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어플 ] 다음지도, SK컴즈 싸이월드 어플지원

네그나 2010. 7. 15. 03:00


다음지도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되었습니다.접속해서 다운받으시면 되겠고요.


Daum 지도 앱, 드디어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


다음이 지도서비스에 투자를 많이 합니다.  국내에서 로드뷰 서비스도 먼저 했고, 지도도 충실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국내지도는 구글맵보다 다음지도가 나은 것 같아보입니다.(자세히는 비교해 보지는 않았지만)
저는 구글맵보다 구글어스를 주로 사용을 하는데 가려진 곳 보는 재미가 쏠쏠하죠..^-^;


다음이 변화를 줄려고 이것저것 많이 하는 반면 네이버는  이렇다할 서비스를 새로 내놓은게 없습니다.
너무 견제를 받아서 인지 모르겠는데 조용하군요.


SKT, 데이터무제한.3G mVoIP 도입


망부하가 걸리면 제한이 된다고 하지만 통신사들도 경쟁체제로 들어가는군요. 소비자에게는 좋은 일이겠죠.
데이터요금이 부담이 점점 없어지는 시대로 들어가는데요.


지도서비스에 무료 네비게이션이 되면 파장이 크겠죠.


구글이 드로이드를 발매할 때 온라인 네비게이션 무료라고 열심히 홍보를 했고, 그로 인해 가민 같은
네비게이션 업체는 주가가 폭락을 했었습니다. 크리스 앤더슨 말대로 수백억 달러 짜리 사업이 하루아침에
사라져 버렸죠.


구글이 먼저 할지 다음이 먼저 할지 모르겠는데, 온라인 네비게이션 도입은 시간 문제로 보입니다.
국내 네비게이션 업체들도 어느정도 타격을 입겠죠.




SK컴즈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에 8종의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어플은 미니홈피, 싸이BGM, 싸이카메라, 네이트동영상, 네이트콘택트, UCC업로드, 네이트만화, 네이트커넥팅 등입니다.


포털들이 모바일 대전, 모바일 서비스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누가 잘 지원을 해주냐가 영향이 크겠죠.
지금은 아이폰을 우선으로 지원을 하는데 안드로이드도 당연하게 지원 분위기이고, 원도우폰7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군요. 나와서 반응을 지켜보겠죠.


심비안에도 지원을 한다면 좋겠지만 판매량이 많지 않아서 지원가능성은 작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