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9 14

아이머큐리 토파즈 ALL HD 고장난 블랙박스 분해샷

고장난 블랙박스가 있어 뚜껑을 따고 개복수술을 했습니다. 고장 증상은 전원이 들어와도 리부팅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고 무한루프를 탑니다. 그전에도 녹화영상을 보면 맛이 간 게 보입니다. 주행영상이 필터를 먹인 듯 색이 바래서 나옵니다. 아무래도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수명이 다되었다고 추측합니다. 차 안이 공간이 극한이죠. 여름에는 찜통에다 겨울에는 영하에 근접해서 차이가 심합니다. PC는 나름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를 하는 노동자이지만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야외 노동자라고 볼 수도. 아무리 봐도 고장난 블랙박스는 어떻게 할 수가 없기에 분해시켜 블로그에 사진이라도 남기려.. 음. 영정사진인가요? 블랙박스 후면. LCD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전면. 이러고 보니 디카처럼 보이는군요. 아래와 양쪽 측면의..

중얼거림 2019.09.30

내가 몰랐던 돈이 있다 ? 모든 계좌 조회. 어카운트 인포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으로 은행계좌를 확인하겠지만 거래한 지 오래되어 잊힌 계좌를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럴 때 전 은행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앱이 페이 인포입니다. 단 한 번의 인증만 받으면 은행계좌 여부, 계좌 활성화 상태, 잔액이 확인되고, 계좌 해지와 휴면예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 인포-계좌정보 통합관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ftc.payinfo.android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 Google Play 앱 내 계좌 한눈에!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 주요서비스 안내 [내 계좌 한눈에] o 은행 및 저축은행/상호서민금융기관/우체국에 개설된 내 계좌현황을 통합조회할 수 있습니다. o 50만원 미만의 비활동성 ..

안드로이드 2019.09.27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 멀티 플레이 베타. 2시간 후 삭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가 현재 멀티 플레이 베타 테스트 중이며, 24일 화요일 오전 2시까지 가능합니다. 태풍으로 집에 박혀는 동안 한 번 해봤습니다. 30기가 용량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 테스트 플레이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액티비전 계정이 필요합니다. 배틀넷과 연동이 되는 건가? 가입하라는 말에 피곤함이 몰려왔지만 ( 별 것 아니지만 막상 하려면 귀찮은 가입절차 ) 다행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국가는 한국은 지원하지 않지만 테스트 플레이를 하는 데 별 문제없습니다. 테스트 기종은 엑스박스원 ( 구형 ) 첫인상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크로스 플레이 테스트한다더니 PC 유저들도 보입니다. 엑원에서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

게임 이야기 2019.09.23

PC에서 알리익스프레스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방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는 상품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통관 부호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개인통관 부호 발급 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고. 해외직구에 필수,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 해외직구에 필수,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 해외직구 한 번식들 하시요? 해외직구에는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만 있으면 됩니다. 한가지 더 알아야 두어야 할 사항이 있으니. 2015년 3월 1일로 개정된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제한.. negna.tistory.com 얼마 전까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개인통관 부호를 입력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받아서 입력해야 했는데 PC상에서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구매를 누르면. 주문내역이 나옵니다. 바로 결제..

중얼거림 2019.09.21

롯데리아 뉴오징어버거 레전드 세트. 다음번에 먹을거냐고 묻는다면

롯데리아에서 소비자 투표를 통해서 오징어버거를 살려내었습니다. 도대체 어떤 맛인지 몰라서. 출시일인 오늘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레전드 세트가 나왔습니다. 기본 버거 세트에 치즈스틱과 치킨너겟이 추가됩니다. 저처럼 버거 자체보다는 세트 구성으로 먹는 걸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나쁘지 않습니다. 롯데리아 앱에서 쿠폰을 받아 주문을 하면 3,400원으로 할인이 됩니다. 앱을 다운로드하여도 귀찮게 회원가입을 하라고 해서 때려치우고. 그냥 주문. 평소와 달리 바구니 담겨져 나옵니다. 바뀐 건지 아니면 오징어버거를 출시해서 인지 개인적으로 감자튀김은 맥도널드를 최고로 치기 때문에. 롯데리아는 양도 적어서 추가된 치킨 너겟과 치즈스틱은 먹을만합니다. 대망의 오징어 버거 시식 소감. 전 처음 먹어보는데요...

사는 이야기 2019.09.20

20년만에 다시 해 본 쉔무. 자유가 창의성을 증진시킬까?

