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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8 2

20년만에 다시 해 본 쉔무. 자유가 창의성을 증진시킬까?

1999년 세가에서 드림캐스트로 발매한 기대작이었던 쉔무. 구세주가 될 거라고 믿었던 게임이었지만 큰 방향은 없었습니다. 당시에 큰 기대를 하면서 구매를 했습니다. 3D로 구현된 마을과 거리, 밤과 낮이 바뀌는 연출 등 놀라운 점이 있었지만 무엇보다도 재미가 없었습니다. 그때도 억지로 억지로 해서 엔딩을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20년이란 시간이 지난 뒤, 2019년에 다시 해보았습니다. 드림캐스트가 아닌 엑스박스원으로. 게임 패스에서 제공하는 게임이라 가입자라면 구매할 필요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20년이 지난 구닥다리 게임을 누가 사겠습니까만은. 역시나입니다. 일본어가 아닌 한국어라는 점은 달랐지만 게임 플레이가 고통스럽습니다. 왜냐하면 쉔무는 인내심을 요구합니다. 시간의 흐름을 게임상에서 구현을 되..

게임 이야기 2019.09.18

KB국민카드 . 승인이 되었지만 결제가 되지 않았다?

17일 오전 7시. 험블번들에서 게임 구매를 했습니다. 결제를 시도했으나 알 수 없는 이유로 거부되었습니다. 이상한 건 해외 승인 문자가 왔는데 결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험블번들 사이트에서 살펴봐도 주문내역이 없고 이메일로 주문서가 발송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하지.' 지나쳤는데. '이게 꼬였네요.' 결제는 되어서 올라가 있는 상태이고 ( 아직 전표미매입 ) 사이트에서 주문받은 기록은 없습니다. 알아보니 비슷한 일을 겪은 사람이 있습니다. 구매처에서는 '결제 승인 과정에서 오류가 났다.' 카드사는 '망연동 과정에서 오류가 났다. 가맹점에 취소 요청을 하라' 고 하는군요. 일은 저질러 놓고 소비자에게 떠넘기고 있습니다. 추측을 해보자면 연휴 때 망교체 작업하다 과정이 완전히 끝나지 않은 모양입니다. 국민..

사는 이야기 2019.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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