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플레이 스테이션 PSN 플러스 결제 & 자동갱신 끄는 방법

네그나 2019. 11. 13. 22:00

플레이 스테이션4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PSN PLUS를 구입한 흑우(...)입니다. 콘솔 게임 플스 4는 PC와 달리 멀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이용권을 구매를 해야 합니다. 플스 3에서는 무료였는데, 마소가 라이브 골드로 돈을 버는 걸 보자 재빨리 따라갑니다. 닌텐도도 부러웠는지 따라가고. 마소가 참 좋은 거 보급시켜 놓았습니다.

 

PSN 플러스에 가입을 하게 되면 혜택으로 월 2개의 무료게임을 증정합니다. 엄밀히는 증정이라기보다 대여에 가깝습니다. 플러스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가격은 1개월 기준으로 7,500원입니다. 경쟁기종은 엑스박스보다는 저렴합니다. 대신에 엑스박스는 한 달 4개의 게임을 줍니다. ( 대부분이 건드려 보지도 않을 게임이지만. )

 

참고로 결제는 달러로 결제가 됩니다. PSN 플러스 결제를 하고 카드값 맞출려고 했는데. 해외구매는 해당이 안되어서 바보짓했다는 생각만.

 

장바구니에 넣고.

결제를 진행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넣고 결제를 하면 됩니다.

 

 

정말 중요한 사실. PSN 플러스는 엑스박스와 동일하게 자동으로 이용권이 갱신이 됩니다. 요즘 구독경제니 뭐니 하면서 다달이 돈을 뜯어내 보려고 하는 마케팅을 세련되게 바꾼 단어입니다. 만원도 안 되는 돈이니까 얼마 되지 않기는 한데. 게임을 할 시간이 많지 않다면 정기적으로 구독을 하는 게 손해입니다.

 

자동갱신을 끄는 방법은

내 계정으로 가서 -> 정기 서비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자동갱신 끄기를 눌러줍니다.

끌까요? 확인을 눌러주면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