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2 8

맥시안 PMP L900 부팅 불가.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해결

이름마저도 가물가물한 PMP를 되살려 내었습니다. 대상은 맥시안 PMP L900 모델이었는데. 전원 버튼을 눌서 부팅을 시키면. 진행 바가 다 찼음에도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조사는 이미 폐업을 한 상황이고. 그게 아니더라도 지금까지 지원을 해줄리는 없겠지만요. 검색을 통해서 해결 방법을 찾아내었습니다. 펌웨어 문제가 있어서 부팅이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만 해주면 해결. 1. L900을 끈 뒤. 왼쪽 버튼 2개를 동시에 누르면서 전원버튼을 누르면. 상태바가 올라가다 Recovery Mode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2. USB로 PC와 연결을 하면. L900이 외부 저장장치로 인식하게 됩니다. 3.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면 다음과 같은 4개의 폴더 ( MO..

블로그에 달리는 악플, 무례한 댓글 어떻게 할까?

삶이라는 게 좋은 일도 있고 나쁜 일도 겪습니다. 블로그를 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존재들이 악플과 무례한 댓글을 다는 자들입니다. 아! 한 가지 더 스팸 댓글. 티스토리는 스팸 댓글 방어를 잘하는지 최근에는 겪어 보지 못했습니다. 악플이 부르는 주제들이 있습니다. 논쟁적인 글입니다. 현재 논란이 있는 정치적인 사건을 다루면 그들을 소환하기 쉽습니다. 저 같은 경우라면. 과거에는 정치에 상당히 관심이 많았지만 지금은 무감각해졌습니다. 내가 화를 내고 기뻐한다고 해서 내 삶이 크게 바뀌지 않으니 정신적인 에너지를 소모할 필요가 없다고 느낍니다. 지금에서 보자면. 한국 사람들은 정치 과잉이라는 것. 정치적으로 보자면 모든 현상을 정치적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불을 지르는 소재는 남녀 갈등. 블로그에서는 관..

블로그 2021.02.27

[플스3] 영상이 나오지만 사운드가 재생되지 않을 때

추억의 기기 플스 3. 뒤늦게 게임을 돌려 보면서 한 가지 문제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게임을 구동시키면. 영상이 재생되지만 사운드가 무음입니다. 마치 음소거를 한 것처럼요. 메뉴 화면에서 효과음은 잘 나오는 것으로 보아서 hdmi나 케이블 문제는 아닙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했습니다. 해결책이 단 번에 나올줄 알았습니다. 플스 3은 10년도 넘은 기기이니까 정보가 쌓여있겠지. 웬걸 예상보다 웹을 이리저리 떠돌아야 했습니다. 계속해서 느끼는 점은. 인터넷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 검색이 점점 쉽지가 않다고 느껴집니다. 유튜브 동영상 시대에 더 크게 느껴지고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정보 제공자가 줄어드는 게 아닐까. 계속된 시도로 결국은 찾아냈습니다. 플스 3 사운드 설정 - 음성 출력 설정 - HDMI ..

미차솔 운용보고서 ( 20.9.20~ 20.12. 19) 와! 수익률이

지난해 미차솔 운용보고서를 받았습니다. 보고서를 받은 시간은 조금 되었습니다. 허접하게 폰카메라로 찍어 올리느니. 깔끔한 보고서를 캡처하려 했습니다. 펀드 공시 사이트에 자산운용 최신 보고서 업로드를 기다리다 지쳐. 그냥 올립니다. 이메일로 받으면 편하겠지만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보고서를 이메일로 받으면 분명히 안 봅니다. 수많은 메일에 파묻혀서 잊어버리게 됩니다. 때로는 조금 불편하게 만드는 게 더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운영보고서 작성기간은 20년 12월 19일까지. 중국의 알리바바 밀어붙이기 ( 특유의 막무가내식) 때문에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큰 영향이 없는 듯했습니다. 펀드가 운영을 잘한 건지. 아니면 시장이 상승을 한 건지. 중국 투자에 대해서 알아보니. 직투는 여러모로 까다롭다는 결..

