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0 16

옛날에 이런 장롱 하나식 있었죠

지나가다 버리려고 내놓은 장롱을 보았습니다. 옛날 사람이라면 익숙한 장롱. 찍을 때는 몰랐는데 사진으로 다시 보니 꽤 괜찮네요. 상태도 나쁘지 않은 듯. 상태가 깨끗하다 한 들. 요즘 감성에 맞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그냥 올드한 느낌이죠. 저걸 쓸 사람은 거의 없겠죠. 저 장롱과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하려면 방에 있는 가구 싹 다 갈아치워야 할 거고. 우리 집에도 비슷한 장롱이 하나. 아니 두 개 있었습니다. 친척집에 가도, 친구 집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었던 장롱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졌습니다. 물론 우리 집도 이사하면서 버렸고요. 일본 관련 책에서 시간이 지나 옛날 명품으로 취급받던 식기류가 그냥 버려진다고 대목이 기억에 남습니다. 요것도 명품까지는 아니더라도 꽤 비싸지 않았을까? 시간이 지나서 다..

소소한 풍경 2019.10.31

제이씨현 AS후기 : 라데온 그래픽카드 깨짐현상

기가바이트 라데온 RX580 국내 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에서 AS를 의뢰하고 결과를 통보 받았습니다. 부산지점은 이전 글에서 소개를 한 바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 AS 접수기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 AS 접수기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에 이상이 생겨서 AS 받으러 갔습니다. 기가바이트 국내 유통은 제이씨현시스템에서 담당합니다. 그들의 AS에 이런저런 말을 많이 들어왔는데. 사실. 어디를 가든 AS는 좋은 소리가 없습니다.. negna.tistory.com 고장증상 : 그래픽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화면이 주기적으로 깨지는 현상이었는데. 녹색으로 변하면서 화면이 깨지고 정상으로 돌아오는 현상이었습니다. 한 번만 이러면 또 모르겠는데 주기적으로 불특정 하게 일어납니다. 부팅 후 20분 내에..

체험기 2019.10.31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 AS 접수기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에 이상이 생겨서 AS 받으러 갔습니다. 기가바이트 국내 유통은 제이씨현시스템에서 담당합니다. 그들의 AS에 이런저런 말을 많이 들어왔는데. 사실. 어디를 가든 AS는 좋은 소리가 없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불만족한 사람들이 올리는 글뿐이라 직접 받아봐야 알지. 좋은 점이라면 서비스 센터가 서울만이 아닌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도 있어서 지방에 거주하는 사람도 쉬운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 제이씨현 AS 센터 위치는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jchyun.com/Supp/service/Default.aspx 제이씨현시스템(주) -고객센터- AS안내 A/S 안내 평일 : 09:30 ~ 18:00 (17:00 이후 접수시에는 다음날 처리됩니다.) 점심시간 : 12:00 ~..

체험기 2019.10.28

어렸을 때 보는 세상이 뇌가 작동하는 방식을 결정한다

에서 흥미로운 실험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매우 불편하게 느낄 실험입니다. 새끼 고양이를 생후 다섯 달이 될 때까지 캄캄한 방에 가둡니다. 그 고양이를 하루에 한 번씩 방에서 꺼내 절반은 가로줄이 그은 원통에 넣고 나머지는 세로줄이 그어진 원통에 넣었습니다. 원통 속 고양이들은 " 모서리가 전혀 없는 환경에, 높낮이와 원근을 전혀 알 수 없는 세계에 놓여 있었다. 자기 몸뚱이마저 볼 수 없었다. 시야를 가리는 널찍한 검은색 원형 판을 목에 두르고 있었기 때문이다. " 연구자들은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새끼 고양이들은 장시간 가만히 앉아 원통 벽을 쳐다보았다." 새끼 고양이들은 풀어 주고 정상적인 방에 돌아다니게 했을 때 고양이들은 몹시 혼란스러워..

중얼거림 2019.10.27

아마존에서 국민카드로 100달러 결제시 10달러 할인!

국민카드에서 아마존 제휴 기념으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10달러 할인 코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합니다. 아마존에서 구매를 할 때 할인 코드 "kb10OFF" 입력하면 선착순 10,000에게 제공. 응모하고 아마존에서 건당 50달러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줍니다. 기간은 10월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 당연하지만 이벤트는 국민카드 소지자만 응모 가능합니다. 오~~ 직구 배송비는 건지겠다 싶어서 아마존에 들어갔지만 딱히 살게 없군요. 엑스박스에 물릴 외장하드나 하나 살까 100달러짜리 집어 들었다 필요 없을 거 같고. 얼마 있지 않아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도 있어서 손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도 아마존에서 직구를 할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2019.10.23

