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8 12

미래예측은 감정 때문에 실패하게 된다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 중 하나가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분야에서 업계 1위인 TSMC를 따라잡느냐입니다. 조선일보에서 업계 전문가 예측을 실었습니다. 한국과 대만 반도체 전쟁, 지금 필요한 건 삼성의 기습작전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3&aid=0003557837 한국과 대만 반도체 전쟁, 지금 필요한건 삼성의 기습작전 [Mint] 세계 전문가 10인이 말하는 삼성 vs TSMC 반도체 2차대전 세계 2대 강대국인 미국과 중국이 냉전 후 첫 전쟁에 돌입했다. 이번 전쟁은 전투기나 총이 등장하진 않는, 무역 전쟁이다. 21세기 패�� news.naver.com 미래예측 기사는 재미있습니다. 지금이 아닌 시간이 흐른 뒤 아무도 ..

생각나누기 2020.08.30

10구 멀티탭도 있다. 현대 일렉트릭 블랙탭

현재 책상 옆에 놓여 있는 멀티탭이 6 구입니다. 6구도 충분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모지랍니다. 1. 모니터, 2. 데스크톱 파워, 3. 스피커, 4. 에버미디어 HDMI 녹화기, 5. 노트북 전원 6, 엑스박스 원. 그 반대편에 콘센트가 있고 거기에도 6구 멀티탭이 달려있습니다. 여기는 1. 선풍기 2. 스탠드 3. 디지털 액자. 4. 휴대폰 충전. 일어나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콘센트에 이것저것 달게 있어서 멀티탭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전 6구가 최고인줄 알았는데 10 구도 있었습니다. 모르고 있다가 유튜브 영상에서 누군가 자기는 10구를 쓴다고 해서 검색을 해보니 오잉? 있었네. 그래서 주문. 코로나 때문인지 다음날 배송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서울 양천에서 한동안 묶여 있던데요. 무슨일이 있나? ..

사용후기 2020.08.23

런던 해즈 폴른 : 현실의 결핍은 이상에 투영된다

별생각 없이 볼 수 있는 팝콘무비입니다. 예전에는 팝콘무비를 싫어하는 편이었는데 이게 필요할 때도 있더군요. 살다 보면 아무런 생각을 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으니까요. 그래도 보면서 '저건 좀 말이 안 되지 않나?' 순간이 있기는 했습니다. 어쨌거나 예상되는 전개, 액션입니다. 네이버에서 공짜로 풀지 않았다면 아마 보지 않았을 것이고요. 그래도 영화에서 인상적인 점을 꼽아보자면. 1. 대통령이 참 모범적인 사람입니다. 위기상황에서 침착한 모습을 보이고,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다정하며, 경호원에게 결단을 내릴 것까지 명령합니다. 참 이상적인 지도자상입니다. 미국이란 초강대국에 어울릴만한 사람으로 묘사되는데. 현실은 이 사람이라는 거. 천박한 행동과 언어, 정치인으로 금기시되는 막말을 서슴지 않고, 트럼..

영화와 TV 2020.08.19

딥워터 호라이즌 : 막을 수 없는 건 재난 그리고

지금 네이버 무료 영화로 딥워터 호라이즌이 무료로 배포 중입니다. 들어보기는 했지만 어떤 영화인지는 몰랐습니다. 알고 보니 멕시코만 일대에 발생한 원유 유출 사고 실화를 각색한 영화입니다. 미국에서는 다르겠지만 비영어권 관객 입장에서는 타이틀만 보면 와닫지가 않는군요. 영화를 감상하고 보니 재난영화로서 수작입니다. 사고의 발생과 전개, 긴박하게 이어지는 장면과 연출, 시추선 위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일어나지만 지루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만 제목이.. 현대 공학의 승리 해저자원 탐사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지만. 인간이 저 깊은 바닷속 땅을 파헤쳐서 원유를 분리해서 끌어올린다는 게 참 대단해 보입니다. 육지에서 땅을 파고 들어가는 일도 쉬은 게 아닐 텐데. 수압이 존재하는 바닷속에서 어떻게 기계를 유지시..

영화와 TV 2020.08.16

뒷북치는 애드센스 정책위반. 구글은 자극적인 사진을 싫어한다

구글이 예전보다는 많이 부드러워져서 정책 위반 메일이 와도 과거처럼 놀라지는 않습니다. '님 정책 위반임' 메일이 왔습니다. '이번에는 또 뭐야?' 메일에 주소로 타고 들어가 보니 2011년도에 게시된 글입니다. 11년도. 지금으로부터 9년 전. 이제 와서 정책 위반이라니. 지금까지 뭐했다냐? 도대체 무슨 글인가 싶어서 봤더니. 사람 얼굴을 좀비로 바꿔주는 앱 소개글이었습니다. '아니, 왜' 해서 접힌글을 봤더니. 좀비 얼굴 사진이 혐오스럽기는 합니다. 이번에 또 하나 배웠네요. 구글은 혐오스러운 사진이 올라가 있는 글을 좋아하지 않는다. 베어 그릴스 발에 난 상처 사진도 경고를 받았었고, 신체 훼손 사진은 애드센스 정책 하에 안된다고 생각하는 게 편하겠습니다. 애드센스가 지향하는 바는 자극적이지 않는 ..

