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언제부터인가 파이어폭스로 유튜브 이용 시 '이런 탭이 손상되었습니다.'라고 표시되며 종료되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이게 한 번 발생하면 연이어 나타납니다. 파이어폭스를 껐다 재실행을 하는데. 이상한 점이 유독 유튜브 이용 시에만 발생합니다.

 

파이어폭스 버전은 70.0.1 최근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거 같은데. 파이어폭스 문제일까? 그럴 수도 있지만 구글 유튜브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구글도 독점영역을 구축하게 되면 과거 마이크로소프트와 똑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듯 하더군요. 경쟁자를 배제하고 자기 주도의 질서 확립.  정치인들이 '그놈이 그놈' 말을 듣는다면 독과점 기업 역시 비슷합니다. IT기업은 독점, 과점하기가 쉬워서 대외적으로 내세우는 명분 이외에 행동을 유심히 봐야 합니다.

 

소비자로서는 어떻든 간에 경쟁이 좋습니다. PC게임 배급서비스에도 스팀 이외에 에픽의 등장을 환영하고, OTT 서비스도 넷플릭스 외 디즈니나 경쟁자들이 여럿 등장하는 일은 긍정적입니다.

 

사람들의 반응이 웃긴 게요. 독과점 싫다고 하면서도 바라기도 합니다. 스팀으로 통일되는 게 라이브러리 관리에 좋다거나 넷플릭스에 몰아넣기를 바라기도 합니다. 선택지가 하나밖에 없다면 고민을 할 필요도 없어서 좋을 수도 있죠.  그러면서도 네이버의 독과점, 현대차의 독점을 비난하기도 합니다.

어쨌거나 참 귀찮습니다. 파이어폭스 유튜브 오류는 해결법이 없는 거 같고. 파이어폭스 말고 다른 브라우저는 쓰기 귀찮은데요. 구글 크롬은 마음에 안 들고요.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