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삼성 센스P560 노트북. 윈도우7 마우스 이용시 터치패드 끄기

네그나 2020. 1. 16. 21:24

윈도우7이 지원 종료되는 마당에 윈도우7 팁을 올립니다. 삼성 센스 P560 노트북은 그 이름도 아련한 비스타(Vista) 시절에 나왔던 놈입니다. CPU는 코어 2 듀오 ( P8600 )라 갖다 버리는 사람도 많을 듯합니다. 전 이 놈을 분해해서 서멀까지 다시 발라줬습니다..... (ㅡ_ㅡ)

삼성 노트북 Sense P560 분해& 서멀 재도포

 

삼성 노트북 Sense P560 분해& 서멀 재도포

가지고 있는 삼성 구형 노트북 Sense P560. 지금으로부터 10년이 더 된 코어 2 듀오 CPU를 사용하고 있으니 무지하게 느립니다. 그런데 이상할 정도로 느리고 온도도 너무 높습니다. 별다른 작업을 하지도 않았는..

negna.tistory.com

구형 노트북이라 윈도우7에서 사용하는 게 최적입니다. 한 가지 문제라면 터치패드 끄는 기능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보통은 제어판- 마우스 항목에서 다음 스크린샷처럼 나와야 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해야 키보드로 타이핑할 때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센스 P560에서 발견된 문제점이

1. 제어판 마우스 항목으로 가봐도 설정이 없다.

2. 그런데 터치패드는 작동이 잘 된다??

윈도우 기본 드라이버로 작동이 되는 모양인데 터치패드를 끄고 싶어도 옵션이 없습니다. 찾아낸 해결법은요.

 

 

1.  레보노 사이트에서 Synaptics windows 7 diriver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s://support.lenovo.com/lu/en/downloads/ds031325

 

Synaptics TouchPad Driver for Windows 7 (32-bit, 64-bit), XP - Lenovo B430 - LU

 

support.lenovo.com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3.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프린터 - 마우스로 가면.

4. 터치 패드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하면.

마우스 사용 시 터치패드 끔이 있어야.... 하는데 없네요. 아무리 찾아봐도 없습니다.

 

옵션을 찾을 수가 없어서 할 수 없이 터치패드를 사용 안 함으로 해놓았습니다. 보통 노트북은 마우스를 이용하니까. 터치패드를 쓸 일도 많지 않으니까.

 

더 나은 방법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윈도우7에서 삼성 센스 P560 노트북은 터치패드를 이렇게 끄면 됩니다. 구형 노트북 사용자를 위해서 남겨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