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3 6

LG전자 울트라PC 그램 13Z940 분해와 램&SSD 교체

노트북 분해를 하려면 키보드를 들어내고 LCD를 떼어내는 등 쇼를 해야 하는 모델도 있지만 그램 13Z940 분해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준비물은 십자드라이버 하나와 그 뭐였더라. 지금 검색 중. 아! 헤라였습니다. 1. 후면의 4개 고무 패킹을 뜯어냅니다. 2. 4개 나사를 풀어줍니다. 3. 전자제품 분해시 사용하는 도구인 헤라를 사용해서 빈틈에 쑥 넣은 뒤에 쭈욱 밀어줘서 케이스를 분리시켜 줍니다. 그램의 대략적인 구조입니다. 램과 SSD는 교체가 가능합니다. CPU도 교체가 가능한지 확인해 볼걸 그랬네요. 그램은 램 슬롯은 하나만 있습니다. 슬립 노트북이 다 그렇겠지만. 램을 분리. 원하면 더 고용량의 램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SSD는 나사만 하나 풀어주면 ..

체험기 2021.03.29

하나 정도 있으면 좋을 2.5인치 SATA USB 변환 어댑터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2.5인치 사타 하드디스크는 PC에 바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 SSD는 2.5인치 규격이지만 PC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이 가능합니다. ) 요럴 때 이런 거 하나 있으면 편합니다. 바로 사타 USB 변환 어댑터입니다. 2.5인치 규격의 하드디스크나 SSD는 USB 전원만으로 구동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 어댑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휴대가 편하다는 것 역시 장점입니다. 하드에 이렇게 연결을 하고. 그저 USB에 연결을 하면 됩니다. 아주 쉽죠. USB 하드 케이스도 이와 같은 방식입니다. 구조는 동일하지만 하드를 뺐다 꼽을 일이 잦다면 변환 어댑터를 추천합니다. 교체할 일이 없다면 하드 케이스를 추천하고요. 하나 정도 가지고 있으면 편해요.

샤오미 미에어2 미홈앱과 연동하기

샤오미 미 에어2를 앱과 연동하려면 설치부터 해야겠죠.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미 홈을 설치합니다. 그냥 설치하게 만들면 좋을 텐데 회원가입을 요구합니다. 어려운 건 아니니까 가입해서 인증을 받고 로그인. 귀찮은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왜 이리 귀찮을까? 하단 메뉴의 자동화를 눌러서 기기를 추가시키면 됩니다. 스캔을 해도 안될 경우에 수동으로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찾지를 못해서 공유기를 통해 수동으로 잡았습니다. zhimi-airpurifier-me) miapx...( 왜 이리 길어?) 잡아서 연결합니다. 연결되었죠. 미 에어 2가 미 홈에서 잡혔습니다. 기기를 공유기와 가까지 놓으라는 데 굳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장소를 선택. 이름은 그대로 공기청정기로 하고. 설정이 끝나면 ..

내 몸의 파이팅! 백신 AZ 접종 후

전 글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후기를 썼습니다. 댓글에도 달았지만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 발생했습니다. 평소 가장 건강하고 주사를 맞고 난 뒤에도 개운한 느낌이다.라고 말했던 A는 다음날, 심한 근육통으로 병가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가장 나이가 많은 C는 반응이 가장 빨리 왔지만 가장 건강(?) 해 보였습니다. 12시간 경과 : C가 말했던 독한 약을 먹는 느낌이 왔습니다. 몽롱함과 함께 팔과 다리에 힘이 빠지고 나른하게 느껴졌습니다. 체온은 이상이 없었지만 열이 난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주사 맞은 뒤로 생긴 왼쪽 팔의 근육통은 여전했습니다. 18시간 경과 : 오한이 느껴지기 시작. 이불을 뒤집어쓰고 있었도 한기가 느껴졌습니다. 약 먹은 병아리처럼 정신없이 곯아떨어졌습니다. 심상치 않은 느낌에 타이레놀 ..

체험기 2021.03.14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후기

오늘 코로나 백신 접종 통보를 받고 하게 되었습니다. 접종을 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보건소로 가서 신분증을 확인을 받고, 문진표(였나?) 작성을 합니다. 간단한 개인정보를 기재하고, 건강 이상 유무를 체크합니다. 여자라면 임신 중 인지.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코로나 감염이 있는지 등등 작성을 하고. 순서대로 기다립니다. 접종은 빨리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학창 시절에 주사 맞던 일과 달리. 담당 의사가 상담을 하고 주의사항을 일일이 알려줘야 했기 때문입니다. 통증이 있을 수 있고, 발열이 있다면 타이레놀을 먹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뉴스를 본 사람이라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었겠죠. 다음은 주사 접종 차례. 어느 팔에 접종을 할지 물어보는데. 오른손잡이라면 왼팔에 맞는 게 나을 겁니다. 소매..

체험기 2021.03.10

분리수거장의 소니 DVD 플레이어

유튜브, 넷플릭스 시대에 광미디어는 점점 설자리를 잃어 가고 있습니다. 가정에 하나 즘은 있었던 DVD 플레이어는 애물단지가 되어서 버려집니다. 그중 다수는 고장이 나서 버린다기보다는 필요하지 않아서 버립니다. 구형이지만 당시에는 고급이었을 소니 DVD 플레이어가 있길래 가져와 봤습니다. 2000년 초반 디자인. 그래도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이때만 해도 소니가 전자기업으로 괜찮지 않았나? 카메라도 잘 나갔고 소니 매장도 국내에서 볼 수 있었지만 점점 사라지더군요. 그렇지만 소니는 체질개선에 성공을 해서 지금 더 잘 나갑니다. DVD 삽입부는 멀쩡해 보입니다. 그렇다면 역시나 멀쩡한 것을 버린 것일까? 테스트 겸 해서 DVD 하나 넣어봤습니다. 아! 멀쩡하지는 않았습니다. 재생은 되지만 화면이 흑백으로 출..

사는 이야기 2021.03.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