하도록 하고. 2만 원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에게 해당되지 않겠지만 파..

이벤트 2020.07.20

나, 다니엘 블레이크 : 인간의 존엄이란

잡동사니 속의 보석이랄까? 가끔 내버려져 있는 것들을 다시 보면 괜찮은 게 나오기도 합니다.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정리하다 네이버에서 공짜로 받은 영화 를 발견했습니다. 삭제키를 누르려고 하다가 잠깐! '그래도 일단 보고 지우자.' 결론부터 미리 말하면 '나, 다니엘 블레이크'는 아주 괜찮은 영화입니다. 제목 때문에 아이가 나와서 어쩌고 저쩌고 하는 영화로 알았습니다. 그 정도로 무지한 상태에서 봤습니다. 주인공은 아이가 아닌 아내를 사별한 노인입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는 측면에서 보면 아이라고 할 수도 있겠군요. 영화를 보면 알겠지만 노인을 아이처럼 대하는 시스템에 주인공 다니엘의 자존감이 와르르 무너져 내립니다. 평생을 목수로 살다 심장병이 악화되어 일을 할 수 없게 되고, 지원을 받기 위해 찾아간 지원..

영화와 TV 2020.07.20

저가형 무선 마우스 ABKO WM80

사용하던 무선 마우스를 수리해보려 하다 2개 날려먹었습니다. 이상증세가 있어서 날려 먹어도 상관은 없었는데. 분해해서 재조립을 하고 사용을 해보니 더 이상해졌습니다. ㅡ_ㅡ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검색을 해도 정보가 안 나옵니다. 추측으로는, 광센서 수신부가 분해로 뭔가 틀어진 것 같은데. 마우스 더블클릭 문제 때문에 분해를 했는데 정작 조립하고 나서는 센서부가 안되니. 이거야 원. 지금처럼 마우스가 저렴할 때는 마트나 다이소가 살 수 있습니다. 예전에 다이소에서 저렴한 무선 마우스가 쓸만했는데 단종이 되어버린 것인지 보이지 않았습니다. 유선 마우스는 걸리적거려서 귀찮고요. 할 수 없이 인터넷으로 적당해 보이는 저렴이 마우스 하나 들였습니다. 저가 마우스임에도 RGB까지. AA배터리를 사용하는 점도 ..

사용후기 2020.07.17

새벽에 일어난 일. 유비소프트 와치독스2 획득 실패.

오늘 새벽 유비소프트에 Ubisoft Forward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파크라이 6,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등 최신 게임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시청을 유도하기 위해서 유비는 행사 시간에 시청을 하는 사람들에게 를 무료로 증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짜라면 뭐라도 털어넣죠? 알람을 새벽 4시에 맞춰놓고 잤습니다. 그래도 아침, 새벽에 일어나는 게 어렵지가 않게 되었습니다. '아침잠이 사라진다' 나이가 들어가고 있다는 의미. 노안. 아침잠. 옛날과 달리 아무런 의미가 없는 단어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흑흑 ㅜㅜ 새벽 4시에 일어나는 일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단지 어려웠던 건 유비소프트에 로그인 하는 일이었습니다. 눈이 부스스한 채로 노트북에 앉아서 30분 동안 로그인을 시도했습니다. 워낙 로그인..

중얼거림 2020.07.13

귀하의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됩니다. 뭐지 ?????

웹서핑 중 뜬금없이 "귀하의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됩니다."가 나타났습니다. 처음에는 어디서 낚시질을. 자세히 보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어?? '이거 아닌 거 같은데. 정말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었나?' 감염될 리가 없거든요. 카스퍼스키 ( Free 버전 )가 노트북 PC를 항상 실시간 감시 중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싶어서 백신 검사를 수행했습니다. 역시 이상 없습니다. 오늘 뭐했더라? 11번가에서 마우스 사느라고 액티브 엑스 프로그램 설치를 했었는데. '이게 문제였나?' 삭제. 조금 이상한 것이.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에서는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는 멀쩡했습니다. 뭐야 이거. 파폭 업데이트 문제였나?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도 없는데? 막상 싱겁게 해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