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를 하고 재예약하다

네그나 2021. 6. 3. 17:30

아버지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예약이 되어 있었습니다. 원래는 내일이었지만, 사정이 생겨 내일 접종을 할 수 없게 되었고, 예약 취소 방법을 알아봐야 했습니다. 검색을 해봐도 예약 취소 분을 맞으려는 사람과 그 후기였고 예약 취소 후 재예약 방법은 없었습니다. 예약 취소가 되는 건지 재예약이 되는 건지 몰랐습니다.

 

모바일 신청 페이지로 가서 취소 신청을 하려 하니. 취소는 예약일 이틀 전만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안 되는 건가?

국민 비서 앱 문자 상으로는 접종이 불가피한 경우라면 접종기관에 문의하라고 합니다. 전화를 걸어봐도 예약 취소 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것 같더군요. 할 수 없지 질병청 콜센터 ( ☎1339 )로 걸었습니다. 코로나로 가장 바쁜 기관이 아닐까. 거의 5분간 대기 상태로 있다 끊으려 할 때 연결이 되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 결론부터 말하면 예약 취소 후 재예약이 됩니다. 먼저 예약된 접종 기관에 연락해 취소 요청을 하고, 모바일 페이지로 들어가서 재예약을 하면 됩니다. 인터넷 신청이 오늘(3일)까지라고 해서 서둘러야 했습니다.  신청을 하려 보니 13일부터 19일까지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다시 재예약 성공!

 

접종 변경은 이제 안 했으면. 이 작은 일도 알아보려 하니 귀찮고 피곤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