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8 14

윈도우10 1903 업데이트. Avast 로 진행이 되지 않는 문제

미뤄놓았던 윈도우10 version 1903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설치 도중 문제가 생겼는데 안티 바이러스 백신인 avast(어베스트)의 호환성 문제로 진행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였습니다. 어베스트 백신은 이미 삭제한 상태였습니다. 일반적인 앱 삭제 방법인 설정으로 가도 해결이 안 됩니다. 방법으로 재설치 후 삭제. 수동으로 삭제를 하려면 다시 어베스트를 재설치 한 다음 삭제를 해줘야 합니다. ( 귀찮. ) 이유는 모르겠지만 어베스트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받으니 혈압이 올라올 정도로 속도가 느립니다. 아니 백신 회사가 이렇게 느리면 어떡해? 인내심이 없어서 다른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Cnet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Avast Software Uninstall Utility를 제공합니..

샤오미 홍미노트 5 업데이트 MIUI V10.3.2.0

MIUI V10.3.2.0 505M 업데이트 시스템, 앱 최적화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을 봐도 눈에 띄는 변화는 없고요. 더 이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변화를 보여줄 수 없으니 폰을 접고 구부려 보려고 하지 않을까. 폴더블폰이 높은 가격 때문에 시장에서 얼마나 먹힐지 모르겠지만. 10년 뒤면 접고 펴는 폰을 다들 사용하고 있을지 모르겠군요. 샤오미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업데이트도 잘해줍니다. 안드로이드 보안 업데이트도 꼬박꼬박 넣어주고. 저가형 모델에 이렇게까지 신경 써주기도 쉽지 않아 보이는데. 홍미노트 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019.08.28

바이올리니스트의 엄지 : 원폭을 두 번 맞은 사람이 있다?

바이올리니스의 엄지(The Violinist's Thumb ) 샘 킨(Sam Kean) 바이올리니스트의 엄지는 DNA 주제로 역사, 음악, 사회학 다양한 분야를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과학시간에 배웠던 정확히는 생물이었죠. 멘델의 완두콩에서 발견한 유전법칙을 시작으로 제임스 왓슨(James Watson)과 프랜시스 크릭(Francis Crick) 유전 정보를 다음 세대에 전달하는 물질이 이중나선 구조라고 발표한 사실, 인간의 유전체 정보를 해독하기 위한 게놈 프로젝트까지 인간의 지도를 탐사하기 위한 여정도 이야기 합니다. DNA 발견을 비롯한 과학사를 다루기도 하지만 의외의 사실도 알려줍니다. 두 번의 피폭에도 살아남은 사나이 가끔 번개를 두 번 이상 맞고도 살아남은 사람들이 뉴스에 오릅니다. 한 예로, ..

책리뷰 2019.08.28

[금정산] 자신의 체력을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등산인듯

나이가 들어가면서 늘어나는 것 : 자산, 주름, 뱃살이라면. 나이가 들어가면서 빠지는 것은 머리, 체력. 머리가 휑한 친구들도 많고 체력도 점점 떨어지기는 마련인데. 예전 생각했다가 혼났습니다. 어렸을 때라면 그냥 올라갔을 코스였는데. 지금은 죽을 만큼 힘들게 느껴져 체력 약화를 절감했습니다. 코스는 평범했어요. 금강공원에서 -> 금정산성 남문까지. 케이블카를 탈까 말까 잠깐 고민했었습니다. 까짓 거 이 정도 그냥 올라가면 되지. 곧 이 결정은 큰 후회를 낳게 되는데. 왜 이렇게 힘들게 느껴지죠? 예전에도 헉헉 거리면서 올라가기는 했었습니다. 1번 정도 쉬었다 물 마시고 올라가면 되었거든요. 이번에는 몇 번을 쉬었는지 모르겠어요. 헉헉거림도 과거와 달랐습니다. 정말 고통에 뭉개어져 빠져나오는 헉헉 거림...

사는 이야기 2019.08.24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한 소설에서. 한국의 냄새는

은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하는 70여 권의 미국 소설을 다룬 책입니다. 한국전쟁 흔히들 잊혀진 전쟁이라고 합니다. 한국전쟁은 끝나기도 전에 이미 잊혀진 전쟁이라고 말합니다. 1951년 10월 5일 자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에 실린 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처음으로 언급됩니다. 참전한 미군 병사들은 자신들의 힘겨움을 알아주지 않는 본국을 원망하면서 '도대체 누구를 위해서 싸우는가?' 묻습니다. 그마나 베트남 참전 군인처럼 '베이비 킬러' 소리 안 들어서 다행이라고 할까. 한국전 사진을 보면 지금 봐도 '참 우리나라는 가난했구나' 싶은데요. 미군들도 한국은 신이 버린 땅이라고 느꼈다고 합니다. 미군이 한국에 대한 강렬한 느낌 중 하나는 똥냄새였다고 합니다. 어딜 가나 똥냄새가 진동을 해서 진절머리를 ..

