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1 11

PC 정보확인 AIDA64 Extreme 무료 라이센스

AIDA64 Extreme을 사용하면 사용 중인 CPU와 메인보드의 종류. 제조사는 물론이고 램과 최대 가능한 램 용량까지 알려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평가판으로 30일 제한이지만 2년 무료 라인센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winningpc.com/aida64-extreme-product-key-coupon-code-free/?codetext=Auto%20Activated Giveaway: AIDA64 Extreme Product Key Free Coupon Code AIDA64 Extreme is a system information tool that provides extremely details information about your computer hardware and offers be..

고장난 노트북 2대를 주워와서 이식 수술. 결과는?

동일한 LG 노트북 2대가 분리수거장에 가지런히 놓여 있길래 가져와 봤습니다. 한 대는 전원이 들어왔습니다. 오! 감탄은 곧 실망으로. 화면이 지지직 거리면서 춤을 춥니다. 화면의 글씨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흔들립니다. 다른 한 대는 아예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렇죠. 노트북을 버리는 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돌아만 간다면 쓸만해 보이는 이 LG 노트북. 버리기에는 아쉽다. 잠깐!! 생각을 해보니. 정상적 구동이 되는 1번 노트북에 2번 LCD를 떼어내서 붙이면 되겠네. 장기이식을 하면 된다는 데 생각이 미쳤습니다. 한 번도 노트북 LCD를 교체해 본 적이 없습니다. 유튜브 수리 영상에서 대충 본 걸로 시도를 해보기로. 어차피 고장이 나서 안 되는 거 부담도 없으니까. 장기를 제공할 2번 노트북..

사는 이야기 2021.01.25

사라지는 LG폰. 나스닥에 투자하는 이유

오늘 LG전자사 부진에 부진을 겪고 있는 MC사업부를 정리할 수 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연속 23분기 적자 행진에 누적 적자액만 무려 5조. IOT 시대에 폰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그 주장이 웃겼습니다. 아니. 폰이 팔려야 활용을 하지. 안 팔리는 대 무슨 IOT 타령을? news.v.daum.net/v/20210120163313385 [종합]"모든 가능성 열어뒀다" LG폰 결국 포기 가닥..누적 적자 5조원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김흥순 기자]"모든 가능성을 열어뒀다." LG전자가 결국 스마트폰 사업(MC) 정리 수순에 돌입한다. 무려 23분기 연속 적자에, 누적 적자규모만 5조원대에 달하는 MC사업 news.v.daum.net 웃지도 못하는 점이 시장은 LG폰 사업 포기 소식을 호재로 받아..

생각나누기 2021.01.20

그동안 뭐했니? 옥션 중고장터는 이제야 플래시 걷어내는 중

Adobe Flash Player 가 2020년 12월 부로 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고, 구글 크롬 같은 웹 브라우저에서도 꾸준히 종료 사실을 알렸습니다. 옥션 중고장터는 플래시를 사용합니다. 어디에 사용하느냐 하면 사진 업로드할 때입니다. 플래시가 되지 않으니 사진 업로드가 되지 않고, 업로드가 되지 않으면 상품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내놓은 해법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서 등록을 하랍니다. 개인적으로 터치 입력을 선호하지 않는 편이고. 홍미노트5의 터치 입력 오류도 한몫합니다. 상당히 불편합니다. 중고장터 앱도 잘 만든 편이 아니라서요. 지금 어떻게 하느냐 하면. 앱에서 상품 등록을 대강 하고. PC에서 수정을 합니다. 끝낸다고 밝혔음에도 이제서야 부랴부랴 고치는 옥션. 이도 미리 밝힌 것도 아닙..

카드포인트를 내 계좌로 쉽게 이체 시키는 방법

여신금융협회에서 사용 중인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 이체시키는 아주 괜찮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사이트 접속합니다. ( 아래 링크 ) www.cardpoint.or.kr/ 2. 통합조회 & 계좌입금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3자 제공에 동의합니다. 4.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원하는 인증 방식을 선택합니다. 5. 휴대폰 인증이 제일 편하니. 6. 마지막으로 위임 절차 동의. 그러면 그러면 사용하는 카드와 보유 중인 포인트가 조회됩니다. 놀랍게도 비씨카드 1포인트가 있습니다. 어? 이보다 더 많았던 것 같은데. 유휴기간이 지나 다 날아가버린 듯. 포인트를 내 통장으로 이체도 가능합니다. 이체 서비스. 안내 문구. 본인 명의 계..