1999년 세가에서 드림캐스트로 발매한 기대작이었던 쉔무. 구세주가 될 거라고 믿었던 게임이었지만 큰 방향은 없었습니다. 당시에 큰 기대를 하면서 구매를 했습니다. 3D로 구현된 마을과 거리, 밤과 낮이 바뀌는 연출 등 놀라운 점이 있었지만 무엇보다도 재미가 없었습니다. 그때도 억지로 억지로 해서 엔딩을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20년이란 시간이 지난 뒤, 2019년에 다시 해보았습니다. 드림캐스트가 아닌 엑스박스원으로. 게임 패스에서 제공하는 게임이라 가입자라면 구매할 필요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20년이 지난 구닥다리 게임을 누가 사겠습니까만은. 역시나입니다. 일본어가 아닌 한국어라는 점은 달랐지만 게임 플레이가 고통스럽습니다. 왜냐하면 쉔무는 인내심을 요구합니다. 시간의 흐름을 게임상에서 구현을 되..

게임 이야기 2019.09.18

KB국민카드 . 승인이 되었지만 결제가 되지 않았다?

17일 오전 7시. 험블번들에서 게임 구매를 했습니다. 결제를 시도했으나 알 수 없는 이유로 거부되었습니다. 이상한 건 해외 승인 문자가 왔는데 결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험블번들 사이트에서 살펴봐도 주문내역이 없고 이메일로 주문서가 발송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하지.' 지나쳤는데. '이게 꼬였네요.' 결제는 되어서 올라가 있는 상태이고 ( 아직 전표미매입 ) 사이트에서 주문받은 기록은 없습니다. 알아보니 비슷한 일을 겪은 사람이 있습니다. 구매처에서는 '결제 승인 과정에서 오류가 났다.' 카드사는 '망연동 과정에서 오류가 났다. 가맹점에 취소 요청을 하라' 고 하는군요. 일은 저질러 놓고 소비자에게 떠넘기고 있습니다. 추측을 해보자면 연휴 때 망교체 작업하다 과정이 완전히 끝나지 않은 모양입니다. 국민..

사는 이야기 2019.09.18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문제. Sorry, this order is failed due to internet connection problems.You can go back to shopping cart.

위와 같은 메시자가 나오면서 결제가 안돼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니, 인터넷 연결이 뭐가 문제라는 건가?' 의아하게 느껴져 검색을 해보니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정말 기술적인 문제라 생각했던... 원인은 9월부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는 상품은 개인통관고유 부호를 의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미작성일 경우 위아 같은 메지가 출력이 되면서 되돌아 가라고 합니다. 여기서 또 하나 문제는. 참나. PC상에서는 개인통관고유 부호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가 어디에도 없습니다. 황당하게도 현재 PC상에서 개인 통과 고유번호 입력은 불가능합니다. 아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유일한 해결책은 안드로이드폰에서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받아서 설치, 로그인 후 결제를 하면 같은 증상이..

중얼거림 2019.09.15

부산 버스 공공와이파이. 속도 괜찮은데

부산시가 과학기술 정보통신부와 협약을 맺고 시내버스에 공공와이파이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공용 와이파이망은 그리 좋은 기억이 없는데. 사용하는 사람이 많으니 속도가 느리고 자주 끊겼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어떨까? 공공와이파이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스에 탑승하게 되면 Wi-Fi를 켜서 PublicWifi@Bus_Free_0000 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뒤에는 버스 숫자가 표시됩니다. Free 뒤에 붙은 숫자는 버스 번호를 의미합니다. 1010번 버스에서 제공 중 맥어드레스 수집. 와이파이 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됩니다. 일단 접속 자체가 복잡하지 않고 간단해서 좋습니다. 전화번호 이런거 입력할 필요 없이 편리한 접속입니다. 속도는 어떨까? 속도벤치를 해보지 않았지만 체감상 LTE 만큼 ..

중얼거림 2019.09.15

네이버페이 포인트. 생각보다 쓸때가 없네

새로 출시된 엑스박스 게임이나 사볼까 하다. '아니지. 자동차보험 견적 내고받은 포인트를 사용해야겠다.'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 게임이나 살 때 털어보려 했습니다. 엑스박스 기프트 카드를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는데. 한 가지 알게 된 사실은. 엑스박스 기프트 카드 판매처가 얼마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는 엑스박스 기프트카드는 미국과 일본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미국, 일본 계정을 만들고 충전시키면 되기는 하는데. 국내 계정. 원화(KRW)를 사용하는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 해외 기프트 카드는 굳이 국내 사이트, 대행 사이트에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존이나 다른 게임 판매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참고로 현재 엑스박스 기프트카드는 SSG와 이마트몰에..

중얼거림 2019.09.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