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6 15

용과 같이 극 : 너무나 재미없고 지루했던 전투가 끝났다

최근 콘솔게임계에 핫이슈는 . 기록적인 판매고를 달성한 후속작이라 많은 사람들의 기대가 컸습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현상은 게임 리뷰어들은 9점 10점. 고득점을 기록한 반면 유저들의 평가는 그 보다 낫습니다. 물론 라오어 2가 좋을 수고 있고 나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생각과 감정에 정답은 없지요. 하지만 이상한 건 리뷰어들의 평가입니다. 강렬한 경험이었다며 10점 만점에 10점이라고 평가를 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일반 게이머들이 공감할 수 있는 평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참 이상한 일입니다. 사람의 생각과 느끼는 바는 모두 다다릅니다. 같은 걸 봐도 다르게 해석을 하고 평을 합니다. 그런데 비슷한 평이 나왔다? 라오어 2 평을 보고 연상되었던 심리실험. 1955년 애쉬(S. Asch)의 동조 실..

게임 이야기 2020.06.29

상처뿐인 존버. 당신의 미차솔은 안녕하십니까?

아! 그래. 미차솔을 잊고 있었네. 한 번 확인해 볼까? 여기서 미차솔은 미래에셋 차이나 솔로몬펀드입니다. 중국 펀드 열풍을 몰고 왔던 그 펀드. 블로그에 중간 정산을 한 번 하기는 했었는데. 그게 2013년도였습니다. negna.tistory.com/1549 미차솔과 중국펀드. 음악이 나오면 우리는 춤을 출 것이다 미차솔(미래에셋 차이나 솔로몬) 6년 후 미차솔. 미래에셋 차이나 솔로몬의 준말입니다. 미차솔은 미래에셋 증권 대표 중국펀드 였습니다. 2006년 등장 이후 최강의 중국펀드로 화제가 되었습니 negna.tistory.com 2017년 10월 이데일리 뉴스에서도 미차솔은 수익을 냈지만 설정액이 줄어들어 체면을 구겼다고 보도했습니다. 저는 언제 가입을 했을까요? 이데일리 뉴스가 나온 십년전인 2..

생각나누기 2020.06.29

서면 단골손님에서 먹은 꼬비와 황제전골

서면에 밥 먹으러 갔습니다. 최근에는 자주 오지 않지만 서면은 서면이었습니다. 언제나 사람으로 많은 서면. 하지만 코로나의 여파는 완전히 비켜가지는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보통 때와 달리 한적해 보이는 곳도 있었으니. 이번에 간 단골손님 위치는 구 태화백화점 근처에 있었습니다. 가는 길을 조금 헤매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봐도 골목으로 가야 해서 헷갈림. 여기는 알고 가야지 모르고 가면 찾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골목을 헤매다 마침내 도착. 가게는 그리 크지 않은 편. 평일 저녁으로 손님이 많았습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이 많아서. 왁자지껄한 분위기입니다. 조용하게 밥먹을 수 있는 곳은 아니었고. 이 집(단골손님)에서 가장 유명해 보이는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첫 번째로 주문한 꼬비 ( 꼬비 벌교 꼬막..

체험기 2020.06.27

중국제는 여전히 주의가 필요하다. 오픈마켓 인두기 vs. 알리 JCD 인두기 비교

알리에서 구매한 JCD인두기에 열이 받아서 오픈마켓에서 저렴이 하나 구매했습니다. 중국산에 당했군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JCD 인두기 세트 중국산에 당했군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JCD 인두기 세트 네. 당했습니다. 마데산에 일격을 맞았습니다. ㅜㅜ. 발단은 전자제품 수리를 하기 위해서 인두기가 필요했습니다.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 RB 버튼이 문제가 있고, 데스크톱 PC에 사용하고 있는 마 negna.tistory.com 역시나 한국의 다음날 배송은 빠릅니다. 문 앞에 살포시 놓여 있더군요. 옆집은 여전히 쿠팡 발 택배가 쌓여있고. 포장비를 아끼기 위한 비닐포장. 상품만 괜찮으면 문제는 없으니. 여전히 이런 걸 넣어주네요. 사람들이 쓰기는 쓰나? 보자마자 버렸습니다. 뽁뽁이 포장이 되어 있고 구매한..

사용후기 2020.06.25

TV버리기 편하네. 폐가전 방문수거를 해보니

2009년도 산 LG PDP ( 언제적?) TV를 버렸습니다. TV가 사용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오래되어 PDP수명이 다 된 듯 보이더군요. 뭐라고 해야 할까. 색이 좀 바랜 느낌. 브라운관 느낌이 나기도. 지금처럼 TV가 휴대폰보다 싼 시점에서는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방문수거를 모를 때는 "이거 돈 내고 버려야 하나?" 걱정했으나 다행히 1599-0903을 이용하면 수거 기사가 직접 방문해서 가져갑니다. 비용은 무료. 예약 전날 전화가 와서 확인을 합니다. 집 밖으로 내놓으니 알아서 가져갔습니다. 확실히 방에서 TV를 치워버리니까 확 넓어진 느낌입니다. 결정적으로 TV를 잘 안봐서 쓸모가 없습니다. 가끔 영화감상을 할 때 각을 잡고 봤는데, 이제는 노트북이나 PC로 보는 게 더 익숙해져 버려 T..