소방대원이 뱀 포획하는 장면 목격

오늘 오후, 소방대원 두 명이 무언가를 하고 있더군요. 다친 사람도 없는 산책로에 그냥 있는 거 같지는 않았고, 무언을 하고 있나 보니 뱀을 잡고 있었습니다. 뱀 한 마리가 똬리를 틀고 대원이 한 명이 집게로 건드리고 있었습니다. 툭툭 건드리고 집게로 잡아 올리는데. '아니 뱀이 저렇게 길다니...' 크기는 대략 40~60cm 정도 되어 보였습니다. 멀리서 보았기 때문에 더 클 거 같기도. 얼마 전 망월산 등산을 하다 뱀을 목격했습니다. 푸른색 호스가 움직이길래 '이게 뭐지?' 했는데. 뱀이었습니다. 한국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유혈목이. 뱀치고는 예쁜 편인데. 뱀인걸 인식한 순간 섬찟했습니다. 다행히도 녀석은 거대한 인간의 존재를 눈치챈 순간. 스스로 물러났습니다. 하지만 그 짧은 순간에도 긴장을 놓칠..

사는 이야기 2019.10.22

부산 망월산에 올라갔다 오고

기장 망월산. 이번 주말은 날씨가 좋아서 등산했습니다.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지만 예전 같지 않은 체력으로 인해 힘듭니다. 높지 않은 산인데 왜 이렇게 힘들지? 드문드문 꽃이 있어 가는 길이 즐겁습니다. 봉우리 한 컷. 망월산 정상. 시내가 한 눈에 보입니다. 찍을 때는 몰랐는데 구름이 멋지게 나와줬네요. 감시초소 옆에는 태양광 판넬도 있었습니다. 여기 정말 풍경 좋습니다. 도시락 하나 사 가지고 올걸 그랬네. 먹으면서 경치 보면 더 좋았을 텐데. 저기라 고리입니다. 등산 도중 부러진 나뭇가지를 볼 수 있었는데 아마도 태풍의 여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성 S헬스로 본 업적(?). 별 거 아닌데 뭔가 대단한 것을 이루어낸 듯 칭찬을 해줍니다. 구글어스로 통해 본 등산경로. 산 정상까지 갔다 내려오는데 약..

소소한 풍경 2019.10.20

엑스박스앱. 시디키 입력 등록이 되지 않을 때

엑스박스앱에서 시디키가 먹지 않을 때 설정된 지역을 확인해 보세요. 미국(United States)으로 되어 있을 시 한국에서 입력해도 먹히지 않습니다. 그럴 때는 설정에서 한국으로 바꿔주면 끝. 지역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게 좋은 점. VPN으로 접속 미국으로 인식하게 만들고 미국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스토어에 없는 게임을 구매하려고 할 때 지역 변경-> VPN 사용. 구매하면 됩니다. 시디 키즈(cdkeys)에서 기어스를 싸게 팔고 있길래 구매 후 등록시켰습니다. 언제 할지는 모르겠지만 이 정도 가격이라면 거저라고 느껴서. 엑스박스 360 게임이지만 엑스박스 원에서도 구동 가능.

안드로이드 2019.10.18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10월 2주차 다운로드 ( 13일밤. 닌자가이덴3)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10월 2주 차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1. 엑스박스 원 : 13일의 금요일 더 게임 ( Friday the 13th: The Game ) https://www.microsoft.com/en-us/p/friday-the-13th-the-game/c0723xb6xjsx?activetab=pivot:overviewtab 불러오는 중입니다... 2. 엑스박스 360 : 닌자가이덴 3: 레이저스 엣지 (NINJA GAIDEN 3: RE ) https://marketplace.xbox.com/en-US/Product/NINJA-GAIDEN-3-RE/66acd000-77fe-1000-9115-d8024b5607e4# NINJA GAIDEN 3: RE The Games on Demand versi..

그들은 신념을 구매하는가?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 법

세상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 재미있습니다. 위선이 벗겨지는 모습을 보면요. 한 예로. 블리자드는 자사의 게임 하스스톤 게이머가 인터뷰에서 "홍콩 해방, 우리 시대의 혁명"이라고 말했다는 이유로 출전 정지 1년과 상금몰수를 했다가 여론의 비판에 직면하자 제재 수위를 낮추었습니다. 더 웃긴 건 인터뷰에 나선 해설자는 왜 해고를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NBA에서도 비슷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휴스턴의 대럴 모리 단장이 홍콩 시위에 대해서 자유를 위해 싸움, 홍콩을 지지한다' 올리자 격분한 중국 정부는 우리에게는 이미 익숙하게 보여주는 돈에 의한 압박을 시작했습니다. 선수들이 중국의 경제 보복으로 인해 저자세로 나오는데, 스타 중 한 명인 르브론 제임스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돈통을 조이면 누구라도 압박을 받겠지만 ..

중얼거림 2019.10.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