죽은 Trigger Elite 게임패드 반 만(?) 살려내다

게임패드가 버려져 있길래 주워왔습니다. Trigger Elite라는 놈인데. 엑스박스 패드와 거의 유사합니다. 버튼 배치나 표기 LB, LT 방식 등이 같습니다. USB 케이블을 연결해 봤습니다. 역시나 반응이 없습니다. 잘 되는 패드를 버릴 리가 없겠죠? 간혹 잘 되는 거 그냥 버리기도 합니다만은. 이왕 버릴 거. 패드 구조가 궁금해서 분해를 해봤습니다. 후면의 구멍이 나사홀입니다. 7개를 모두 풀어주고 뜯어보면. 쉽게 분해가 됩니다. 분해의 용이성은 칭찬해 줄 만합니다. 엑스박스 패드는 무슨 짓거리를 한 건지 패드 분해법도 복합합니다. 사진이 원 상태는 아니고 배터리가 패드 회로기판에 붙여져 있었습니다. 어? 패드에 내장 배터리가 있네? 그러면 Hoxy? 배터리 방전일까? 배터리를 분리시켜 보니. 확..

체험기 2020.08.13

지금까지 구조해온(?) 전자제품들

오늘은 피곤하지만 생각했던 주제. 버려졌다 구조해온 전자제품에 대해서 말해봅니다. 고장이 나서 버리기도 하지만 그냥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니 잘 돌아가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잘만 보면 쓰레기에 파묻힐뻔한 놈들에게 새 생명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1. 외장하드 1테라 / 500기가 1 테라 외장하드를 확인하고 좋아했지만 그냥 버리지 않았더군요. 가끔씩 하드가 영업 종료합니다. 아마 외장하드를 떨어뜨려서 강한 충격을 가했던 게 아닐까? 저도 충격으로 하나 날려먹었거든요. 불안정하기는 하지만 완전히 되지 않는 건 또 아니라서. 날려버려도 상관없는 데이터들 집어넣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500기가는 만져주니까 잘 되더라고요. 이건 너무 잘 됨. 2. DVD 플레이어 삼성과 LG 2개를 가져왔었는데. 겉으..

사는 이야기 2020.08.11

미래에셋 차이나솔로몬 운용보고서 보고

태풍 장미가 온다 해서 일찍 들어왔더니 금방 소멸이 되었습니다. 기상청은 정말 골치가 아프겠네요. 예측하는 것마다 빗나가니 곤혹스러울 듯. 미래에셋 차이나솔로몬 운용보고서 ( 2020.3.20~2020.6.19)가 와서 봤습니다. 그동안 대충 보고 넘겼었는데 각 잡고 본 것도 오늘이 처음... 일듯. 슈카 월드에서 신풍제약이 뜨자 이름이 비슷한 신풍제지가 뜨고 부적으로 구매한다는 뉴스를 알려줘서 웃었습니다. 그중에서 압권인 댓글은 '일단 천만 원 치 사봤는데 뭐하는 회사인지 궁금?' 웃기지만 우습지 않은 게 주위의 사람들이 그 기업에 대해서 알지도 못하면서 매매를 합니다. 친구들이 무슨 주식 샀다고 말하면 어떤 기업인지 정도만 알고 사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내가 샀을 때 보다 오를 것이라는 것과 그 오른..

중얼거림 2020.08.10

레노버 G580 무선랜 끊김 문제& 랜카드 교체로 해결

사용중인 레노버 G580 노트북에서 무선랜 끊김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유튜브 영상을 잘 보고 있다가도 재생이 안되고 아이콘 창에는 지구본이 "짠" ↖0↗ 떠 있습니다. 한 번식 이러면 참아줄 만도 한데. 언제부터인지 증상이 아주 심해졌습니다. 참다가 폭발은 하지 않고, 무선랜카드가 문제라고 판단하고 교체용 랜카드를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레노버 노트북 무선랜 교체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다음글을 읽어보면 됩니다. 레노버 노트북 무선랜 교체 시 주의. 다시는 너네꺼 사나 봐라! 레노보 노트북 무선랜 교체시 주의. 다시는 너네꺼 사나 봐라! 무선랜 카드가 자주 끊겨서 알리 익스프레스에 교체용을 구입했습니다. 판매자가 빠른 배송을 해줘서 ( 2주. 알리면 빠른거죠 ) 만족했는데요. 룰루라라. 하..

체험기 2020.08.07

애플의 위기는 도대체 언제 오는가?

쓸 글도 없고 해서 블로그에 비공개로 남겨 놓은 글을 주욱 봤습니다. 나중에 써야지 하다 지나 버린 글. 보통 글은 써야 할 때 써야지. 나중으로 미루게 되면 결국 안 써집니다. 기사 스크랩을 모아 두은 글을 보다. 눈에 띄었던 기사. 가끔씩 과거 기사를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특히 미래를 예측하려 한 기사는 그렇습니다. '얼리어답터'만을 위한 마케팅 계속한다면… 애플, 또 위기 온다' weekly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7/09/2010070901262.html '얼리어답터'만을 위한 마케팅 계속한다면…애플, 또 위기 온다 요즘 스마트폰의 인기가 대단하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고 사용자들은 신기하고 다양한 기능에 놀라고 행복해한다...

생각나누기 2020.08.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