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 12

티스토리 비밀번호 찾기 빡세군요.

티스토리를 항상 로그인 유지를 해놓았다가 풀어져서 비밀번호 입력을 시도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인가? 알고 있던 비밀번호 몇 개를 입력했지만 접속이 안 됩니다. 티스토리 비밀번호 10회 입력 제한이 있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았고요. 몇 번 더 하다가 속편하게 비밀번호 찾기를 했습니다. 닉네임을 입력하라고 하는데, 티스토리를 말하는 건지 카카오를 말하는 건지 헷갈렸고. 휴대폰 인증까지 마쳤음에도 반응이 없어서 한 번 더 시도를 해야 했습니다. 이것으로 끝났나? 마지막 단계가 있습니다. 자신이 접속한 적이 있는 서비스를 '예, 아니오'로 묻습니다. 물론 모른다고 할 수도 있고요. 이것도 5번이나 묻습니다. 마침내,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고 재접속 성공.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글쎄요. 보안이 철저..

블로그 2021.05.30

1차 보다는 수월한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기

지난 3월 10일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했습니다. 예상보다 격렬한 면역 형성 과정에 놀라기도 했고 힘도 들었습니다. 접종한 왼쪽 팔의 근육통이 거의 1주일가량 지속이 되었으니까요. 듣자 하니 3주 동안 이어진 사람도 있다고 하고. 반응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1차 접종 후기 때에도 언급했지만 접종 동기 중 제일 건강한 사람이 앓아누웠고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은 멀쩡했습니다. [체험기] -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후기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후기 오늘 코로나 백신 접종 통보를 받고 하게 되었습니다. 접종을 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보건소로 가서 신분증을 확인을 받고, 문진표(였나?) 작성을 합니다. 간단한 개인정보를 기재 negna.tistory.com 백신에 ..

체험기 2021.05.29

TV 말고 모니터에 되려나 고비 개봉기 Govee Immersion WiFi TV LED Backlights with Camera (H6199)

누군가의 추천으로 유튜브에서 Govee H6199 영상을 보았습니다. 이게 뭐 하는 거냐? 디스플레이 화면에 따라서 LED 조명을 뿌려주는 물건입니다. 가장 유명한 제품이 조명으로 잘 알려진 필립스 휴 플레이입니다. 와! 멋있다. 하고 알아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화려한 조명이 탐나기는 하지만 처음 몇 번만 신기해하고 말 것 같아서 사지는 않았습니다. 고비는 80달러에 불과한 가격입니다. 특이하게도 동봉되는 카메라로 화면을 인식하는 방식입니다. '이 정도면 한 번 구입해 볼만한데..' 한 가지 문제라면 이 제품은 55인치~65인치 TV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국내 사용자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정확하게는 사용기를 올린 사람들의 수지만요. 대부분의 사용자가 용도에 맞게 대형 TV에 ..

사용후기 2021.05.22

7일도 걸리지 않는 아마존 배송. 좋아요. (❀╹◡╹)

할인 시즌도 아닌데, 아마존에서 하나 주문했습니다. Govee라고 TV에 붙이는 조명입니다. 유튜브에서 보고 그냥 꽂혀버려 주문을 했습니다. 물 건너오는 배송이지만 빠릅니다. 지난 토요일에 주문했고 오늘 배송받았으니. 7일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물론 무료배송은 아니고 배송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대략 만원 정도. 그래도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군요. 설치를 해보려 했으나 미제이기 때문에 11자 플러그가 필요합니다. 미리 조사를 해 본 결과 프리볼트라서 전압은 상관없습니다. 다이소가면 110V 변환 콘센트가 있겠지 했지만 없었습니다. 다이소에 있는 건 여행용으로 220V 콘센트를 110V 11구 구격으로 변환해주는 용도입니다. 결국 변환 콘센트를 구하러 철물점을 가봐야 하네요. 개봉과 설치는 내일로 미..

사는 이야기 2021.05.20

다이슨 AM-07 선풍기. 리모컨 구입

다이슨 AM-O7 선풍기를 가져왔습니다. 쓰던 거. 장점은 알다시피 선풍기 날이 없어서 안전하고 미관성 좋다는 것이고. 단점 중 하나가 리모컨 만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풍량 조절 및 회전이 모두 리모컨으로 이루어집니다. 리모컨만 따로 구해야 했는데, 정품 리모컨 가격이 7만 원대 ( 무념 ). 리모컨에 7만 원이라고? 쓰라고 못 쓰지. 알리에서 호환 리모컨 구했습니다. 16달러였습니다. 빠른 배송에 좋았는데. 제품 상태가 지저분했습니다. 뭐야? 이거 쓰레기통에서 가져왔나? 기분이 상해서 판매자 페이지를 다시 봤더니. 영문으로 떡하니 used라고 적혀있었습니다. 한글일 때는 못 봤던 것 같은데.. 앞으로 알리는 영문으로 설정해 놓아야겠습니다. 제품 상태가 별로라 기분이 상했지만 리모컨이 되기만 하면 되는..

