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8

생애 처음으로 로또에 당첨되다. 5등에~

5등 당첨. 번호가 3개 맞았습니다. 평소에 하나도 못 맞추더니. 3개나? 당첨금은 5천 원. 오늘 로또 판매점에 가서 당첨된 복권을 5천 원으로 바꿔 왔습니다. 아마 5등 당첨자 대부분이 재투자(?)를 하겠죠. 앞에 있던 사람도 5천 원 당첨 복권 포함해서 몇 만원식 사가더라고요. 5등이라도 당첨이 되면 뭘 할까? 로또를 구매를 하면서 생각을 했어요. 당첨 복권으로 다시 복권을 사지는 않을 겁니다. 살 때 사더라도 당첨된 걸로는 사지 않기로 했습니다. 5천 원을 은행에 넣어두기도, 뭘 하나 사 먹기도 애매한 가격인데... 마침. 증권사에서 중개형 ISA 계좌도 개설했겠다. 소액으로 살 수 있는 주식 한 주 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도 모를 잡주를 사기는 싫었고, 시가 총액 순으로 보다가 살 ..

체험기 2021.06.29

게임에는 진심인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와 구독으로 인한 변화

마이크로소프트의 CEO 사티아 나델라가 '게임에 올인하겠다'는 언급을 했습니다. 정말 마소가 게임에는 진심인 편이구나. 클라우드 다음 먹거리로 게임을 찍었구나 싶었습니다. 제가 자주 보는 유튜버 슈카월드에서 이를 다루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B4iC1mljvE 구독과 클라우드. 같은 개념은 아니지만 마소는 둘을 동시에 잡으려 하고 있습니다. 구독이라면 음악에서는 스포티파이, 영상은 넷플릭스와 유튜브, 남은 미개척지이자 거대한 대륙인 게임. 엑스박스로 사용자로서 게임 패스 가입자로서 사용후기를 풀어보자면. 초기에는 마소가 내세우는 비전에 비해서 라인업이 그렇게 끌리지 않았습니다. 정말 구색과 갖추어 놓은 느낌. 날이 갈수록 게임 패스 라인업이 충실해지고 있습니다..

게임 이야기 2021.06.23

그래픽 카드 장착 후 부팅이 되지 않는 증상. 도무지 원인을 알 수 없다.

그동안 컴퓨터 메인보드 여럿 만져 보았지만 이와 같은 문제는 처음입니다. 메인보드에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면 부팅이 안됩니다. 그래픽카드 문제인가 싶어 다른 그래픽카드를 사용해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픽카드를 제거하고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면 멀쩡합니다. 윈도도 진입 잘되고 별다른 문제가 보이지 않습니다.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제로. 그래픽카드 장착을 하게 되면 첫 부팅 후 전환이 되지 않습니다. DEL 키를 눌러서 바이오스로 진입이 되지도 않습니다.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면 잘 됩니다.) 먹통인 상황에서 키를 누르면 키보드 LED도 꺼져 버립니다. 마우스도 작동이 되지 않는 듯하고, 키보드 재부팅 입력은 또 먹더군요. 처음 겪어 보는 일인데 도대체 문제가 뭔지???? 메인보드 동전전지..

중얼거림 2021.06.17

처음 받아보는 삼성중공업 주주총회 소집통지서

우편함에 하나은행에서 무엇인가를 보냈더군요. 뜯어보니 삼성중공업 임시주주총회 소집통지서였습니다. 이로서 주식을 산 목적이 달성되었군요. 주식회사로부터 무언가를 받아 보고 싶다. 인덱스 펀드에만 돈을 넣고 있으니 주주라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직투(라고 하기에는 너무 소액)를 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관심 밖이었습니다. 어머니 때문에 샀는데. 어머니 머릿속에 주식 = 삼성중공업이었습니다. 왜 하필 삼성중공업. 삼성전자도 있는데??? 의결권 위임장 회송용 봉투. 5 대 1로 무상감자를 하는. 가지고 있는 거 팔아벌리까? 주총 일시는 6월 22일 화요일입니다. 평일이라 주총에 참석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듯하군요. 일단 무상감자가 되기 전에 팔아버릴까 말까 고민을 하고. 고민이라기 보다 생각을 조금 해보고...

