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7 9

메인보드 사운드 기능에 문제가 있을 때. Kebidu USB 2.0 외장 사운드 카드

사운드카드 기능이 메인보드에 통합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별도의 사운드 카드를 구입한다는 건 두 가지 이유 때문이겠죠. 첫 번째는 더 좋은 음질과 다양한 설정(외부입력 기기와 별도의 조작등)을 위해 구입하는 경우, 두 번째는 노트북이나 메인보드 사운드 설정에 이상이 있는 경우. 대부분 2번째가 아니지 않을까요? 이 경우도 아주 드뭅니다. 무수히 많은 메인보드를 만져보았지만 ( 노트북 포함) 사운드 기능에 이상이 있는 경우는 정말 못 보았습니다.. 만약 이상이 있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사운드 카드를 구입하면 되니까요. USB를 통한 외장형 사운드 카드를 설치하면 데스크톱만 아니라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렴이 사운드 카드로 구매했습니다. 크기: 57x26x15mm 무게: 20g L..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다시 티스토리에 얻을 수 있으려나?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했습니다. 사실상 거의 마지막이 아닐까 싶습니다. 😑 티스토리 자체 광고 이후에 생긴 변화라면, 클릭수도 떨어지기는 했습니다. 문제는 클릭당 단가가 아주 심각하게 낮아졌습니다. 단가를 보고 있자면. 그냥 애드센스를 떼어버리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떨어지는 애드센스 수익을 보고 있자면 하루빨리 이사를 가버리는 게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지금껏 키워놓은 블로그가 아깝습니다. 이사라는 것도 복사 붙여 넣기의 막노동이라. 아주 귀찮기도 하고요.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발생시킨다는 모델이 지속 가능할까 싶어요. 블로그 글을 정성스럽게 작성하더라도 카카오에서 떼어가죠. 애드센스야 광고 송출 플랫폼이므로 당연히 자사 수익 떼어갑니..

퀄리티 어슈란스 외장하드 독 사용기 1. 개봉기

하드디스크에 여러 개 보관하는 사람이라면 자료를 옮기는 일이 잦을 겁니다. 하드디스크를 외장케이스를 넣고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수시로 뺏다 넣어다 하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요럴 때 외장하드 있으면 상당히 좋습니다. 분리와 삽입은 독 형태가 편합니다. 알리에서도 독 형태의 비슷한 상품이 판매하지만 배송비까지 포함하면 국내에서 사는 게 낫겠더군요. 제품 전면에 기능 소개가 있습니다. 원터치 클론, 복제작업. 2.5" 3.5"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12V 어댑터 사용. 개봉. 제품 윗면에 하드 디스크 삽입구가 있습니다. 예전 카트리지 사용하던 게임기 보는 것 같죠? 제품 전면에는 클론 기능을 위한 버튼이 있습니다. 후면에는 USB 3.0 케이블, 전원 단자. 온/오프 버튼. 어댑터와 USB 케이블입니다...

사용후기 2023.07.22

[티스토리 이사] 글 옮기다 기가 찬 일 발견😡

침몰하는 티스토리에서 탈출하는 네그나입니다. 글을 한 땀 한 땀. 수제로 구글 블로거로 옮기고 있습니다. 글을 옮겨 담는 일도 굉장히 귀찮습니다. 단순히 기존 글을 비공개로 돌리고 복사 붙여 넣기 하는 게 아니라, 검색엔진에 기존 글 색인을 삭제해 달라고 요청도 하나식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서 기존 글을 검색해보고 있는데요. 황당한 일이 있네요. 제가 작성한 글이 네이버 블로그에 복사해서 붙여놓은 글보다 우선 검색이 됩니다. 그 문제의 검색엔진은 어딜까요? 네이버 블로그를 편애하는 네이버. 역시 그럴 줄 알았다. 아니오. 다음입니다. '캐논 EOS-M의 새로운 기능? 해킹 펌웨어 매직랜턴 설치' 네이버는 놀랍게도 제 글로 링크를 걸어놓았습니다. 이 ㅂㅅ 같은 다음은 원글 제작자가 누군지도 모르군요. ..

