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얼거림

야외에서 충전걱정 끝? 열로 전기를 생산하는 냄비 PowerPot

네그나 2012. 4. 10. 22:30


야외에 나가면 도시와 달리 전기를 충전할 수 없어서 여분의  배터리를 들고 다닐 수 밖에 없습니다.  배터리를 들고 다니는 대신에 발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태양열을 이용하는 것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태양열은 효율이 떨어지죠.

전기 생산하는 냄비 PowerPot



전기 생산하는 냄비 PowerPot


PowerPot은 열전기를 이용해서 전력을 생산합니다. PowerPot에 물을 붇고 나써 끓이면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이로 인해서 전기가 생성되는 방식입니다. 물도 끊이고 전력 생산도 하는 냄비입니다. PowerPot V은 5와트 전력으로 스마트폰, MP3 플레이어 같은 휴대기기 두 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전력을 제공하며 완충하는데 약 60에서 100분
정도가 걸립니다. PowerPot은  소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기금 마련 중이라고 합니다.



PowerPot V
의 가격은 125달러에 예약판매중입니다.



전기 생산하는 냄비 PowerPot


아래는 사용 영상 입니다.



캠핑문화가 발달한 서양에서는 먹힐 만한 제품이겠습니다. 수동으로 손잡으로 돌려서 발전하는 제품도 있지만 사용
하기가 힘들죠. 물과 태울 것은 쉽게 구할 수 있고 취사를 위해서는 불을 피우는 것이 필수적이니까 전기도 함께 생산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로 보입니다.



스마트폰과 휴대용기기가 대중화 됨에 따라서 배터리 충전을 신경써야 합니다. 파워폿 같은 제품이 늘어나면 난로나 캠프파이어 앞에서 스마트폰 충전하는 광경을 보게 될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