사는 이야기 2021.06.10

스트립이 끊어졌네 ( •︠ˍ•︡ ) Govee Immersion H6199 시행착오

잘 쓰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1달도 되지 않은 시점에 문제사 생겼다는 글을 올리게 될 줄 몰랐습니다. 원래 사용목적에 맞지 않은 32인치 PC 모니터에 장착했습니다. 설치 후 잘 된다고 생각했지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선이 단선이 생겼습니다. 모니터에서 보는 기준으로 오른쪽 하단과 좌측 LED스트랩에 불이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접점 불량인 거 같기도 하고. 어떻게 만져서 연결을 시켜도 LED가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평상시에는 LED 3색이 모두 불이 들어와야 하지만, 문제 생긴 부분은 미친놈 마냥 점멸. 이것도 분위기를 깨는 모양새라 차라리 나오지 않는 게 낮습니다. ( 잘은 모르지만 ) 고쳐 보려고 이리저리 만져보다 스트립을 끊어먹었습니다. 생각보다 약하네요. 스트립을 끊어 먹는다고 해서 작동이 되..

사용후기 2021.06.09

자동차보험 5년차 견적. 보험료가 올랐네

자동차 보험 만기가 다가와서 갱신을 해야 했습니다. 다들 똑같겠지만 다이렉트 보험을 통해서 가입을 합니다. 다이렉트 보험사 중에서 가장 열심히 홍보를 하는 회사는 현대해상이었습니다. 2주 전부터 하루에 한 통식 문자를 보내지 않나, 콜센터(였나? 영업소였나?) 직접 전화를 걸어서 가입을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별다른 사고 없이 꼬박꼬박 보험료만 내는 호구(...) 가입자여서 일까? 가입하기 전에 보험 다모아를 통해서 전체 견적을 내봅니다. 하나 손해보험이 나왔네요. 원래 있었나요? 작년에 못 본 것 같은데. 아래 표는 마일리지 적용 전의 보험료 견적입니다. 자동차, 가입기간, 가입자 연령에 따라서 견적을 달라질 수 있으니까. 참고만 하는 정도. 498,130 580,270 599,920 617,340 63..

체험기 2021.06.08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를 하고 재예약하다

아버지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예약이 되어 있었습니다. 원래는 내일이었지만, 사정이 생겨 내일 접종을 할 수 없게 되었고, 예약 취소 방법을 알아봐야 했습니다. 검색을 해봐도 예약 취소 분을 맞으려는 사람과 그 후기였고 예약 취소 후 재예약 방법은 없었습니다. 예약 취소가 되는 건지 재예약이 되는 건지 몰랐습니다. 모바일 신청 페이지로 가서 취소 신청을 하려 하니. 취소는 예약일 이틀 전만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안 되는 건가? 국민 비서 앱 문자 상으로는 접종이 불가피한 경우라면 접종기관에 문의하라고 합니다. 전화를 걸어봐도 예약 취소 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것 같더군요. 할 수 없지 질병청 콜센터 ( ☎1339 )로 걸었습니다. 코로나로 가장 바쁜 기관이 아닐까. 거의 5분간 대기 ..

체험기 2021.06.03

LG 일체형 PC (LG22V24) SSD로 업그레이드 하기

LG 일체형 PC ( 모델명 LG22V24 )는 구형 컴퓨터 답게 HDD를 사용합니다. 일체형 PC가 업그레이드가 까다롭다고 하지만 SSD 교체는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필요한 건 십자드라이버 하나와 교체할 SSD를 준비하는 것 후면을 보면 전원단자 오른쪽에 나사가 하나 있습니다. 요걸 드라이버로 풀어줍니다. 덮개를 떼어내면 되지만 처음에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이 하드디스크입니다. 두줄로 된 빨간색 케이블은 사타. 그 위가 전원 입력. 오른쪽은 램입니다. 램은 하이닉스 4GB DDR3 입니다. 하드디스크는 케이블 2개를 떼어내 줍니다. 사타는 위에 누르고 뽑으면 됩니다. 분리된 하드디스크 앞에 커넥터도 제거 준비된 SSD에 고무패킹을 붙이고. 다시 커넥터를 연결합니다. 다시 케이블을 연결하고. 램을..

사용후기 2021.06.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