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

달러통장 해지 후 재가입했습니다.

네그나 2025. 1. 21. 21:16

오늘 환율이 얼마일까? 글을 쓰기 전에 확인을 해봤습니다. 오호. 오늘은 환율이 떨어졌네요. 1달러에 1,442원입니다. 그래도 고환율인 상태입니다. 달러가 1390원대인데, 미국주식을 해야 할까?라고 블로그에 쓴 적이 있습니다. 그 고민을 하게 만들었던 때 보다 훨씬 비싸죠. 그 고민은 적립식이니까 계속하자고 결론을 냈습니다.

가입했던 달러정기예금이 만기가 되었습니다. 가입당싱에는 4.719%였습니다. 괜찮은 금리였죠. 많은 금액이 아니지만 지금 상황에서 달러를 파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설마, 여기에서 더 오르겠어? 모르죠. 또 누가 폭동을 일으켜서 환율이 급등할 수도. 자신의 일정 부분은 달러로 가지고 있는 게 나쁘지 않다고 판단을 하고.  현재 달러 금리도 나쁘지가 않습니다.

SC제일은행 기준 달러 정기예금 4개월 이상은 4% 금리가 나옵니다. 역시 나쁘지 않은 금리입니다. 원화는 예금금리만 떨어지고, 낮은 이자를 주는 예금을 피하려 해도. 국장이니까 갈 곳도 없습니다. 답은 미장인데. 역시 환율이 발목을 잡고요.

달러 정기 예금 해지 후. 다시 재가입. 금리는 4%대

만기가 된 달러통장을 해지했습니다. 해지에 대한 절차에 블로그에 소개를 했으니까. 이 블로그를 검색해 보면 됩니다. 다시 재가입을 했습니다. 만기 이후에는 1% 금리를 주거든요. 하루가 지났긴 하지만. 최대로 얻을 수 있는 금리인 5개월 약정을 했습니다. 금방 돌아오겠군요. 지난날이 떠오르는군요. 바보처럼. 수시입출금에 넣어 놓았던 과거가.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았어야 했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