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 6

KTM모바일 셀프 개통. 번호이동 실패 [BF2013] 수납 구분 코드 오류

아버지 휴대폰을 SKT에서 알뜰폰 KTM으로 변경하려 했습니다. 유심도 GS25 편의점에서 사놓았습니다. 홈페이지의 셀프 개통 절차를 따라 나갔는데, 마지막에 번호이동에 실패했습니다. 번호이동 실패 [BF2013] 수납 구분 코드 오류. 도대체 무슨 의미인지 짐작도 가지 않습니다. 겪은 사람이 없는 건지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비슷한 사례가 나오지 않습니다. 영광스럽게도 내가 최초인가? 중요한 건 번호이동 절차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몇 번을 개통 신청을 눌러봐도 같은 메시지만 나옵니다. 답답한 마음에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지만 아차! 오후 6시가 지났다고 고객센터가 닫혔습니다. 아니??? 번호이동은 19시까지라며? 중간에 붕 뜬 건가? 30분가량 더 시도를 해보다. 내일 개통을 시도하려 했습니다. ..

사는 이야기 2022.01.26

살벌한 주식 시장. 과거의 경험은 도움이 되는가?

오늘 코스피 지수가 2.56% 폭락한 2720.38을 기록했습니다. 어제 나스닥이 폭락을 한 후 반등을 하나 했더니 여지없군요. 코스피 인덱스 펀드에 납입은 잠시 중단하고 있어서 상관없는데. 나스닥은 많이 깨지고 있군요. 나스닥 인덱스 펀드는 아직 수익권이지만 ETF(S&P500과 나스닥 100)는 마침내 마이너스 구간에 돌입했습니다. 아주 많은 돈이 들어간 건 아니라서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정말 신경을 쓰는 건 있습니다. 조정장. 하락장에서 전과 같은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을까? 장기적으로 본다. 매달 일정 금액을 위험자산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세웠지만 변경되는 계좌 숫자 앞에서 흔들립니다. 오늘보다 내일이, 내일보다 모레가 더 쌀 텐데. 주기적으로 투자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이 나아가다 보면 투자를 ..

중얼거림 2022.01.25

와! 엑시엑 사는 건 별따기이군요.

알고는 있었지만 한 번 도전을 해봤습니다. 19일 12시에 엑시엑 판매. 접속부터 안되더니. 새로 고침을 연타를 해도 주문 불가. 12시에서 1분이 딱 지나니까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기에 실망도 없었지만 엑시엑을 정상적인 루트로 구한다는 건 불가능이라는 사실만 확인했습니다. 전 뭐. 구 엑원으로도 잘하고 있으니까요. 아니면 PC(라이젠 3600)으로 해도 되고. 하지만 PC는 구해놓고 켜지를 않고 있군요. 이럴 거면 얼굴인식 웹캠은 왜 산 것일까? 현재 구닥다리 엑원으로 게임패스 가입해서 '스펠렁키 2'잘하고 있습니다. ㅎㅎ 하면 할수록 사람 엿 먹이는 데 특화된 게임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잘하다 순간 방심, 실수, 조작 미숙 그리고 실수를 유도하는 듯한 함정 배치와 뭐 같은 조작..

중얼거림 2022.01.19

파이어폭스 96 업데이트 후, 옥션 로그인 안됨

파이어폭스 96으로 업데이트하고 난 뒤. 옥션에서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습니다. 이건 대체 무슨 증상인지 모르겠지만 로그인 창에서 비번을 입력해도 다시 비번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옥션의 문제인가? 파폭의 문제인가? 혹시나 해서 익스로 로그인해보니. 잘 되네요. 그렇다면 파폭 업데이트 이후 옥션과 뭔가 이상이 있다는 건데요. 웹 표준을 잘 준수한다고 하는 파폭이지만 문제가 생기는 경우 왕왕 생깁니다. 유튜브에서 문제가 있었던 경우도 있었고 이번에는 옥션인데. 옥션의 행태를 여태껏 지켜봐 왔던 저로서는 파폭 로그인 문제는 신경 써 줄 것 같지는 않군요. 얘네들은 2000년대식 구성부터 좀 바꿔야 할 것 같아서 말이죠. 파폭에 문제가 있어도 그동안 잘 써오기도 해서 PC와 스마트폰에서 계속 고집을 합니다. 브라..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개봉기 & 첫인상

가성비로 많이 추천하는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2 mini를 구매했습니다. 기어핏 이후로 오랜만인데. 처음에는 스마트 워치 쪽을 알아보다가 '그냥 미 밴드만 하나 살까?' 여러 기능이 많다고 해도 알림만 잘 오고 만보기 기능만 잘되면 OK 였습니다. 미 밴드와 몇만 원 차이도 나지 않으면서 기능면이나 디자인적으로 괜찮아 보이는 게 어메이즈 핏 gts2 mini 였습니다. 추천하는 사람도 많았고 가격 부담도 없고 가성비 인생이라 선택. 현재 어메이즈 핏 gts2 mini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7만 원 초반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 글로벌 버전으로 구매. 글로벌 버전도 한글이 잘 나온다고 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개봉을 하면. 전용 충전기. 시계. 사용설명서. 샤오미가 글로벌 그룹인 게. ..

사용후기 2022.01.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