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KTM모바일 셀프 개통. 번호이동 실패 [BF2013] 수납 구분 코드 오류

네그나 2022. 1. 26. 20:00
반응형

아버지 휴대폰을 SKT에서 알뜰폰 KTM으로 변경하려 했습니다. 유심도 GS25 편의점에서 사놓았습니다. 홈페이지의 셀프 개통 절차를 따라 나갔는데, 마지막에 번호이동에 실패했습니다.

번호이동 실패 [BF2013] 수납 구분 코드 오류. 도대체 무슨 의미인지 짐작도 가지 않습니다. 겪은 사람이 없는 건지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비슷한 사례가 나오지 않습니다. 영광스럽게도 내가 최초인가? 중요한 건 번호이동 절차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몇 번을 개통 신청을 눌러봐도 같은 메시지만 나옵니다. 답답한 마음에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지만 아차! 오후 6시가 지났다고 고객센터가 닫혔습니다. 아니??? 번호이동은 19시까지라며?  중간에 붕 뜬 건가?

30분가량 더 시도를 해보다. 내일 개통을 시도하려 했습니다. 그동안 전화를 쓰지 못하는 것일까? 개통이 되지 않았으니 기존 SKT가 되지 않을까? 사용하던 SKT 유심을 다시 꼽고 전원을 켜니 SKT가 잡힙니다. 번호이동 절차가 완료되지 않아서 기존 그대로 유지되고 있네요.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네요.

첫째. 번호이동, 셀프 개통은 고객센터 상담이 가능한 시간에 진행하자. 19시까지라라고 하지만 마감시간에 맞춰서 시도하는 건 좋지 않아 보입니다. 검색을 해보니 수많은 접속으로 전산 처리 지연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오전이나 오후에 진행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문제가 생기면 고객센터에 연락이 가능한 시간대이니까요.

둘째. 사용하던 유심은 개통과 통신사 이동이 완료되기 전까지 버리지 말고 잘 간직해야 합니다. 개통이 되지 않으면 사용하던 통신사를 계속 쓰면 됩니다.

 

아직도 알뜰폰 셀프 개통은 쉽지 않다. 스스로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어머니 통신사 이동처럼 쉽게 될 수도 있지만, 아버지 경우처럼 안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웹에 접근이 쉽지 않은 노인 같은 경우는 더더욱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여러 차례의 인증절차는 보안 때문에라도 필요합니다. 일반인의 문턱을 높이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내일 다시 번호이동과 개통을 시도해 볼 생각인데, 여유 있는 시간대로 해야겠습니다. 참고로 KTM 모바일 개통 고객센터는 1899-0034입니다. 당연하게도 유료 전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