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삼성 노트북 Sense P560 분해& 서멀 재도포 1부

네그나 2020. 1. 13. 09:03

가지고 있는 삼성 구형 노트북 Sense P560. 지금으로부터 10년이 더 된 코어 2 듀오 CPU를 사용하고 있으니 무지하게 느립니다. 그런데 이상할 정도로 느리고 온도도 너무 높습니다. 별다른 작업을 하지도 않았는데 CPU 코어 온도가 70도에 육박합니다. CPU 쿨러에 문제가 있거나 서멀이 말라붙어서라고 판단. 노트북을 뜯어보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제품 분해 하 기는 건 자신이 없는데. 해야 할 상황이 되니까 하게 됩니다.

 

1. 일단 먼저 노트북 배러리를 분리합니다. 방전되어서 쓰지도 못하는 배터리이지만.

2. 풀어주면.

3. 배터리. 분리.

4. 노트북 후면에서 램, 하드디스크, DVD 드라이브를 분해할 수 있습니다. 램은 놔두어도 상관없고 하드와 DVD는 분리를 시켜야 합니다.  후면의 나사를 다 빼주면 되고.

 

5. 노트북 키보드 아래에 홈을 살짝 들어 올리면.

6. 이렇게 들어 올려집니다. 다시 애용하고 있는 스위스 군용 칼. 요즘은 잘 안 보이는 듯.

7. 순조롭게 된다 싶었는데 키보드가 빠지질 안아서 거의 강제로 뜯다시피 했습니다.

8. 분리된 키보드. 스페이스바 키가 떨어져 나갔네요.

9. 커넥터를 분리시킵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부분이 키보드 연결 단자입니다.

10. 10년도 넘은 구형 노트북이라 그런가? 나사가 헛돌아서 빼 지지 않았습니다. 나사 2개가 안 풀어져서 나중에는 뜯다시피 해서 분해시켰습니다.

11. 무선랜과 LCD 모니터와 연결된 커넥터, 선을 분리. 메인보드에 있는 나사를 풀면 들어낼 수 있습니다.

10. 나사가 풀어지지 않아서 뜯다시피 한 상판.

12. 모니터가 분리됩니다. 이때쯤 되면 나사가 많아지니 잘 챙겨야 합니다.

13. 잘 챙기고. 저 흰 부품은 재조립 후 결국 남았다는

2부에서 이어집니다.

삼성 노트북 Sense P560 분해& 서멀 재도포 2부 https://newnegna.blogspot.com/2023/07/sense-p560-2.html

 

삼성 노트북 Sense P560 분해& 서멀 재도포 2부

삼성 노트북 Sense P560를 분해하고 서멀을 재도포하는 과정을 설명한다.

newnegna.blogspo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