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 7

플스2 (3005R) 분해 및 청소

먼저 구더기가 되어 있는 플스 2 한대를 분해하고 청소를 했습니다. 사실 플스 2 분해 영상은 유튜브에 많아서 참고하는 게 쉽습니다. 분해할 때는 항상 사진을 촬영해서 나사 위치나 주요 부품 위치를 기록해 두는 게 편하더군요. 재조립할 때 조금 헤맸습니다. 우선 플스 2를 뒤집어 놓습니다. 나사 커버를 벗겨낸 뒤. 풀어줍니다. 총 8개의 나사가 나오고. 4개의 길이가 서로 다릅니다. 다시 뒤집어서 쉘을 벗겨내면 되는데. 휙 들어 올리면 안 됩니다. 리셋 버튼, 열림 버튼부가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케이블은 DVD롬 부 아래에 연결되어 있는데 살짝 떼어내 주면 됩니다. 벗겨낸 실드에서 나사를 풀면. 메모리카드 커버를 분해할 수 있습니다. 뭘 어떻게 했길래 이렇게 지저분하지? 나사를 풀고. 입력..

체험기 2022.11.27

코로나 백신 동절기 추가접종. 화이자 BA 4/5

코로나에 대한 경계심이 누그러져 백신 추가 접종이 저조하다고 합니다. 백신을 맞아도 걸리기도 하고 언론이 워낙 백신에 대한 불신을 퍼트려 (이들이 사회에 끼친 해악은 어느 정도일까?) 이전만큼 맞지를 않는 듯했습니다. 백신 접종은 보험이니까. 이런 거 저런 거 제외하고도 자신을 위한 길이니까. 백신이 공짜라서 가치를 못 느끼나?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연대기는 1차 아스트라제네카 2차 동일. 3차는 모더나 4차는 변이 백신에게도 적용이 된다는 화이자 BA 4/5로 선택했습니다. 이전에 화이자를 접종하지 않은 사람도 이번에는 가능합니다. 최신 백신을 맞기 위해 14일 이후로 기다렸는데, 우리 동네는 사람들이 백신 접종을 잘하나 봅니다. 잔여백신을 기다렸는데 나오지를 않아서 그냥 예약하고 맞았습..

체험기 2022.11.22

듀얼쇼크4 수리 : 버튼 인식이 안될 때 보드 필름 교체

듀얼쇼크 4 고장 증상이 디지털 패드 인식 안됨, 몇몇 버튼 인식이 안됨 등이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버튼을 눌렀음에도 인식이 안 되는 경우에는 컨덕티브 필름(서킷 보드 필름)에서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일단 문제가 있다면 서킷 보드 필름의 종류가 4가지라 일단 분해를 해봐야 합니다. 배터리 교체와 달리 거의 완벽한 분해를 해야 합니다. 2022.04.06 - [체험기] - 플스 4. 듀얼쇼크 4 수리. 너무 쉬운 배터리 교체 플스4. 듀얼쇼크 4 수리. 너무 쉬운 배터리 교체 듀얼쇼크 4 컨트롤러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굴려보고 이리저리 알아본 결과.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가능성과 충전단자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오락가락하 negna.tisto..

체험기 2022.11.09

200년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촬영한 개기월식

태양과 달, 지구가 일직선으로 위치할 때 나타나는 개기월식. 달이 붉게 보이는 모습을 잠깐 촬영했습니다. 이런 건 폰카로는 어림도 없습니다. 전문장비가 없으면 눈으로만 만족을 해야 하는데, 갤럭시 울트라 같은 모델은 가능하려나. 🤔 달 사진이나 촬영하게 되었군요. 촬영기기는 캐논 30배 줌 되는 디카와 삼성 갤럭시 줌 2입니다. 캐논으로 촬영. 30배줌 갤럭시 줌2로 촬영. 10배 줌 200년 뒤라. 당연히 내가 죽은 다음 시기인데. 그때는 어떻게 변해있을까?

소소한 풍경 2022.11.08

운전면허증 갱신 & 경찰서 수령

온라인으로 갱신 신청한 운전면허증을 수령하는 날입니다. 교체할 운전면허증을 챙기고 신청한 경찰서로 이동했습니다. 경찰서 정문 앞에서 방명록을 작성 중인데, 고양이가 반겨주네요. 사람을 피하지 않는 거 보니까 밥을 주는 듯. 직원은 민원실로 가면 된다고 안내해 주었습니다. 안내창구 앞에서는 우리은행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이벤트 중이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필요가 있을까? 휴대폰만 가지고 다니는 세상에 모바일이 편하기 할 텐데요. 실물 면허증이 사라지는 단점이 있어서. 폰만 있으면 다 된다는 사람은 상관이 없기는 하겠죠. 민원실 창구에서 구 면허증을 제출하고 신 면허증을 받으면 완료. 담당 직원은 새로운 운전면허증 한 뭉치에서 제 걸 찾아서 건네주었습니다. 잠깐 보니까 운전면허증 찾으러 오는 사람이 종..

체험기 2022.11.08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 누구보다 높이 날기 위해서 불사르다

CD 프로젝트의 게임 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를 감상했습니다. 요즘은 조금 나아졌다고 하나, 출시 초기 엉망진창 퀄리티로 나온 게임과 달리 애니메이션은 꽤나 호평입니다. 게임을 해보지 않았더라도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전체적인 평은 수작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애니에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배척을 하는 건 아닌데 그렇게 되더군요. 엣지러너는 성인이 봐도 괜찮은 애니입니다. 표현 수위조차 성인물이기는 합니다. 엣지 러너가 특별한 건 없습니다. 스토리 전개도 다르지 않고요. 일본식 만화 전개를 따르는 구조이고, 일본이 정말 좋아하는 소재인듯한 제어할 수 없는 폭주. 사이버 사이코가 등장하고요. 주인공은 지키려고(마모루😃) 합니다. 어디선가 본 듯한데, 흡입력 있게 풀어냈습니다...

소수점투자로 인텔 1주 만들다

짤짤이 투자를 해서 인텔 1주로 만들었습니다. 소수점 투자로 1이 넘어가면 전환 신청을 해야 합니다. KB증권의 경우에는 마블 미니에서 "온주 전환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미국 주식의 경우에는 구매 후 D+3 일이 지난 뒤에 온주 전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환하기를 눌러주면 확인을 눌러주면 끝! 증권사에 따라서 1주가 되면 자동으로 전환하는 기능도 있는 가 봅니다. KB증권에는 없는 듯하고. ETF만 보더라도요. 내가 모르는 사이에 금융에도 혁신적인 시도가 많이 일어났구나 싶었습니다. 푼돈 가지도 투자를 할 수 있게 만드는 기능도 투자의 민주화라는 측면에서 아주 바람직하다 봅니다. 주력 투자 계좌는 ISA이고, 소수점 투자는 정말 부담 없는 돈으로 합니다. 하루에 커피 한 잔 마시는 돈을 투자한다면? ..

중얼거림 2022.11.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