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 3

작동하지 않는 LG (LG24V36) 메인보드 폐기

LG 일체형 PC (LG24V36)를 꺼내서 작동시켰습니다. 만. 동작이 안 됩니다. 🤔 어! 뭐지?? 지난번에는 분명히 됐는데??? LG 일체형 PC(LG24V36) 메인보드 분리&척출 후 구동하기 그저 서랍에 모셔놓았을 뿐인데, 동작을 하지 않는다?? 몇 번의 시도 끝에 고장 진단을 내렸습니다. 살리는 게 불가능해 보이지는 않는데, 의미 없어 보이는 일이기도 하고. 남은 부품을 추출하기 위해서 메인보드를 분리시켰습니다. 메인보드 차폐실드가 감싸고 있어서 나사를 풀어주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분해를 했다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왼쪽 상단 위가 CPU부분입니다. 방열판을 떼어낸 상태이고, 서멀 패드가 붙여져 있었습니다. 이제는 서멀그리스가 아닌 서멀 패드를 사용한 제품이 보이네요. 더 깔끔하기는 할..

체험기 2023.05.30

방전된 갤럭시S탭. 삼성 정품 충전기가 필요한 이유

책장에 고이 모셔 두었던 갤럭시 S탭을 꺼냈습니다.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오랫동안 방치해 놓아서인지 방전된 모양이군. 하지만 아무리 충전을 시도해도 먹히질 않았습니다. 관련 문제로 검색을 해보면 아예 배터리 모양의 아이콘이 화면에 표시되지 조차 않았습니다. 다른 말인데. 요즘 구글 검색이 엉망이라 피싱, 스팸 사이트가 많습니다. 해결책을 제시하는 척하면서 프로그램과 앱 설치를 유도하는 사이트 말입니다. 검색을 많이 하다 보면 느낄 수 있는데, 사람이 쓴 것 같지 않고 기계적으로 작성한 무선처럼 보입니다. 이와 같은 사이트는 아예 들어가지 조차 않는 게 좋습니다. 충전기도 바꿔 보고 케이블도 바꿔 보았지만 요지부동입니다. 삼성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라는 문서를 보기 했지만 당장 없어서 이런저런 시도를 해..

체험기 2023.05.30

시간아! 빨리 가라. 비수면 내시경 후기

국가건강검진 해당이 되었습니다. 구강검진은 치과에서 받았습니다. 안 해도 된다고 말도 있기는 하던데(확실치 않습니다.) 임플란트를 한 적이 있어서 치아 관리의 중요성을 절감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건강을 소홀히 할 수 없었습니다. 다행히 구강검진 검사 결과는 별다른 이상은 없었습니다. 부담스러운 건. 위암검진이었습니다. 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건강보험공단이 부담해 주는 건 비수면 검진까지입니다. 수면으로 하기 위해서는 4만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살짝 고민을 하다가 비수면으로 하겠다고 했습니다. 잠깐만 참으면 4만원 버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그 잠깐을 위해서 4만원을 낼 것이냐? 수면 검사는 전자기기 전원 끄는 것 마냥 눈이 감겨버렸고 일어나니 다 끝났다고 했습니다. 부담되는 건 없습니다..

체험기 2023.05.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