체험기 2020.06.24

중국산에 당했군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JCD 인두기 세트

네. 당했습니다. 마데산에 일격을 맞았습니다. ㅜㅜ. 발단은 전자제품 수리를 하기 위해서 인두기가 필요했습니다.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 RB 버튼이 문제가 있고, 데스크톱 PC에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에 문제가 있고, 조이스틱도 고쳐볼 생각이고. 처음에는 오픈마켓을 보다가 '알리에 괜찮은 게 있지 않을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을 하니까. 알리가 사용자 추천으로 첫 화면에 띄어주네요. 비싼 건 필요가 없고 간단하게 쓸 생각으로. 눈에 들어온 게 JCD. 인두기 전문기업으로 보였습니다. 물론 들어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구매후기가 많아서 안심을 했습니다. 모두가 함께 걸어간 길은 안전하니까. 이 댓글을 지나치지 말았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구입한 가격은 16달러( 정확히는 15.59 달러) 배송은 빠른 편이..

체험기 2020.06.20

엑스박스 게임패스 사용자가 GOG판 더 위쳐3 무료로 얻는 방법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게임 스토어 GOG에서 콘솔이나 스팀판 위쳐 3 구매 보유자가 자사와 라이브러리 연동시키면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엑스박스 사용자나 플레이스테이션 4 사용자가 연동만 시키면 PC판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엑스박스판을 보유했으니 공짜로 준다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습니다. 연동시키는 법은 GOG를 다운받아서 실행. ( 계정이 없다면 가입 필요 ) 설정에서 계정 및 친구 추가 -> 플랫폼 연결을 클릭하면 다른 게임 계정을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GOG는 여기서 엑스박스 라이브, PSN, 스팀, 오리진, 에픽 연동시켜서 관리하라는 거죠. 연동은 아주 간단합니다. 연결하기를 클릭하고 ID와 비밀번호 입력. 정말 연동하겠냐고 물어보는데 Yes라고 하면. GOG 라이..

KB국민 하이패스 2.0 카드를 기기에 설치해 보자

신청한 국민 하이패스 2.0 카드가 오늘 배송이 되었습니다. 월요일 오후에 신청했는데 오늘 왔으니 수령에 3일 걸렸습니다. 카드 한 장 신청했을 뿐인데. 봉투 안에 많이 들었습니다. 신용카드, 핵심설명서, 개인 거래약관, 홍보지. 최근에 자동차보험을 갱신했는데, 보험증서랍시고 달랑 한 장 넣어주는 모습과 명확하게 대비가 됩니다. 증서인데 뭔가 제대로 줘야 하는거 아닌가? 하이패스가 설치되어 있다면카드 설치야 간단합니다. 그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기기 전원을 꺼놓았기에 다시 켜준후, 삽입구에 넣어주면 됩니다. 기기마다 다를 수 있는데 룸미러형 하이패스는 카드 삽입구가 왼쪽에 있습니다. 이렇게 쏙 넣으니. 네. 안됩니다. 카드가 없다고 합니다. 반대로 넣었나 봅니다. 넣을 때 어느 쪽이 맞는지 헷갈리기는 했는..

체험기 2020.06.18

중고차 하이패스 기기 명의변경 & KB국민 하이패스 카드 신청

차를 구입했을 때 하이패스가 설치되어 있었지만 하이패스 카드가 없어서 꺼놓았습니다. 왜냐하면 시동걸 때마다 카드가 없다고 합니다. 한동안 안 쓰고 있다가 아버지가 하이패스를 신청해 달라고 하셔서 알아봤습니다. 하이패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건. 1. 하이패스 차량용 단말기. 2. 하이패스 카드. 두 가지입니다. ◆ 차에 하이패스 단말기 있는지 확인해 보기 만약 없다면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입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한국 도로공사 하이패스 홈페이지에 대응대는 제품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이패스가 뭔지 잘 모르겠다면 아래 비슷한 게 차에 달려 있는지 확인해 보면 됩니다. https://www.extoll.co.kr/info/OBUIntro.do?type=obuInfo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통행료 사용내역 조..

대형전자제품 무료로 버리는 방법

집에 LG 대형 TV가 한 대 있습니다. 43인치로 방에서 한 번 써먹어 보려다가 관뒀습니다. 너무 오래된 구형이라 색이 바랬습니다. LCD도 아닌 PD라 ( 언제 적 TV ). 결국 버려야 했습니다. 지금은 쓰레기, 가구 버리는데도 돈이 듭니다. 하지만 전자제품만은 예외라는 사실. 아파트에 거주를 하고 있다면 소형 전자제품을 모아두는 수거함이 있을 겁니다. TV 같은 대형가전제품은 어떨까? 역시나 무료로 버릴 수 있습니다.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저도 돈을 내고 버려야 하는 줄 알았는데, 아파트 게시판에 붙은 안내문을 보고 알았습니다. www.15990903.or.kr/user/index.do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배출예약시스템 접수 절차방법 www.159909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