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스팀 결제 오류. 입력하신 청구지 주소의 길이가 너무 깁니다.

네그나 2020. 2. 4. 14:23

현재 스팀에서 유비소프트의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가 불과 120원에 판매 중입니다. '아니, 120원은 또 뭐래?'  엑스박스로 나름 재미있게 즐겼던 게임이고, 유플레이 계정에도 이미 있지만 공짜다 싶은 가격이라 결제를 했습니다.

 

 

스팀 앱에서 결제를 하니까.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줄곧 뜹니다.

 

"입력하신 청구지 주소의 길이가 너무 깁니다. 주소의 길이를 줄이거나 두 개의 주소란에 나누어 입력하세요."

 

 

스팀이 주소를 까다롭게 받았던가? 게임 구매할 때 완벽하게 작성하지 않았던 거 같은데... 대충이 아닌 제대로도 써보고, 영문으로 써봤는데. 길이가 너무 깁니다. 소리만. 그냥 숫자를 써넣어도 길다고 하고. 스팀 앱이 아닌 PC에 접속을 해봐도 같은 메시지입니다. 나만 이런가 싶어서 검색을 해봤는데. 다들 결제 오류가 없는 모양이네요.

 

 

그래서 결국 결제를 하기는 했습니다. 알고 보니까 아주 간단했습니다. 어떻게 했냐면?

 

 

 

 

빈칸을 다 채워 넣는 것이었습니다. 우편번호, 전화번호까지 다 입력을 하니까 구매 단계로 들어갔습니다. 아니!! 그러면 빈칸을 다 채워 넣으십시오.라고 말을 해줘야지. 주소의 길이가 너무 길다는 생뚱맞은 메시지는 왜 나오는가?

 

제대로 된 메시지를 출력해주지 않아 시간만 낭비했네요. 사람이 몰려서 스팀 결제가 오류가 난 줄...                      혹시 결제가 되지 않는 사람은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