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와 블로그수익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으로 변경후 애드센스 수익변화

네그나 2018. 9. 13. 19:13


오랜만에 써보는 애드센스 코너입니다. 블로그 스킨을 반응형으로 변경시켰습니다. 사실, 반응형으로 교체를 망설였습니다. 스킨을 변경하면 애드센스 수익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가 있었습니다.


결국 바꾸게 된 건,  전에 사용하던 스킨이 PC와 모바일 별도 구조라 방문자에게 이래저래 애매했습니다. 결정적인 이유는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어떻게 보면 애드센스는 정직한 구조입니다. 애처럼 끊임없이 돌봐주지 않으면 무관심에 대한 보답이 돌아오는...


스킨을 변경해도 부담이 없어졌습니다.


그렇다면 반응형으로 바뀐 뒤에 애드센스 수익은? 올라갔습니다.


눈에 띌 정도로요.  물론 그래봤자 많은 수익은 아닙니다. 블로그 일일 방문자 수를 보면 알겠지만 스킨 변경정도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정도는 아니니까. 그래도 기분이 꽤 좋습니다. 작은 돈이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사람을 기분좋게 만들어 줍니다.


반응형 스킨을 변경하고 애드센스 광고 역시 반응형으로 죄다 교체를 했습니다. 상단 하나, 하단에 하나. 글이 길어지면 중간에 본문 삽입광고 하나 넣어주고요. 


모바일로 접속시 플로팅 광고가 따라 붙게 만들었습니다. 애드센스 설정에 보면 할 수 있고요. 블로그에 코드 하나 넣어주면 됩니다. 광고구조만 볼 때는 전보다 지금이 방문자에게 어필하기 더 쉬워보입니다.


워낙 모바일이 대세가 된 시점이라 블로그 역시 모바일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로 분석을 해보면. 모바일로 접속이 거의 반 이상입니다. 실시간 분석시에 데스크탑 접속이 반 이상 점유하는 경우가 아주 드뭅니다.


반응형 스킨. 수익 좋아요. 라고 말하고 싶지만. 블로그나 사이트에 따라서 다른 결과가 나올수 있기에 확실하게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반응형으로 바꾸고 수익 변화를 시험해 보는 건 추천할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