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샌디브릿지 CPU 쿨러 제거하는 방법과 장착하는 방법입니다.

 

◆ CPU 쿨러 제거 방법 ( LGA 1155 )

 

1. 당연히 CPU 쿨러를 제거하려면 컴퓨터 케이스를 열어야겠죠?

 

 

2.  먼저 CPU 쿨러 핀을 제거해 줍니다. 전선을 따라가다 보면 4개의 핀을 볼 수 있습니다. 위로 잡아당기면 빠집니다.

 

3. 쿨러 위를 보면 4개의 핀이 화살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모두 그 방향으로 90도 돌려줍니다.

 

4. 무를 뽑듯이 힘껏 뽑아 줍니다. >_<

 

5. 쿨러를 제거한 상태. 저 삼각형이 CPU 방향입니다. 저 표시만 맞추어 주면 됩니다.

6. 제거된 CPU. 쿨러 청소를 해줄 수 있고 CPU 서멀 구리스를 다시 발라줄 수 있습니다.

 

◆ CPU 장착법 ( LGA 1155 )

 

1. 쿨러를 잡고 탈착과 반대로 4개의 핀을 화살표 반대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2. 핀을 돌려주고 CPU 주위에 있는 4개의 구멍에 맞춰 넣어주면 됩니다. 방향은 어디라도 상관없지만 쿨러 핀이 가까운 쪽으로 맞추는 게 선정리 하기 편해집니다.

 

쿨러 핀을 위에서 아래로 눌러주면 '딱' 하는 소리와 함께 고정이 됩니다. 나머지 핀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면 되는데, 사진에는 1,2라고 써넣었지만. 순서는 마음대로입니다. 대각선 방향으로 넣어주세요. 타이어 고정할 때와 똑같죠. 핀을 4개 고정시키고 쿨러 핀까지 결합하면 성공입니다.

 

 

 

요즘에 와서 샌디브릿지 사용하는 곳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군요. 관공서에서도 아이비브릿지도 교체용으로 나오고 있다는데. 이미 많은 곳에서 퇴역을 한 CPU 지만 누구에게는 현역으로 굴려지고 있겠죠. 전 샌디브릿지 보다 더 전인 코어 1세대(제온 X3470 , 4C8T ) 로도 잘 쓰고 있습니다. PC로 게임을 하지 않으니 업그레이드 욕구가 없고 사용하는데 문제도 없습니다. 게임은 엑스박스로 하는 중이고.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