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관하여 알립니다. 🔊

네그나 2023. 8. 15. 20:43

티스토리 자체 광고 게시 이후 블로그 운영에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향후 티스토리 블로그( 네그나의 두 번째 이야기)는 완전히 접지는 않겠지만 축소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아마 유입에 필요한 최소한의 글만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주력으로 운영할 블로그는 구글 블로그스팟. 네그나의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링크 주소.

https://newnegna.blogspot.com/

 

네그나의 세 번째 이야기

 

newnegna.blogspot.com

티스토리(네그나의 두 번째 이야기)에서 일부 글은 블로그 스팟으로 이전했거나 하고 있는 중입니다. 완전히 넘겨버릴지는 아직 고민 중입니다. 이 블로그에 있었던 글이지만 없다면 블로그스팟에서 검색하면 되겠습니다.

 

카카오의 운영방향을 보고 있자면 앞으로도 티스토리의 미래가 순탄치 않아 보입니다. 지금은 쌓아 놓은 블로그 기록들이 많으니 수익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돼지저금통 배를 가른 이상은 앞으로 떨어지지 않겠어요. 블로그 해본 사람들은 다들 알죠. 블로그 그냥 내버려 두어도 되는 게 아니라 수시로 가꾸어야 하는 손 많이 가는 분재 같은 존재라는 걸요. 그 귀찮음을 수익없이 할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장사를 해서 성공한 사람들이 왜 건물부터, 땅부터 사는지 알게 하는 자체 광고 사건입니다. 냉정하게 보자면 구글 역시 영원하지는 않겠지만, 그 먼 미래는 잠시 뒤로 넘겨두고 당분간은 구글에 정착할 계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