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1 13

동네 짜장면 곱빼기를 먹었다

동네 중국집에 주문을 하려고 전단지를 뒤졌습니다. 배달앱이 유행하는 가운데 20세기 아날로그 방식의 주문이기는 한데. 수수료 문제도 있고 전화로 주문하는 게 딱히 불편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생각을 해보니 각종 상가 정보가 가득한 전단지 받아본 일이 오래되었네요. 다들 앱으로 주문하나. 찾다가 그냥 카카오맵에서 중국집으로 검색을 하니 나옵니다. 집 근처에 내가 모르는 중국집에 있었군요. 평을 보니 양을 많이 줘요. '주문해볼까?' 동네 중국집 짜장면 가격. 일반은 오천 원, 곱빼기는 육천 원입니다. 그렇게 많이 먹는 타입은 아니지만 일반으로는 조금 아쉽다고 느꼈기 때문에 곱빼기로 주문. 배달음식을 주문해보지 않았습니다. 짜장면이 이제는 플라스틱 그릇이 아닌 일회용으로 바뀌었습니다. 그전부터 생각을 했었습..

사는 이야기 2019.11.28

카운터 페이퍼 ( The Counterfeiter, 2007 ) : 그는 운이 없는 삶일까?

세계 2차 대전은 사용할 수 있는 기술과 무기, 전략 등은 다 썼습니다. 독일 나치는 영국에 경제적인 타격을 주기 위해서 위조지폐 작전 '베른하트 작전'을 시행합니다. 작전을 지휘한 베른하르트 쿠르거 소령을 이름을 딴 작전은 영국 파운드화를 무려 1억 3천2백만 파운드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을 유통합니다. 이는 영국 국고에 네 배에 달하는 양입니다. 생산된 위폐의 품질에 따라서 달랐지만 A급은 경우에는 전문가도 식별이 불가능했다고 합니다. 그럴 만도 한 게 어디 범죄단체가 아닌 국가적 차원에서 작정하고 위조지폐를 찍어냈으니까. 전쟁이 끝나고 난 뒤에는 이 위폐 때문에 영국은 큰 고생을 하고 수거해서 폐기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뒤늦었지만 영국에 타격을 주겠다는 나치의 계획은 성공했습니다. 나치는 위조지폐를 ..

영화와 TV 2019.11.25

현대해상 고장출동 서비스 타이어펑크 수리 후기

뜬금없이 타이어 펑크가 났습니다. 자동차보험 고장출동 서비스에 가입을 했기 때문에 연락을 했습니다. 현대해상 전화번호는 1588-5656. 1번 고장접수. 3번 타이어 펑크 수리를 누릅니다. 고장접수를 할 때 예전처럼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본인 확인하는 귀찮은 과정은 사라졌습니다. 정보제공에 동의하십니까? 예 하면 주르륵. 우리나라의 출동 서비스는 좋은게 부르면 늦어도 30분 이내로 옵니다. 고장접수 후 15분 만에 도착. 즉시 수리. 자체를 들어 올리는 것도 공기를 이용하는군요. 너무 옛날을 상상했나? 타이어에 바람을 넣고. 분무기에 물을 뿌려 구멍 난 곳을 확인. 타이어에 바람이 빠진 이유는 예상대로 뾰족한 금속에 찔려있었습니다. 총 비슷한 걸 사용해서 타이어를 때웁니다. 이것도 처음이라 신기하네요...

체험기 2019.11.22

샤오미 홍미노트5 MIUI V11.0.3.0 PEIMIXM ( 554M) 업데이트

홍미노트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1. 디자인 최적화 2. 자연음 추가. 3. 휴대전화 간 고속 파일 전송 가능. 4. 문서 미리보기 지원. 5. 휴대전화에서 인쇄 지원. 6. 안드로이드 보안패치 업데이트. 7. 게임 스피드 부스터. 샤오미 다른 건 모르겠는데 지속적인 업데이트 하나는 확실하네요. 터치 오류로 인한 잦은 오타 빼고는 만족합니다.

안드로이드 2019.11.21

파이어폭스 "유튜브. 탭이 손상" 오류.

언제부터인가 파이어폭스로 유튜브 이용 시 '이런 탭이 손상되었습니다.'라고 표시되며 종료되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이게 한 번 발생하면 연이어 나타납니다. 파이어폭스를 껐다 재실행을 하는데. 이상한 점이 유독 유튜브 이용 시에만 발생합니다. 파이어폭스 버전은 70.0.1 최근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거 같은데. 파이어폭스 문제일까? 그럴 수도 있지만 구글 유튜브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구글도 독점영역을 구축하게 되면 과거 마이크로소프트와 똑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듯 하더군요. 경쟁자를 배제하고 자기 주도의 질서 확립. 정치인들이 '그놈이 그놈' 말을 듣는다면 독과점 기업 역시 비슷합니다. IT기업은 독점, 과점하기가 쉬워서 대외적으로 내세우는 명분 이외에 행동을 유심히 봐야 합니다. 소비자로서는 어떻든 간에..

