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뜬금없이 타이어 펑크가 났습니다. 자동차보험 고장출동 서비스에 가입을 했기 때문에 연락을 했습니다.  현대해상 전화번호는 1588-5656. 1번 고장접수. 3번 타이어 펑크 수리를 누릅니다. 고장접수를 할 때 예전처럼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본인 확인하는 귀찮은 과정은 사라졌습니다. 정보제공에 동의하십니까? 예 하면 주르륵.

 

우리나라의 출동 서비스는 좋은게 부르면 늦어도 30분 이내로 옵니다. 고장접수 후 15분 만에 도착. 즉시 수리. 자체를 들어 올리는 것도 공기를 이용하는군요. 너무 옛날을 상상했나? 타이어에 바람을 넣고. 분무기에 물을 뿌려 구멍 난 곳을 확인.  타이어에 바람이 빠진 이유는 예상대로 뾰족한 금속에 찔려있었습니다. 총 비슷한 걸 사용해서 타이어를 때웁니다. 이것도 처음이라 신기하네요.

 

고장출동 서비스로 거의 30분만에 처치 완료. 방송에서도 본 것 같은데, 우리나라 환경에서는 고장처리를 위한 수리 도구를 지참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도시환경에서는 30분 이내로 해결이 가능하고, 도시 외의 환경이라도 출동 서비스가 안 되는 것 아닐 테니까. 굳이 차에 이것저것 싣고 다닐 이유가 없습니다. 전화 한 통이면 끝!

 

평균적으로 1년에 1번 정도 이용하더군요. 배터리 방전, 타이어 펑크, 주유. 저 3개를 다 불러보았지만 키 잠금으로 부른 적은 없습니다. 아직 고장출동 서비스 5회가 남아서 응급상황을 걱정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