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위치를 다 체크해주는 걸 잊지 마세요. 전체 자동 광고만 해놓았다가 본문 상단, 본문 하단, 사이드바에 열어놓았습니다. 그러니 수익이 조금 더 올라가는군요. 그래 봤자 소액 이기는 하지만요.

최근에는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 들어서 아쉽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드는 이유를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조회수는 과거와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조회수가 떨어졌다면 이해라도 하지. 비슷한 조회수라면 비교군이 없어서 알 수가 없죠. 그저 추측만 해볼 뿐입니다.

 

과거와 달리 글을 자주 업로드 하지 않아서 일까? 애드센스는 주기적으로 글 발행을 하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더 선호하지 않을까? 아마도 그렇겠죠. 지속적인 콘텐츠 제공. 유튜브는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주기적인 업로드 1주일에 2~3편 정도. 말이 2~3편이지 그만한 콘텐츠 만들어 올리려면 죽어나가는 거죠. 부진하다 싶으면 끊임없는 경쟁에 나서도록 독려를 하고요.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큰 타격을 받으니까요.

 

애드센스를 하면서 깨달은 건. 유튜브도 마찬가기겠지만. 보조수단으로 훌륭하지만 전업으로 하려고 한다면 글쎄? 정말 뼈를 깎는 노력이 있어야 하고, 그 노력이 수입으로 전환되는 시기는 짧아서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