중얼거림 2019.11.19

중고거래를 하면서. 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에게는 필요하다

사용하지 않고 방치해 놓은 내비게이션이 팔렸습니다. 이걸 장터에 올려놓으면서도 '사갈 사람이 있을까?' 싶었는데. 사가네요. 아이패드, 스마트폰처럼 올리자마자 나간 건 아니지만 결국은 팔렸습니다. 중고거래를 하면서 느끼는 점. 1. 나에게는 아무런 가치가 없더라도 누군가에게는 필요할 수 있다. 2. 장터에 올려두면 언젠가는 사가는 사람이 나타난다. 내비게이션이 정상도 아니어서 상품설명을 자세하게 해 놓았습니다. '이거 안 됩니다. 저거 안 됩니다.' ( 안 되는 게 많아..-_-) 그래도 구매자가 등장했습니다. 고쳐서 쓸 요량이던지 다른 용도로 쓸 생각이 있는 거겠죠. 나이들고 보니 이거 저거 모아 두는 게 손해라는 걸 깨닫습니다. 방도 좁아지고 지저분해지고. 가장 좋은 정리는 버리고 파는 것. 다수의 ..

사는 이야기 2019.11.18

플레이 스테이션 PSN 플러스 결제 & 자동갱신 끄는 방법

플레이 스테이션4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PSN PLUS를 구입한 흑우(...)입니다. 콘솔 게임 플스 4는 PC와 달리 멀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이용권을 구매를 해야 합니다. 플스 3에서는 무료였는데, 마소가 라이브 골드로 돈을 버는 걸 보자 재빨리 따라갑니다. 닌텐도도 부러웠는지 따라가고. 마소가 참 좋은 거 보급시켜 놓았습니다. PSN 플러스에 가입을 하게 되면 혜택으로 월 2개의 무료게임을 증정합니다. 엄밀히는 증정이라기보다 대여에 가깝습니다. 플러스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가격은 1개월 기준으로 7,500원입니다. 경쟁기종은 엑스박스보다는 저렴합니다. 대신에 엑스박스는 한 달 4개의 게임을 줍니다. ( 대부분이 건드려 보지도 않을 게임이지만. ) 참고로 결제는 달러로 결제가 됩니..

온천장 장수돌곱창.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서 먹다

주말에 온천장에 갔다 검색을 해보고 찾은 장수돌곱창. 점포 앞에는 이미 몇몇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래서 검색을 해서 찾아가는 게 싫다는 것.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그렇게 되면 줄을 서야 하니까요. 사실 몇 번 왔었는데 그때도 줄을 섰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줄을 섰다면 투덜투덜했을 겁니다. 전 기다리는 게 질색이라. "다른 데 갈까?" 2팀 정도 남았을 때가 고민. 지금까지 기다린 게 아깝다. 계속 기다리자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그렇게 해서 결국 들어갔습니다. 그리 크지 않은 가게에 테이블마다 사람들로 만석. 주문은 곱창전골로. 전골의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네. 맛은 있었습니다. 맛에 대단한 의미를 부여하는 사람은 아니니까. 저는 이 정도로 밖에 평가를 할 수 없습니다. 다른 가게..

사는 이야기 2019.11.13

터미네이터 : 다크 페이트 : 흘러간 음악을 다시 듣는 기분

명대사 "아윌 비 백 i'll be back" 누구나 명장면으로 꼽을 마지막 씬. T-800이 인간이 왜 눈물을 흘러는 지 알겠다는 깨달음과 그의 희생은 숭고함마저 느껴져서 감동을 주었습니다. 기계가 인간을 이해하고 인간이 기계에게 연민의 감정을 느끼는 화해의 카타리시스까지. 어디 그뿐입니까. 출연진의 강한 개성과 당시 충격적인 CG 연출, 시종일관 몰입하게 만드는 이야기와 연출은 터미네이터 2가 명작으로 남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나온 터미네이터 시리즈들은 삐걱 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완결된 이야기를 억지로 끌고 가니 산으로 가는 건 당연. 이래 저래 시간이 지나면서 터미 테이터는 한 물간 가수처럼 되어 버렸습니다. 제임스 카메론이 제작을 맡고 '심판의 날'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겠다고 했을 ..

영화와 TV 2019.11.09

PSN 한국스토어 가입. 아이핀 인증이 당신을 귀찮게 합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의 네트워크 서비스 PSN에 가입을 했습니다. 플스를 가지고 있지도 않은 사람이 가입을 했는데. ( 언젠가는 플스를 살거라. ) 10월 PSN 플러스 게임으로 라스트 오브 어스를 준다고 해서요. 근데 가입을 하고 보니. 그냥 패키지 하나 사는 게 더 나았을 듯. 플러스 게임은 서비스를 유료로 유지하고 있어야 가능해서. 뭐 어쨌든 간에. 플스를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PSN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면 되는데. https://store.playstation.com/ Game Home 공식 PlayStation™Store – PS4™, PS3™ 및 PS Vita용 최신 PlayStation® 게임을 구매하십시오. store.playstation.com 규제 왕국 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