USB WiFi (MT7601 ) 어댑터 사용. 드라이버 다운로드

서브 컴에 달아줄 목적으로 USB 무선랜 어댑터를 구매했습니다. 이왕이면 안테나가 없는 모델보다 하나라도 달린 개 나을 거라고 생각했고. 설치 드라이버가 필요 없는 버전과 CD 드라이버가 동봉되는 버전이 있었습니다. 설치 과정이 귀찮기는 하지만 한 번만 하면 되니까. 여러 운영체제가 지원되는 CD 버전을 구매. 벌크로 배송. 설치 CD 드라이버. 무선랜 어댑터. 안테나 WiFi N 지원. 안테나 결합부. 안테나. 어댑터와 안테나 결합. 안테나 결합이 끝나면 USB 포트에 연결. 드라이버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저가형 모델이라 프로그램도 저렴해 보입니다. 지원 운영체제가 다양한 것은 장점이군요. 인터넷으로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받게 만드는 게 나을 텐데. CD가 더 저렴한지? 지금은 DVD 드라이브 사용하는..

사용후기 2021.01.12

참치 플스3 분해. 배터리 교체와 서멀 재도포. 온도는 내려갔을까?

플스3 서멀 재도포 하기 위해서 분해를 시켰습니다. 분해 모델은 플레이 스테이션 3 CECHL05 구형입니다. 온도 측정 시 RSX 40도로 양호한 편이나 셀 CPU가 80도에 육박합니다. 별다른 조작을 하지 않음에도 청소기를 돌리는 듯한 굉음에 온도가 치솟으니 서멀 재도포를 하면 상태가 조금이나마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습니다. 서멀 발라도 안된다는 말도 있고. 그래도 분해를 시작해 봅니다. 커버 케이스를 한쪽으로 밀면 나사가 보입니다. 실로 봉인되어 있는 측면을 떼어내서 고무 패드를 떼어냅니다. 보증 어쩌고 하는데. 이제는 다 지나버렸으니 이 나사는 플스에 사용되는 별 나사입니다. 전용 드라이버가 아마도 있어야 할 겁니다. 상판 분리 다음에 상판의 나사를 분해합니다. 총 7개의 나사가 있습니..

사용후기 2021.01.10

PS3 커펌. 삽질 끝에 마침내 성공!

PS3 커펌 한 번 해봐야지. 벼르고 있다 실행에 옮겼습니다. 커펌 방법은 아주 자세하게 설명한 블로그가 있으니 참고를 하면 됩니다. 커펌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드웨어적인 조작. 납땜이나 칩의 설치가 필요한 방식은 아니었으나. 조금 까다로웠달까? 안내대로 해도 막히는 구간이 있습니다. USB 메모리를 통해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잘했는데. 인터넷에 접속해서 initialize HEN installer 여기가 마의 구간입니다. 성공을 하면 이렇게 나와야 합니다. 조작을 잘 못해서 다시 시도를 해야 했고. 그 아래 installer HEN 여기서도 HEN Failure! Restart PS3 and retry! HEN 설치 구간에 알아낸 건 이렇습니다. 실패를 하게 되면 계속 시도를 해보세요. 이게 ..

사용후기 2021.01.08

시대에 뒤쳐진 에픽스토어 결제 시스템. 이래도 살꺼야?

에픽 스토어 11,000 쿠폰이 오늘까지 유효기간이 사용을 해야 했습니다. 라이젠 3600을 들여다 놓기도 했고 하고 싶었던 데스 스트랜딩을 구매하려 했습니다. 에픽 스토어 결제란을 보면 카드 결제, 토스, 카카오 페이 방식이 있습니다.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는군' 외국계이니까 결제가 편하겠지. 그건 오산이었습니다. K 결제가 있었습니다. 결제 과정으로 넘어가는 과정은 험난했습니다. 쓰고 있는 kb국민카드로 결제를 하려 하니. isp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여기까지는 그러려니. 카드 번호 입력을 하고, 유효기간, CVC 입력.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받고. 참 돈 쓰기 힘들다. 여기서 끝이 난 줄 알았습니다. 힝! 속았지. 하며 인증을 한 번 더 합니다. 국민카드를 선택하고. ISP 결제 비밀번호를 입..

노트북 USB포트 부족(집값 폭등). USB 허브로 이주

사용하고 있는 레노버 노트북은 USB 연결 포트가 총 3개입니다. 그런데 하나는 무선 마우스 수신기가, 또 하나는 블루투스 5.0 동글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유가 하나만 남겨지게 되는데 쓰다 보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마침내 USB시민들이 거주할 공간이 부족했습니다. 한정된 USB. 집값 폭등 사태. 수신기만 하나로 몰아도 좋을 텐데... 그래서 샀습니다. USB 허브. 노트북에 사용을 할 것이니 연결선으로로 된거 말고 딱! 붙여지는 걸로 구매했습니다. 대체적으로 알리 배송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이 녀석도 빠른게 온 편. USB를 3개의 포트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USB 3.0이 낫겠다 싶어서 상위 모델로. ( 가격차이 별로 안남 ) 노트북 측면에 있는 무선마우스 수신기를 떼어내서 USB 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