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LG 일체형 PC (LG22V24) SSD로 업그레이드 하기

네그나 2021. 6. 1. 20:34

LG 일체형 PC ( 모델명 LG22V24 )는 구형 컴퓨터 답게 HDD를 사용합니다. 일체형 PC가 업그레이드가 까다롭다고 하지만 SSD 교체는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필요한 건 십자드라이버 하나와 교체할 SSD를 준비하는 것

후면을 보면 전원단자 오른쪽에 나사가 하나 있습니다.

요걸 드라이버로 풀어줍니다. 덮개를 떼어내면 되지만 처음에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이 하드디스크입니다. 두줄로 된 빨간색 케이블은 사타. 그 위가 전원 입력. 오른쪽은 램입니다.

 

램은 하이닉스 4GB DDR3 입니다.

 

하드디스크는 케이블 2개를 떼어내 줍니다. 사타는 위에 누르고 뽑으면 됩니다. 분리된 하드디스크 앞에 커넥터도 제거

 

준비된 SSD에 고무패킹을 붙이고.

다시 커넥터를 연결합니다.

 

다시 케이블을 연결하고. 램을 끼워넣으면 됩니다. SSD 교체만 한다면 램을 분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확인차 분리시켜 본 것일 뿐. SSD 교체하고 윈도 설치를 해주면 업그레이드 완료!

일체형 PC이지만 SSD교체는 오히려 조립컴 보다 편하군요. 나사 하나만 풀어서 덮개만 열어주면 됩니다. PC 조립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많은 케이블에 겁을 집어 먹기도 하지만 LG 이 모델은 보기도 편하게 하드와 램만 있습니다.

SSD로 교체를 하면 체감속도가 빨라지지만 구형 모델이라 CPU가 i5 급도 아니라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렇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SSD 교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