카테고리 없음 2023.07.20

구글 블로거로 글 이전 시키고 있기는 한데...🤔

티스토리 자체 광고 게시 후, 글을 블로거로 이사시키고 있습니다. 카카오 하는 행동을 보고 있자면, ( 경영진부터 주주를 대하는 태도, 별 볼일 없는 비전. it기업이라고 할 수 없는 주먹구구식 마인드 ) 티스토리에 남아 있는 게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거 같아서요. 이용자와 수익을 나눌 수도 있음에도 강행을 하는 것 보면. 어느 날 운영을 중지한다고 공지를 한다 해도 이상한 일은 아닐 겁니다. 막무가내 광고도 그전에 뽑아 먹을 수 있다면 최대한 뽑자!라는 마인드겠죠. 블로거로 글을 옮길 조금 더 쉬운 방법이 없을까? 하고 찾아봤는데... 네. 없습니다. 그냥 수동으로 일일이 복사해서 옮겨 담아야 합니다. 해서 하나식 복사해서 옮기고 있는 중입니다. 사진을 다운로드하고 다시 업로드하고, 글을 하나하나 ..

블로그 2023.07.14

Lenovo P11 태블릿. 분해와 LCD분리

레노버 P11 태블릿을 분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케이스가 있다면 벗겨낸 상태에서 LCD와 프레임 사이를 분해도구용 헤라를 사용하여 ( 없다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쉽지는 않을 겁니다.) 틈을 벌립니다. 헤라를 너무 깊게 넣거나 세게 움직이는 건 금물입니다. 내부의 케이블이나 부품이 파손될 수 있기에 조심히 합니다. 태블릿을 놔두고. 헤라를 이용하여 틈을 벌립니다. 다 되었다고 확 뜯어버리면 안 됩니다. 케이블을 조심스럽게 분리를 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진의 화살표에 있는 3개 나사를 풀어줍니다. 나사와 금속 실드를 제거하고. 사진의 화살표가 LCD와 연결되는 케이블입니다. 조심스럽게 떼어내줍니다. 레노버 Tab P11 (TB-J606F) 수리 2. 알리에서 구입한 새로운 LCD로 교체..

사용후기 2023.07.12

O.S.T 전자시계 배터리 교체방법

방치되어 있던 OST 전자시계 배터리를 교체해 봅니다. 교체방법은 아주 쉬운데. 드라이버 하나와 교체할 배터리만 있으면 됩니다. 시계 뒷면에 나사 4개만 풀어주면 끝. 안내문을 걷어내면. 배터리가 보입니다. 사용된 배터리는 CR2025. 파나소닉 3V 네요. 배터리 교체.윗면에 +로 그대로 넣어주면 됩니다. 시계가 돌아가기 시작. 시간 설정을 맞추면 됩니다.

체험기 2023.07.09

티스토리 광고 이후. 연착륙 플랜

티스토리 자체 광고 게시 이후. 운영을 중단하려 했습니다. 폐허처럼 방치된 구글 블로거(blogger)를 새 단장했습니다. 먼지도 털어내고 광고 내기 했는데.... 문제는 방치가 오래되어서 복구는 시간 오래 걸릴 거 같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최신글은 검색이 잘 되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안 되는 거 같네요. 너무 오랫동안 손을 놓았으니...🤔티스토리를 떠나서 새로 정착하는 사람도 아마 쉽지는 않을 겁니다. 아예, 티스토리를 하지 않으려 했지만 다른 계획이 필요해 보입니다. 티스토리를 조금식 운영을 하되, 블로거를 조금씩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에도 잡초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줘야겠고요. 글도 게시를 해야 합니다. 글을 분리시켜서 쓰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 분해 수리글을 작성을..

블로그 2023.07.08

2.5" 노트북 하드 케이스 구입

2.5"노트북 외장 하드케이스를 구입했습니다. 사용하던 노트북을 팔고 남은 하디디스크를 활용하기 위해서입니다. 노트북에 추가 하드디스크(SSD) 장착 공간이 있기는 했으나, 굴러 다니던 SSD를 넣어주었습니다. 하드디스크는 노트북에서 전력소비 문제도 있고, 속도도 느린 만큼 외장 하드로 사용하는 게 낫겠죠. 외장 하드 케이스는 가격도 비싸지 않습니다. 알리에서 산다면 5,000원~7000원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구입한 외장하드 케이스. 당연하겠지만 USB 3.0으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2.0과 3.0의 속도 차이는 크죠. 투명 하드 케이스로 구매했습니다. 여러 개를 뺏다 꼽아서 쓸 계획이기 때문에 보이는 게 편하니까요. 외장 하드 케이스의 USB 케이블은 바뀌지 않네요. USB A를 C로 바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