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리눅스에서 뱅킹서비스가 가능. 우리 은행 오픈 뱅킹

네그나 2010. 7. 9. 03:00

매킨토시, 리눅스 사용자도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사용


우리은행에서 웹표준을 준수하는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같은 웹브라우저는 물론이고 리눅스, 맥 사용자 들도 인터넷 뱅킹이 가능합니다.


OTP를 사용하면 이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번에 스마트폰 뱅킹서비스를 OPT로 가자는 글을 작성을 했었습니다. 스마트폰 뱅킹은 OTP로 갑시다.
드디어 제가 말한 대로 되었군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뱅킹 어플이 나오고 있는데,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하는게 보안에는
유리하겠지만,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람은 지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하면 모든 기기에 지원을 할 수가 없고, 버전업이 될때마다 유지보수를 해야하니
비용이 많이 들죠.


어플리케이션으로 하는 것보다 웹으로 지원을 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웹으로 뱅킹 서비스를 보안문제가 제기되는데 OPT와 문자메시지 인증으로만 해도 강력할 거라고 봅니다.



우리은행에서 먼저 시작을 하니 다른 은행도 시작을 하겠군요. 농협에서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OPT도 요즘은 가격도 많이 내려갔더군요. 가끔식 행사도 하던데요. 최근에는 우체국, 하나은행에서 무료로
주는 행사도 하던데 이런 걸 잘노렸다가 얻으면 되겠죠. ^-^;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으면 발생되는 문제가 뱅킹서비스와 쇼핑몰 사용이 안된다는 점인데 하나둘씩 해결이 되가네요. 짜증나는 액티브 엑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좋고요.
은행 홈페이지 들어가면 뭘 그리 설치를 하는지.. 컴퓨터가 느려진다는게 체감이 될 정도 입니다.



이렇게 변해가도 게임소프트와 비지니스관련 프로그램은 윈도우용이 주로 나오니 마이크로소트프의 점유율은 여전하겠죠.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빈틈이 없어 보이던 시절과 비교하면 대단한 변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