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엑스박스원 고장 당첨! 이상한 라이브 구독

네그나 2017. 4. 8. 23:04

엑스박스원으로 이상한 일을 겪었습니다. 미국지역에서는 엑스박스원 1개월 1달러 구독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이런 이벤트를 하는 이유가 있죠. 1개월 후에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잊어버리고 갱신하는 사람들을 노리는 것이겠죠. 아싸! 하며 곧바로 결제. 라이브 제공 게임까지 다운받았습니다. <가든워페어2>로 멀티플레이에 접속하려했지만 거부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무언가 불길한 느낌이 스물스물 피어올랐습니다.


미국 지역으로 설정해서 그런가 싶어서 지역을 한국으로 변경시켜 보고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보았지만 라이브 멀티는 여전히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습니다. 라이브 구독상태임에도 멀티가 되지 않는다라? 잠시 뒤에 다운받고 있던 라이브 제공 게임 <라이즈>의 다운로드가 강제적으로 취소되었습니다. 이로서 라이브가 정상적인 상태가 아님은 확실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웹에서는 라이브 구독상태라고 나타납니다. 정상이 아니라면 결제를 취소시키고 환불시켜 야지 그대로 돈을 먹을 생각인가? 마소는? 한가지 추측을 하자면. 작년말 뜨겁게 달구었던 베네수엘라에서 결제내역이 카드정보로 저장되어 있어서 정상적인 상태가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모든건 다 추측일뿐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엑스박스원이 먹통 상태가 되었습니다. 게임중에 패드조작이 먹지 않아서 전원을 내렸습니다. 그 전원차단이 엑스박스의 최후가 될지는 몰랐습니다. 전원을 넣어도 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응답없는 엑스박스원. 고장 당첨! 머리에 스치자 두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나는 '보증기간내에 고장이 나서 다행이다.' 였고.

다른 하나는 '엑스박스원 고장과 수리 경험을 블로그에 올려야겠다' 였습니다.

전화를 해서 접수를 하고, 배송을 위한 포장을 해야되고. 그동안 가지고 놀 수 없고. (사놓아도 막상 잘 안하게 되더라만) 귀찮은 일이 생기기는 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콘솔 게임기 AS는 처음이니 글쓸거리가 있겠다 싶었습니다. 재미있고 유쾌한 경험은 아니지만 엑원이 소소한 이벤트를 주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