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험블번들 미국으로 우회구매 하니 세금이 붙네요

네그나 2019. 12. 6. 10:08

험블번들 12월 먼슬리가 용과 같이 극, 소울칼리버 6 등등인데. 소울칼리버 6은 한국에서 지역제한이었는데 해제가 된 모양입니다. 전에는 해당 지역에서는 소울칼리버 6가 지급되지 않는다고 안내를 했지만 현재는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미심쩍어 VPN을 사용. 미국으로 우회한 뒤 구매를 했습니다.

 

험블 먼슬리 한 달 비용 12달러 + 세금 0.8 달러. 합계 12. 8달러가 나왔습니다.

 

응? 지난번에도 세금을 내었나? 아무런 생각 없이 결제를 했습니다. 클릭을 하고 보니까. 미국으로 우회 구매를 해서 세금이 추가된 거 같습니다. 알래스카처럼 면세되는 주도 있는데 IP를 보고 해당 지역에 세금을 매긴 모양인 듯.

 

VPN을 사용해서 구매할 사람은 거의 없겠지만 우회 구매를 하게 될 경우 미국 세금이 붙을 경우가 있다고 알아 두세요. 이럴 줄 알았으면 국내에서 그냥 결제를 할 걸 그랬습니다. 불과 800원 차이지만 한국인이 내가 불필요하게 미국 정부에 세금을 낼 필요는 없으니까요.

 

※ 글을 발행하는 현재 험블 먼슬리가 16시간 남았습니다. 스팀 할인할 때 보다 저렴하니 소울칼리버나 용과 같이 할 생각이 있다면 구입하면 좋을 겁니다. 험블 먼슬리는 구입 후 자동으로 갱신되니 당월 분만 필요하면 자동갱신을 해지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