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광고 이후. 연착륙 플랜

네그나 2023. 7. 8. 12:46

티스토리 자체 광고 게시 이후. 운영을 중단하려 했습니다. 폐허처럼 방치된 구글 블로거(blogger)를 새 단장했습니다. 먼지도 털어내고 광고 내기 했는데.... 문제는 방치가 오래되어서 복구는 시간 오래 걸릴 거 같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최신글은 검색이 잘 되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안 되는 거 같네요. 너무 오랫동안 손을 놓았으니...🤔티스토리를 떠나서 새로 정착하는 사람도 아마 쉽지는 않을 겁니다.

 

아예, 티스토리를 하지 않으려 했지만 다른 계획이 필요해 보입니다. 티스토리를 조금식 운영을 하되, 블로거를 조금씩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에도 잡초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줘야겠고요. 글도 게시를 해야 합니다.

 

글을 분리시켜서 쓰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 분해 수리글을 작성을 한다 해봅시다. 첫 번째 글인 분해 글은 티스토리에 작성을 합니다. 두 번째 글인 수리는 블로거에 작성을 하는 식입니다. 물론 글 사이에 링크를 걸어줘서 연결되는 글임을 알려줘야 하겠죠. 요런 방식으로 연착륙을 시켜 보려고요. 중간중간에 티스토리 글을 블로거로 옮기기도 하고요. 잘 되려는지 모르겠지만. 다른 좋은 방안이 생각나지 않네요.

 

자체광고 이후, 애드센스 수입을 보니까. 떠나긴 떠나야 할 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50%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심지어 티스토리 광고가 더 크게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짜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