중얼거림 2019.08.22

게임스컴 믹서 시청 기념 Gamescom Mixpot Gears Pack 증정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믹서(Mixer)는 게임쇼를 시청하게 되면 항상 소정의(?)의 기념품을 줍니다. 초기에는 엑스박스원 게임도 주고 하더니 ( 물론 A급 게임이 아닌 인디 게임 ) 부가팩 같은 것만 주네요. 이번에는 Gamescom Mixpot Gears Pack입니다. 8월 22일 iOS, 안드로이드 보니 모바일용 게임인가 봅니다. 기어 시리즈에는 관심이 없지만. 지금은 받을 수 없을 겁니다. 라이브시에 봐야 하기 때문에.

포르자 6. 9월 15일까지 구매가능.

포르자 모터스포츠 6 가 9월 15일까지 구매할 수 있고 그 후로는 판매가 종료됩니다. 물론 판매가 종료되더라도 구매자는 다운로드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8월 골드 무료가 된 이유도 라이선스 만료로 판매 종료 때문인가 봅니다. 8월 골드 게임이 혜자이니 가입하고 받는 것도 괜찮습니다. 단 골드 무료 게임은 골드 유지 시에만 플레이 가능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p/forza-motorsport-6-%ec%9d%bc%eb%b0%98%ed%8c%90/c291k0n6dp2g?ocid=AID2000142_aff_7795_1246128&irgwc=1&OCID=AID2000142_aff_7795_1246128&tduid=%28ir__boneuhbuqgkfryf0kk0sohzz..

배드 블러드 테라노스 사기 :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는 평범한 사람을 망친다.

배드 블러드 ( BAD BLOOD ) 테라노스의 비밀과 거짓말 존 캐리루 ( John Carreyrouy ) 미국 실리콘밸리의 메디컬 스타트업 테라노스 (Theranos)는 피 한 방울로 250가지 질병을 진단할 수 있다는 기술을 발표해서 주목을 받았고 10억 달러 이상의 기업가치를 지닌 유니콘이 됩니다. 테라노스에 투자한 사람들도 면면도 화려합니다. 대표적으로 미디어 재벌 루퍼트 머독은 무려 1억 2500만 달러의 거액을 테라노스에 투자했습니다. 이사진도 화려해서 정계에서 이름을 날린 사람들입니다. 국무장관 출신 헨리 키신저와 조치 슐츠, 상원의원 출신 샘 넌. 후에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방부 장관에 임명되는 4성 장군 출신인 제임스 매티스도 이사진에 합류합니다. 테라노스라는 유니콘을 탄생시킨 주인..

책리뷰 2019.08.17

[문제해결] 라이브 게이머 포터블2. PC게임 녹화시 꺼지는 문제

◈ 에버미디어 라이브 게이머 포터블 2. PC 프리 모드로 PC게임을 녹화 시 HDMI 연결이 죽는 문제입니다. - PC사양 CPU 제온 X3470 / VGA 라데온 RX570 / 8G RAM 블러드 스테인드 게임을 녹화하려고 하면 화면이 죽어버립니다. 화면이 아예 나가버립니다. 모니터에는 신호 없음 표시만 나오고요. 드라이버 문제인가 싶어 최신 업데이트를 해보고, 그래픽 카드 설정을 이것저것 만져보았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는데. 이유를 알고 나서는 간단했습니다. -> USB케이블을 노트북에 연결을 하니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허탈. ㅡ_ㅡ 이상한 것이 엑스박스로 PC 프리 모드로 녹화시킬 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220V 충전기로 PC게임을 녹화시키면 증상이 일어납니다. USB 충전기에 ..

카테고리 없음 2019.08.14

송정해수욕장 물놀이. 튜브를 쓰지 못하게 한 이유

여름은 뭐라고 해도 바다입니다. 견딜 한만 여름이지만 바다에 몸 한 번 적셔주기 위해 찾았습니다. 송정은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절하게 사람들이 있어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파라솔과 튜브 대여료가 인상이 되었습니다. 카드도 되지 않는데 이렇게 요금을 올릴 필요가 있나? 확실히 인프라는 해운대 해수욕장이 더 낫습니다. 햇빛이 뜨겁지 않았고 무엇보다 파도가 거칠어서 물놀이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파도가 칠 때마다 사람들의 비명과 환호가. 파도에 튜브가 떠내려가는 물놀이를 즐길 무렵. 오후 2시 50분경에 다음과 같은 안내방송이 나왔습니다. '이안류 위험으로 인해 튜브 사용이 금지되고, 바다에 입수는 성인 허리까지만 된다' 안전요원이 쉴 틈 없이 호루라기 불러 사람들을 라인 안쪽으로 밀어내었습니다. 힘들었을 겁니..

사는 이야기 2019.08.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