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 12

우체국 방문. 이용정지된 계좌 부활의식. 퀘스트 완료!

우체국 계좌 체크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됨과 동시에 장기 미사용이라는 이유로 인터넷뱅킹이 정지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인터넷뱅킹 해제를 풀 수 있을까?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대충 찾아봤는데 안 보입니다. 겸사겸사 우체국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우체국 계좌를 잘 안 쓰지만 살려두려고 한 이유라면? 현재 은행에서 신규 계좌 개설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워졌습니다. 보이스피싱을 비롯해 범죄를 방지한다는 이유로 요구하는 게 많습니다. 사용 용도에 대한 이유도 작성해야 합니다. 사실, 통장 만드는데 이유가 어디 있겠습니까? 돈 넣고 송금하려고 하는 거지. 계좌 개설이 너무 쉽기도 했지만 이러한 조치들이 실효성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극히 관료적인 절차가 아닐까. 하라고 해서 하는 걸로 보인달까. 현금카드를 만드려 하니 행원은..

사는 이야기 2019.06.29

가장 도시적인 삶. 그래 나 어릴 때에 살던 집도...

자신이 살았던 동네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 일단 내가 기억을 하는 공간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아주 어렸을 때에는 주택에 살았습니다. 옛날에는 다 주택이지요. 지금 자라나는 아이들은 주택보다는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가 있는 아파트가 더 친근하게 느껴지겠지만. 기억하는 어린 시절 우리 집은 2층 주택이었고 1층은 상가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어머니가 1층에서 옷장사를 하셨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한 장면이 지금까지도 기억에 남습니다. 어머니가 가게로 들어온 손님에게 열심히 설명을 했지만 손님은 무심히 돌아서 나갔습니다. 손님이야 마음에 드는 옷이 없으면 그냥 나갈 수 있는데, 어린 마음에는 그 장면이 마음에 아팠나 봅니다. 2층에서 1층 계단으로 내려올 때, 난간을 붙..

책리뷰 2019.06.28

[엑스박스원 팁] 포르자 호라이즌4. USB로 내가 원하는 음악 듣는 법

엑스박스 원 소유자는 게임 패스로 포르자 호라이즌 4 잘하고 계시죠? 레이싱 게임이야 말로 오픈 월드가 적합해 보입니다. 어쌔신 크리드와 달리 이동하는 과정 자체가 즐겁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4가 다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음악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라디오를 통해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지만 서구적인 취향이랄까. 빌보드 차트 음악 드는 느낌입니다. 물론 좋은 음악도 있기는 합니다만. 내가 원하는 음악만 들었으면 하는 바람. 완벽하지는 않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음악을 넣을 USB 메모리를 준비합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에서 Simple Background Music Player를 다운받습니다. - 엑스박스원에서 백그라운 뮤직 플레이어가 여럿 있지만 무료는 이겁니다. 유료 앱이 좋은지는 모르겠..

블랙박스를 위한 마이크로SD카드 구매. 작은팁

마이크로 SD카드는 스마트폰이나 블랙박스에 쓰는 용도입니다. 그중에도 블랙박스용은 신경을 써줘야 할 점이 있습니다. SD카드는 방식에 따라서 SLC , MLC, TLC로 분류됩니다. 수명과 안정성은 순서대로 SLC > MLC > TLC 순입니다. 가격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지금은 SLC 방식은 없고 거의 TLC입니다. 왜냐? 싸니까. 블랙박스용은 가능하면 MLC 방식을 써주면 좋습니다. 기록과 삭제가 빈번한 블랙박스용은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 보다 SD카드 수명이 빨리 줄어드는데 MLC가 TLC보다 수명이 더 깁니다. 물론 가격은 조금 더 비쌉니다. 제품에 따라서 블랙박스용으로 사용된 SD카드는 보증을 하지 않거나 줄이기도 합니다. 삼성은 블랙박스용으로 사용된 SD카드 보증기간은 1년이라고 합니다. ..

중얼거림 2019.06.18

스티븐 킹이 말하는 공포장르에서 세 개의 단계

스티븐 킹의 우리는 왜 호러 장르에 열광하는가?를 읽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왜 돈을 내고 공포심을 느끼려 하는지는 흥미로운 주제입니다. 공포와 불안을 극복한 뒤 쾌감으로 알고 있지만 공포영화 잘 안 보고 위험한 짓 안 한느 저 같은 쫄보에게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잘 안 보지만 그래도 공포게임은 종종 합니다. 근데 요즘은 그래픽이 실사를 방불케 할 만큼 훌륭하고 몰입도가 높은 게임이 많아서 영화만큼 무섭습니다. 때문에 너무 무서운 게임은 안 합니다. 결국 잘 안 한다는 말입니다. 스티븐 킹에 따르면, ( 아니면 다른 누군가가 정립했든) 세 계의 단계로 존재하고 각 단계는 앞 선 단계보다 정교함이 약간식 떨어집니다. 1. 가장 정교한 감정은 테러 ( Terror ). 이야기 속에서 적나라하게 역겨운 ..

