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18 3

5.18 오늘의 중고거래_ 어쨌든 임자는 있다.

토요일. 오늘 직거래로 하나 해치웠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건 동네에 살고 있는 사람이 연락을 합니다. 웬만한 거 다 팔리는 옥션 중고장터에 올려두어도 연락이 전혀 없었습니다. "음, 안 팔리는 건가?" 생각할 때 구매자가 나타나네요. 직거래는 당연히 집 앞에서. 중고거래의 원칙 중 하나입니다. 멀리 나가지 마라!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대화를 통한 거래는 짜증 나는 게 있다면. 산다는 의사를 보이던 구매자가 아무런 연락이 없을 때. "아니. 안 살거면 말이라도 하지" 깜깜무소식. 거래는 펑크났고 이번이 두 번째 거래였습니다. 사실. 중고거래는 이 점이 귀찮죠. 소액이라면 더더욱. 중고거래 경험으로 또 하나 원칙을 세웠다면. '예약을 받지 마세요.' 직거래의 경우, 당일날 오겠다는 의사를 보이지 않으면 예약..

사는 이야기 2019.05.18

인텔CPU 보안취약점. 메인보드 하이퍼 스레딩 끄는 방법

최근에 인텔 CPU에서 하이퍼스레딩 관련된 보안 취약점 Zombieload가 등장했습니다. 구형 메인보드 사용자라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기대하기도 어렵습니다. 대책 중 하나가 하이퍼 스레딩을 끄는 겁니다. 메인보드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비슷한 절차를 통해서 HYPER THREADING을 끌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CMOS에 진입을 해야 하는데. 전원을 넣고 DEL, F2 등을 눌러(보드에 따라서 달라짐) CMOS로 진입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데스크톱 시스템. 인텔 제온 X3470. 4 코어 8 스레드. 데스크톱으로 린필드 i7 8 시리즈와 같은 성능입니다. 폐기할 사양일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는 버리기도 할 테고. 그래도 이 놈과 라데온 RX580으로 세키로 마지막 보스를 깼습니다. 게임도 적당히 돌아갑니다..

해외직구. 송풍구 휴대폰 자석홀더. 자석3종 세트 완성

제목을 해외직구라고 하니 거창한데. 카테고리명을 보면 알듯이 알리에서 구매한 것입니다. 오픈마켓에서도 비슷한 제품을 팔고 있는데요. 그들도 중국에서 만든 거 떼다가 팔겠죠. 가격 차이는 몇 배 이상입니다. 거기가 배송료 추가이니. 기다릴 여유가 있고 당장 필요하지 않다면 알리에서 사는게 좋습니다. 아버지와 저가 쓸 요량으로 2개 구입했고요. 그래 봤자. 2,000원도 하지 않는 초저가. 요것. 케이스가 부피가 조금 있는 편. 알리에서 받으면 흔히 볼 수 있는 비닐백에 보내져서 왔습니다. 남자라면 핑크라. 핑크색을 골라봤습니다. 뾰족한 부분을 송풍구에 꽂아넣으면 설치 테스트를 해보니까 자석에 잘 붙네요. 안 붙을 이유가 없기는 합니다만. 송풍구에 잘 붙습니다. 세로형 송풍구에서 잘 되네요. 정확히는 잘 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