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10년 만에 다시 들린 가덕휴게소.😜

네그나 2023. 8. 18. 18:30

거제도를 가기 위해서 들린 가덕휴게소입니다.  사실 한 번 와봤습니다. 거가대교가 개통되고 얼마 되지 않아서 왔었는데... 그게 벌써 10년 전이네요. 와~~ 세월이. 블로그를 하니까 기록이 남겨져 있고, 당시에는 어떤 생각과 감정을 가졌는지 알 수 있네요.

당시에 방문했을 때는 구름이 많은 흐린 날씨였습니다. 이번에 갔을 때는 화창하다 못해 더워 죽을 뻔한 날이었습니다.

2013년 가덕휴게소
10년전 가덕휴게소 방문했을 때.

 

2023년 가덕휴게소
올해 방문한 가덕휴게소.

 

휴게소답게 사람이 밀려들었습니다. 10년 전에는 휴가시즌이 아니어서일까? 식당도 다소 한산한 모습이었지만, 딱 점심 무렵에 방문해서 사람이 더 많게 느껴졌습니다.

 

2013년 가덕휴게소
10년전 가덕 휴게소. 풍경
2013년 가덕휴게소
10년전 가덕휴게소. 정자. 이번에 왔을 때 이게 있었던가?

위의 사진은 10년 전 방문했을 당시입니다. 정자가 이번에 갔을 때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못 본 것 같은데.🤔

새로 바뀐 점이라면

2023년 가덕휴게소 바다 전망
2023년 가덕휴게소 바다 전망
가덕휴게소 뒤에서 바다를 바라본 모습.
2023년 가덕휴게소. 포토존. 어린왕자.
어린왕자 인가?
2023년 가덕휴게소 바다 전망
사진으로 느껴지지 않는데 GLOVIS 라고 적힌 아주 커다란 화물선이 이동 중이었습니다.

 

이번에 갔을 때는 휴게소 뒤편에 파라솔을 펼치지 않은 듯. 아주 무더웠는데, 왜 인지 모르겠네요. 포토존인듯한 여우와 어린 왕자 모형이 있었고요. 새로운 포토존이 생겼습니다. 계단을 걸어서 올라가면 독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 사람들이 많이 찍더군요. 없어진 것도 있었습니다. 느린 우체통은 사라진 모양입니다. 이제 우편으로 주고받는 시대는 아니니까요. 다 추억으로 사라져 버린 듯.

해저터널 입구로 진입하는 광경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습니다. 바뀐 것도 없는 것 같고요.

2013.11.15 - [여행] - 가덕해양파크 가덕휴게소, 거제도 가기 전에 들려보세요

 

가덕해양파크 가덕휴게소, 거제도 가기전에 들려보세요

부산에서 거제도는 거가대교를 타는 길이 가장 빠릅니다. 거제도 여행을 위해 거가대교를 타기전, 가덕해양파크 가덕휴게소에 들렸습니다. 그냥 쉬어갈려고 들렸는데 의외였습니다. 가덕해양

negna.tistory.com

 

이 가덕휴게소를 지나게 되면. 해저터널, 거가대교를 통해서 거제도로 가게 됩니다.

https://newnegna.blogspot.com/2023/08/korea-from-busan-to-Geoje-island-Geoga-Grand-Bridge.html

 

[통영여행] 거가대교를 거쳐서 거제도->통영으로 GO! 🚗

부산에서 통영으로 갈 때는, 가덕도에서 거가대교를 거쳐 거제도로 가게 됩니다. 아무래로 거가대교를 타는 게 여러모로 편리하고 좋은데.

newnegna.blogspo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