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알리에서 샀어요

메인보드 사운드 기능에 문제가 있을 때. Kebidu USB 2.0 외장 사운드 카드

네그나 2023. 7. 30. 13:04

사운드카드 기능이 메인보드에 통합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별도의 사운드 카드를 구입한다는 건 두 가지 이유 때문이겠죠. 첫 번째는 더 좋은 음질과 다양한 설정(외부입력 기기와 별도의 조작등)을 위해 구입하는 경우, 두 번째는 노트북이나 메인보드 사운드 설정에 이상이 있는 경우.

대부분 2번째가 아니지 않을까요? 이 경우도 아주 드뭅니다. 무수히 많은 메인보드를 만져보았지만 ( 노트북 포함) 사운드 기능에 이상이 있는 경우는 정말 못 보았습니다.. 만약 이상이 있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사운드 카드를 구입하면 되니까요.

USB를 통한 외장형 사운드 카드를 설치하면 데스크톱만 아니라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Kebidu USB 2.0 외장 사운드 카드 미개봉 상태
Kebidu USB 2.0 외장 사운드 카드 제품 전면

저렴이 사운드 카드로 구매했습니다.

크기: 57x26x15mm
무게: 20g
LED 표시기: 마이크-음소거 상태, 활동
USB2.0 풀 스피드 (12Mbps) 사양
USB 클래스 사양 1.1
USB 오디오 장치 클래스 사양 1.0. USB 버스 전원, 외부 전원 필요 없음.
이것은 USB 2.0 외부 7.1 채널 오디오 사운드 카드 어댑터입니다.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또는 이어폰을 7.1 채널 환경으로 확장하여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커넥터: USB Type A, 스테레오 출력 잭, 모노 마이크 입력 잭
기능 키: 마이크-음소거, 스피커-음소거, 볼륨 업 및 볼륨 다운
플러그 앤 플레이. 윈도우 2000 / XP/서버 2003/비스타, 리눅스, 맥 OS에 필요한 드라이버 없음
소형, 휴대용, 휴대가 편리함

이 카드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불과 0.62달러(약 790원), 배송비까지 포함하면 1.58달러(약 2,011원)입니다.

 

Kebidu USB 2.0 외장 사운드 카드 usb 삽입부

 USB A 포트로 어디든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Kebidu USB 2.0 외장 사운드 카드. 이어폰, 마이크 단자
이어폰과 마이크 단자.

 

설치는 아주 간단.

 

설치는 아주 간단합니다. USB포트에 삽입하고 윈도에서 인식되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드라이버 설치할 필요 없음. 이어폰 연결 단자도 있고, AUX 케이블을 이용한다면 스피커도 사용가능합니다.

 

전 ASUS 노트북에서 문제가 있길래 외장형 사운드 카드를 구매해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윈도 10 환경에서 인식이 잘 되었습니다. 음질은 모르겠네요. 이 가격에 음질은 따지지 말죠. 🤔 만약 노트북 환경에서 사용한다면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USB 사운드 카드를 이용해도 노트북 스피커로 출력은 안 됩니다. 이어폰이나 스피커를 따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사용자에게 필요가 없을 외장형 사운드 카드이나, 문제가 있다면 이걸로 해결하면 됩니다. 비상용으로 하나 구비해도 부담이 없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이기도 하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