중얼거림 2019.06.16

마이크로SD카드 쓰기금지로 포맷불가 증상. 아무래도

차에 장착된 블랙박스가 작동을 하지 않아서 골머리를 썩히던 중. SD카드를 빼버리니까 블랙박스가 정상적 동작을 했습니다. '이거 메모리 카드 문제일지도 모르겠는데?' 집에 와서 테스트 하기로. 확실히 메모리 문제는 맞네요. SD카드를 보니 2017년이 마지막 주행 기록입니다. '아니 이게 언제야?' 기록된 영상 파일을 재생이 되지 않고 포맷을 해보니 가 되어 있어 불가능하다는 메시지만 나옵니다. 일반 SD카드는 쓰기 금지 스위치가 있는 걸 알고 있지만 마이크로 SD 카드에서는 처음 보는 현상입니다. 검색을 해봐서 명령어로 쓰기 금지를 해제 시켜 보았으나 역시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Low Format를 시도해 보기로. 에러가 발생했다는 메시지가 보였을 때 예상했지만 역시나 안됩니다. SD카드가 문제가 생겼..

중얼거림 2019.06.15

나는 아마존에서 미래를 다녔다. - 짠돌이 문화에서 외장하드 사건은

미국의 쇼핑 사이트 아마존. 아니 이제 아마존을 쇼핑 사이트로 규정하기에는 애매합니다. 우리 같은 일반 소비자들에게야 직구 사이트로 잘 알려져 있지만 그들의 강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 들면서 뻗어나가는 확장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아마존에서 한국인으로 12년가량 재직 경험을 풀어놓은 책입니다. 잘 나가는 거대 기업의 경험담은 흔합니다. 지금 같은 동영상 시대에는 유튜브에다 "아마존 12년 다녔던 썰 푼다" 식으로 올릴 겁니다. 말발이 돼야 하겠지만. 입사 초기 면접 과정부터. 재직 과정에 부딪히는 문제 해결을 보여줍니다. 흔하디 흔한 '노력해서 행복하게 되었다'는 내용은 아닙니다. '나는 할 수 있다'는 자기 계발 구호 시대는 지나갔고 자기 체념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보기에 요즘은 이런 식의 책을 ..

책리뷰 2019.06.11

엑스박스 미국 계정 변팔로 결제

엑스박스 미국 스토어에서 NBA2K 19가 2.99달러에 판매중입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p/nba-2k19/bnw34b7v705c?activetab=pivot%3aoverviewtab 스포츠 게임을 하지도 않지만 참새가 방앗간을 못지나 가듯 이런 가격은 일단 지르게 만듭니다. 전 미리 만들어둔 엑스박스 미국 계정에 신용카드도 등록시켜 놓았습니다. VPN를 타고 들어가서 PC에서 결제를 시도해 보았지만 되지 않았습니다. '막힌것인가?' 지난번에는 됐는데? 지난번이라 해도 오래전이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소가 이런건도 또 잘막는군요. .ㅡ.ㅜ 현재 미국스토어에서 게임을 결제하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1. 미국 기프트 카드를 구매후 코드 등록 후 구매를 한다...

중얼거림 2019.06.07

자동차보험료 3년차 견적

자동차 보험료 3년 차 견적을 내보았습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는 보험 다모아에서 본 대략적인 견적은 이렇습니다. 메이저 보험사 3년 차는 대략 60만 원대 ( 마일리지 할인 전 금액)이 나옵니다. 주요 보장내용은 대물배상 5억/삼성은 10억 , 많이들 추천하는 자동차 상해 ( 1억 / 3천, 5천), 무보험차 상해 5억, 긴급출동 서비스 등입니다. 블랙박스 장착 할인 (3%) , 주행거리 할인도 적용했습니다. 1 TheK손해보험 525,200 430,450 2 삼성화재 597,210 438,020 3 흥국 615,860 488,440 4 롯데손해보험 633,040 633,040 5 MG손해보험 638,210 516,730 6 메리츠화재 657,720 526,230 7 현대해상 658,090 520,700..

체험기 2019.06.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