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노키아 E7 내년초로 발매연기

네그나 2010. 12. 16. 09:30

노키아 E7이 내년초로 발매가 연기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상의 문제라고 하는데요. 또 다시 악재네요.
노키아 제품은 계속 발매가 연기 되네요. N8도 계속 연기하더니 E7 도 그러네요.  이게 지금 노키아의 문제입니다.
제 타이밍에 나오지 않으니 전략자체가 틀어지고 있죠.  이런 걸 보면 미고도 제 때 나올지 의심스럽습니다.


국내에서도 N8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한 때 9월말에 나온다고 하더니 그 뒤로는 소식이 없습니다.
사실 N8이 지금 나온다고 하더라도 경쟁력이 있을지 의문입니다. 모토글램이 버스로 풀려서 사용중입니다만, 가격대 성능비로는 따라올 모델이 없습니다.


지금은 사라진 것 같은데 모토글램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모델이 저가로 풀리겠죠.
이렇게 저가로 풀리는안드로이드 모델과 N8이 경쟁이 될까 생각을 해봅니다. 노키아의 인지도나 지원환경이 열악해서 쉽사리 선택할 것 같지 않거든요. 카메라 기능을 내세울 수 있지만 그게 잘먹힐까 생각도 듭니다.
N8을 한번 사용해 보고 싶어서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노키아가 핀란드드에서 800명을 해고 했습니다. 노키아 해고 소식은 주기적으로 들려오네요.
상황이 나아지지 않으니 이러겠지만 할 때 한번에 하는게 좋겠죠.



노키아의 나브텍이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교통정보제공업체인 Trapster를 인수했습니다. 오비맵에서 서비스 되겠군요.  뭐하는 곳이가 궁금해서 가봤더니 http://www.trapster.com/ 감시카메라나 기타 교통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네요. 서울에 가보았더니 감시카메라가 나오는 걸 보면 국내정보도 있는 모양입니다.




지난해에도 했던 Must-Have App of the Year Awards투표를 진행 중입니다.
다들 한해를 정리 하는 때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