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얼거림

오픈마켓에서 구입 하기 전에, 꼭 가격비교 해봐야

네그나 2020. 1. 3. 08:07

어머니 부탁을 받고서 오픈마켓에서 구매했습니다. 장바구니에 넣고 구매를 클릭하기 전에 꼭 해봐야 하는 일이 있죠.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한 번 검색을 해보는 겁니다.

 

 

옥션에서 검색을 했을 때 나오는 가격입니다. 6만 원. 똑같은 상품을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danawa)에서 검색을 해보면

 

동일한 상품임에도 구매금액이 7,000원이나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에 옥션이나 지마켓, 11번가 쇼핑 사이트에서 직접 검색을 한 뒤 구매를 하는 건 손해입니다.  경유해서 구매를 하는 게 훨씬 쌉니다. 쇼핑몰 쿠폰을 사용하지 못하기는 하는데, 쿠폰 써도 경유하는데 더 쌀 때가 많습니다.

 

경유해서 적립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베이츠(ebates Korea)가 있습니다. 이베이츠는 국내 쇼핑몰뿐만 아니라 알리익스프레스, 이베이도 적립이 됩니다. 특히나 알리는 구입금액의 3%가 적립이 되므로 꼭 경유를 하는 게 좋습니다.

 

전 국민카드 사용자라 kb카드 경유페이지를 사용했었습니다. 여기도 구입금액의 1%를 포인트리를 적립을 해주지만 비교를 해보면 가격비교 사이트를 경유해서 할인을 받는데 더 이득이었습니다. 가격비교를 해봐서 할인이 크면 경유사이트로, 아니면 국민카드 경유사이트로 구매.

 

일일이 가격을 알아보고 비교를 한다는 것이 피곤한 행위이나 안 하면 손해이니 확인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