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곧 발매 예정이라서 그런지 N8에 대한 리뷰나 사진이 많이 올라옵니다.
개인적으로 N8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폰카인데(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하고요.)
사진샘플이 또 나왔습니다.  상당히 마음에 드는데 빨리 만져보았으면 좋겠네요.


폰카하니 생각이 나는게


월간사진 에서' 제럴드 프라이어'라는 사람은 소개가 되었습니다. 
보통 사진작가 하면 굉장히 좋은 카메라를 사용할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 사람의 특이한 점은 지금껏 한번도 고급카메라나 장비로 작업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만만치 않은 경력의 소유자인데(뉴욕 국제 사진 센터 디렉터, 뉴욕대학교 사진학과 학과장) 그의 사진이 150만 화소의 폰카메라로 촬영을 한것이라고 합니다.


폰카메라를 사용하기 전에는 25달러짜리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휴대폰에 카메라가 달렸을 때 팔의 연장처럼 느껴졌다고 말하는 부분이 흥미롭군요. 지금은 몸의 밀부 같은 휴대폰 카메라가 편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저랑 생각이 비슷하네요.저도 휴대폰을 신체의 연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휴대폰이 발달할 수록 센서가 하나씩 추가되고 있는데 이건 오감(五感)의 확장이라고 볼 수 있죠.



자신은 생활속에서 이루어지고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즉석에서 잡아야 하기 때문에 무거운 사진기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언제나 가지고 다니는 휴대폰 카메라를 활용하는게 맞다고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해상도가 낮고 너무 흔하기 때문에 예술이 될 수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런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꼭 좋은 사진기로만 찍어야 한다는 법은 없죠. 가끔 디카 추천할 때 무조건 DSLR로 가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렇게 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컴팩트디카를 사용하다가 불만족 스러우면 그 때 DSLR로 가면됩니다.
컴팩트카메라만 찍어서 작품 전시회를 하는 사람도 있던데 명필은 붓을 가리지 않는 법이겠죠.




사진이 많습니다. 너무 많이 올렸는지 버벅거리네요. 사진을 리사이즈 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클릭하면 N8 샘플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크롭한 이미지 입니다.







N8에 관한 글

노키아 N8 카메라 센서크기는 1/1.83인치
노키아 N8 카메라 사진 샘플
노키아 N8 리뷰 영상
노키아 N8 리뷰 영상 파트 1/3
노키아 N8 게임, 갤러리, 네비게이션 영상
네그나의 첫걸음 : 노키아 N8 게임, 갤러리, 네비게이션 영상
노키아 N8 게임영상(Rally Master, Bounce)
노키아 N8 개봉사진과 분해사진
노키아 심비안^3탑재 스마트폰 N8 공식발표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