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노키아 N8 게임 어새신크리드 HD , 스파이더맨 HD

네그나 2010. 12. 26. 10:44





 
어새신 크리드(Assassin’s Creed HD ) 입니다. 게임을 보니 그래픽만 좋아진 것 같네요.
6210에서 때와 비슷하게 보입니다.




N8용 스파이더맨 HD ( Spiderman HD) 입니다.  N8이 스펙에 비해서는 잘나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오버클럭하는게 유행인데 노키아 모델은 될지 모르겠네요. N900을 사용하는 친구를 보니 역시
오버클럭을 하고 사용하는데, 할 수 있으면 좋겠죠.














N8이 과연 언제 출시되는지 소식이 없지만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E7도 발매연기가 되고, 노키아는 제품출시부터 제 때 맞추는게 우선입니다.  신문기사를 보니 노키아는 부품구매
방식이 보수적이고 의사결정이 느리다고 합니다. 


이번에 CEO가 바뀌면서 이런 관행도 변화하고 있다고는 합니다. 노키아도 변하기는 하는 것 같네요.
CEO가 바뀌어다고 해서 지금 당장 바뀔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변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죠.


앞으로도 스마트폰 발전 속도는 빠를텐데, 검증이 끝나고 채택하겠다는 전략은 아닌듯합니다. 검증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연기 되면 출시 타이밍을 놓치죠. 뒤늦게 나와봐야 언론이나 대중에게 집중받을 수 없으니 악순환의
반복입니다. 게다가 N8, E7 도 문제가 생기는 걸 보면 제대로 된 검증이라고 볼 수도 없고요.


노키아나 마이크로소프트가 분발해서 안드로이드를 견제해주었으면 좋겠군요. 구글도 마음에 안드는 점이 많습니다.
통신사를 통한 결제가 아직도 지원안되는 것 보면 구글도 느린 기업입니다. 호환성에 대한 고민도 엿보이지 않고요.
구글은 자기들이 잘나서 안드로이드가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느낌도 받습니다.


윈도우폰7은 아직 마음에 들지 않고, 노키아도 큰 변화가 없어서 당분간은 시장을 안드로이드가 주도할 겁니다.
하지만 경쟁자에게 아직 기회는 있습니다. 이점이 잘알고 있어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