중얼거림 2021.02.23

내가 가입한 펀드 자산운용 보고서 검색하는 방법

주식시장이 핫을 넘어 슈퍼 핫입니다. 어머니까지 이야기할 정도라면 말 다했습니다. 펀드 못 믿겠다. 직투가 낫다가 시대의 흐림입니다만. 직접 투자에 자신이 없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여전히 펀드에 투자를 합니다. 시장 전체, 지수 추종을 하는 인덱스 펀드는 소액으로도 투자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펀드에 투자를 하게 되면 자산운용 보고서가 분기 별로 발송하게 됩니다. 우편으로도 선택할 수 있고 이메일도 가능합니다. 이메일로 받으면 분명 읽지 않을게 뻔해서 우편으로 받습니다. 자산운용 보고서를 온라인으로 조회할 수 있는데요. 금융감독원의 펀드 정보 원클릭 시스템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 링크 fund.kofia.or.kr/fs/fund/html/fundMain.html?divisionId=MFNC0000..

채굴 때문에. 구형 그래픽카드 가격이 올랐다고 해서 검색을 해보니

천정부지로 오르는 가상화폐 가격 때문에 퇴역했던 그래픽 카드까지 다시 재입대(?) 한다고 합니다. 구시대 그래픽카드인 GTX 1060도 20만 원에 근접하는 가격이 나옵니다. '내가 팔았던 그래픽카드 가격은 지금 얼마일까?' 궁금해서 조회를 해봤습니다. 가격은 중고나라 검색 기준입니다. 지포스 1050Ti 4GB 모델. 작년 말에 9만 원대에 팔았습니다. 상태도 아주 좋았지만 그래픽카드라는 게 빨리 팔아야 가치 하락을 막을 수 있으니까. 최대한 이른 시간에 처분을 했습니다. 지금 검색을 해보니. 모델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12만원도 받습니다. 그러면 이건. 라데온 RX580 입니다. 얘는 채굴 출신입니다. 저렴하게 구매를 해서 소음과 발열이 큰 점을 빼면 만족하면서 사용했습니다. 이 녀석과 제온 X3440..

중얼거림 2021.02.14

펀드예탁배당이 뭔가 했더니

펀드에 돈을 입금을 하게 되면. 펀드예탁배당 이라고 소액이 입금됩니다. 몇 원, 몇 십원(...) 하는 소액이라 그냥 무시했지만 궁금증이 일어나 검색을 해봤습니다. 알고 보니 간단했습니다. 알다시피 ( 모르는 사람도 있겠지만 ) 펀드에 돈을 입금하게 되면 즉시 입금이 되는 게 아니라 하루 또는 그 이상 시간이 걸립니다. 그 기간 동안의 이자를 펀드 예탁 배당금이라고 합니다. 합리적이네요. 전 당연히 운용사가 먹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돌려주네요. 지금처럼 저금리 시대에 예금만 할 수는 없다고 느낍니다. 그렇다고 개별주식을 사자니 모르겠고 머리도 아픕니다. 펀드의 시대는 갔다고 하지만 소액으로 투자할 수는 장점이 있고, 인덱스 펀드 같이 지수 추종을 하는 패시브 펀드는 이런저런 생각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전..

중얼거림 2021.02.11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시, 지나치기 쉬운 체크 항목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위치를 다 체크해주는 걸 잊지 마세요. 전체 자동 광고만 해놓았다가 본문 상단, 본문 하단, 사이드바에 열어놓았습니다. 그러니 수익이 조금 더 올라가는군요. 그래 봤자 소액 이기는 하지만요. 최근에는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 들어서 아쉽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드는 이유를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조회수는 과거와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조회수가 떨어졌다면 이해라도 하지. 비슷한 조회수라면 비교군이 없어서 알 수가 없죠. 그저 추측만 해볼 뿐입니다. 과거와 달리 글을 자주 업로드 하지 않아서 일까? 애드센스는 주기적으로 글 발행을 하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더 선호하지 않을까? 아마도 그렇겠죠. 지속적인 콘텐츠 제공. 유튜브는 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