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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글에 밝혔듯이 엑스박스원이 고장났습니다. 게임기를 고장내 본 일은 또 처음. 다행히도 보증기간 내에서 고장이 났기 때문에 안심했습니다. AS접수를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일단 전화걸기 전에 이것부터 확인하세요. 본체 아래에 보면 SN 숫자로 적힌 시리얼 넘버를 확인해서 기록해 둡니다. 시리얼넘버를 등록했다면 이 절차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상담원과 연결되었습니다. 엑스박스원 관련해서는 남자였는데 이번에는 여자였습니다. 누구라도 상관없죠. 내 불만사항을 잘 처리해 준다면. 상담원이 질문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엑스박스원as를 위한 포장


1. 엑스박스의 고장의 증상과 조치는 어떻게 했는지.

2. 과거에 동일한 증상으로 전화를 건 일이 있는지

3. 사용하는 엑스박스 메일주소

4. 본체 아래에 적힌 시리얼 넘버 확인 & 보증기간 확인



접수를 하면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말해서 입력을 합니다. 접수된지 2~3일이 지나면 우체국 택배에서 엑스박스를 수거를 하러 오고, 1~2주가 지나면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엑스박스원

메일로 받아보는 배송&포장지침


엑스박스를 배송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미리 알려줍니다.

1. 전원 케이블과 패드와 기타등등을 제거하고 본체만 발송할 것.

2. 엑스박스원에 게임 블루레이를 반드시 빼낼 것

3. 접수된 박스는 폐기처리하고 돌려주지 않기 때문에 엑스박스원 제품박스를 이용할 필요는 없다.


상자에 본체만 넣어서 배송시키면 됩니다. AS접수를 하게 되면 서비스 번호를 알려주는데 상자 전면에 표기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어디로 보내나 했더니.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과학산업3로 168번지 내선(2107)

서울이 아니었군요. 물류창고인가?


수리/교환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1.     https://myservice.xbox.com으로 이동합니다.
2.     수리/교환 상태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서비스 요청 번호 및 우편 번호를 입력한 다음 제출을 클릭합니다.
4.     본체의 수리/교환 진행 상황을 확인합니다.


신경끄고 있으면 알아서 오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잘하지 않으니 있으나 없으나 불편함이 없군요. 그냥 팔아버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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