사용후기 2021.05.15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PC에서 안 될 경우

고령자 코로나 백신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한 뒤. 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절차에 따라서 본인이 직접 하거나 예약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대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대리 예약의 경우. 예약자 ( 접종자가 아님 )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그 후에는 접종지역을 선택하고 병원을 찾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문제는 여기서 였습니다. 의료기관을 찾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그다음으로 넘어가지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 문제인지 알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해 봤는데 역시 안됩니다. 역시 크롬을 써야 하..

3월에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한 사람의 2차 접종 시기는

3월에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했습니다. 정확히는 3월 10일. 원래 계획대로라면 2차 접종은 5월 5일 이후였습니다. 2차 접종을 잊고 지내고 있다가 '앗차! 나 2차 백신 놓친 건가?' 아니, 시기가 지났는데 왜 알려주지 않았지? 잊어 버린 사람들이 많았을 텐데??" 부랴부랴 전화를 돌렸습니다. 처음에는 접종했던 보건소로 걸었더니. 백신예약센터로 돌리고. 거기서는 2차 백신 접종 담당부서로 연결시켰습니다. 담당자에게 사정을 설명을 하고 2차 접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원래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시기는 8주 후였으나 12주 후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3월에 접종한 저는 6월 초에 2차 접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차 접종은 그냥 가서 맞으면 되는 게 아니라 예약이 필요합..

카테고리 없음 2021.05.10

야수와 사토리 사이에서. 코인에서 희망을 본다

돈 복사 시대의 야수의 등장 너도나도 투자를 하는 시대입니다. 증권사가 대호황이라 하고 다들 주식 계좌 하나 정도는 가지고 계시겠죠? 저도 국민주인 삼성전자 소액주주이고, 나스닥 투자자입니다. 투자에 문외한이던 제가 이러면 사실상 다 한다고 봐야. 주식은 항상 손실이 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사 결과를 보면 대부분의 투자자는 투자에 실패한다고 합니다. 한 유튜브 영상에서 증권사 관계자가 나와서 고객들의 80%가 손해를 봤다고 합니다. 믿기지 않겠지만 작년부터 시작해서 그렇게 장이 좋았는데도요. 그렇지만 주식은 아무것도 아니더군요. 변동성이 큰 코인판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식의 손실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습니다. 전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납니다. 리먼 브러더스 시작으로 한 금융위기에 어..

생각나누기 2021.05.07

옥션 중고장터. GS편의점 택배 보내기 성공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지난 토요일부터 옥션 중고장터에서 택배 보내기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최근에 핫한 ( 매우 뜨거운) GS25 편의점 택배로 발송하기 기능이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를 해보니. 상담원은 아직 공지로 내려온 사항은 없지만 일부 판매자는 택배 발송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장담할 수는 없지만 시도를 해보라고 했습니다. 하던 대로 승인번호 받고 단말기에 번호를 입력하니. '거래내역이 없음'라고 나올 줄 알았더니.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이렇게 제휴 택배로 발송을 했습니다. 옥션 제휴 택배로 보낼 경우에 5kg 이내는 3천 원이라 부담이 확실히 덜 합니다. GS포스트 택배 사이트 공지에서는 오늘 6일 0시에 제휴 사이트 서버 메모리 증설 작업이 있다고 했습니다. 작업..

사는 이야기 2021.05.06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좋은 엑스박스 원 게임패드 거치대

엑박 소유자라면 PC 게이머라면 엑스박스 원 게임패드 소유하고 있을 겁니다. 게임패드는 FPS게임에서는 그렇지만 플랫포머 게임이나 액션 게임에서 아주 좋습니다. 게임패드를 잘 모셔두기 위해,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좋은 게임패드 거치대 구했습니다. 컨트롤러 거치대. 다른 기능은 없는 거치대 그자체입니다. 요렇게 게임패드를 올려두면 측면에서 후면에서 올려두면 게임을 더 잘하게 되는 기능 같은 건 없고. 그냥 보기 좋으라고 산 거치대입니다. 확실히 보기는 더 낫습니다. 그렇다고 꼭 있어야 할 필요는 없지만. 저 엑원 패드는 구입한지 오래되어서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과 RB버튼이 이상해졌습니다. 아날로그 스틱은 중립으로 가는 게 늦어서 앞으로 전진하는 오동작이 있고, RB버튼은 잘 눌려지지 않습니다. 고치거나 새..

사용후기 2021.05.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