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엑스박스원] 7월 골드 무료게임 월하의 야상곡. 한국은 안됨!

네그나 2019. 7. 1. 11:30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7월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습니다.

[XB1] INSIDE (7/1~7/31)
 
[XB1] Big Crown: Showdown (7/16~8/15) 
 
[XB360]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 (7/1~7/15) 
 
[XB360] Meet the Robinsons (7/16~7/31)

 

해보지는 않았지만 인사이드는 평이 좋고. 눈에 띄는 게임은 코나미의 악마성 드라큘라 -월하의 야상곡-이 무료! 언젠가 골드 무료로 나올 줄 알고 사지 않았습니다. 엑스박스 버전까지 소유하게 되면 플스 1, PSP에 이은 세 번째 소유군요. 플레이한 횟수를 세어 보기 어려울 정도로 ( 과장이죠. :) 솔직히 세어 볼 수는 있습니다. ) 반복한 플레이한 게임입니다. 엔딩곡인 I AM THE WIND를 좋아해서 지금까지도 종종 듣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yBHYBT76fQ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뭐냐?  한국게이머들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미국 계정을 소유하지 않은 사람들인데. 대부분 사람들이 한국 계정을 만들고 라이브 골드 역시 한국 계정에서 유지할 것이기에 딸 수 없는 포도입니다.

 

7월 한국 무료 게임이 나왔습니다. 역시나. 예상대로입니다.

https://www.xbox.com/ko-KR/live/gold?irgwc=1&OCID=AID681541_aff_7795_1246128&tduid=(ir__boneuhbuqgkfryf0kk0sohzz0m2xjybyroceixph00)(7795)(1246128)(A100217094%7C2603237800000E%7C9999%7C3%7C0)(A100217094%7C2603237800000E%7C9999%7C3%7C0)&irclickid=_boneuhbuqgkfryf0kk0sohzz0m2xjybyroceixph00#gameswithgold

 

Xbox Live Gold: 모두를 위한 멀티플레이어 | Xbox

Xbox Live Gold로 최고의 게이머 네트워크에 함께 하세요. 매달 무료 게임을 플레이하고 Microsoft Store에서 Gold로 최대 50~75% 할인 행사를 이용하세요.

www.xbox.com

 

 

 

한국에서 골드 가입하면 똑같은 장면을 이번 달, 다음 달, 다다음달, 아마 내년에도 보게 될 겁니다. 한국 게이머들은 똑같은 돈을 지불하고도 차별적인 서비스를 받고 있는 셈입니다. 가뜩이나 엑스박스가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는데 더 없을 만. 그나마 엑스박스 원 게임은 미국으로 지역을 바꾸기만 하면 받을 수 있지만 360게임은 불가능합니다. 

 

난 라이브 골드 멀티 플레이로만 이용한다. 게임 안 줘도 된다는 사람은 문제없지만 공짜로 주는 게임 못 받으니  아쉽죠. 그러면 손가락을 빨고 있어야 하나? 방법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계정 이전.

 

한국 계정을 북미 계정으로 옮길 수 있는 서비스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합니다. 과거에는 한국에서 미국으로 이전하면 추방된 매국노마냥 다시 돌아 올 수 없었지만 지금은 3개월 후 다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북미계정으로 이동하면 한국 360 게임을 국내 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구매 역시 가능할 텐데. 신용카드로 여전히 이용 가능한지 모르겠군요. 이건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북미로 이전 시 구매가 되지 않는다면 기프트 카드를 사서 스토어에 등록시켜 이용해야 할 겁니다.

 

두 번째는 북미용 계정 생성

 

북미 스토어에 이용할 계정을 하나 더 만드는 겁니다. 지역은 북미로 하고 주소지 역시 북미 주소를 사용합니다. 여기다가 라이브 골드 서비스를 유지시키고 무료 게임을 다운로드합니다. 북미 계정을 만들어도 360게임은 한국에서 다운이 안됩니다. 문제없습니다. VPN을 사용해서 엑스박스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다운을 받고 엑스박스 원에서 설치하면 됩니다.

 

VPN 프로그램은 여럿 있지만 그중 하나 소개하면 구글 크롬 zenmate로 차단 사이트 우회하기

 

구글 크롬 zenmate로 차단사이트 우회하기

국내에서 차단되어 접속할 수 없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웹 프락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고 유료로 제공하는 VPN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가장 각광받는 방법은 구글 크..

negna.tistory.com

 

북미 계정을 생성을 위한 팁 [엑스박스 원] 세가 게임 구매를 위한 북미 계정 설정

 

[엑스박스원] 세가게임 구매를 위한 북미계정 설정

현재 엑스박스 스토어에서 세가&캡콤 게임을 할인해 판매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타이틀을 꼽아보자면. 데이토나 USA ( DAYTONA USA) 젠틀맨, 스타트 유얼 엔진 하고 난 뒤.. 아아아~~ 음악이 참 좋..

negna.tistory.com

 

북미 계정을 만들어도 한국에서 게임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기프트 카드를 만들어서 충전시키는 방법이 있지만 귀찮죠.

북미 계정 + VPN + 페이팔을 조합하면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직구를 위해 변팔을 만들어 보았다. 

 

직구를 위해 변팔을 만들어 보았다.

해외직구를 할일도 없고 해서 페이팔에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주소지가 해외로 있어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소위 말하는 변팔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변팔이라고 해서 특별할 건 없고. 주소지만 미국(혹은..

negna.tistory.com

 

전. 한국 계정 + 북미계정 엑스박스 원에서 로그인 한 뒤 이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구매 라이브러리가 분산되는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한국에서 구매한 게임, 북미에서 구매한 게임을 이용하는 건 문제없습니다.

 

다 쓰고 보니 귀찮기는 하네요. 뭐가 이렇게 복잡해 할 듯...

 

마지막으로 라이브 골드 가입은 홈페이지에서 하기보다 다른 판매 사이트에서 구매하세요. 오픈마켓, 아마존, CDKEYS에서 구매하는 게 저렴한 편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이벤트 할 때만 이용해도 문제없습니다.

 

정말 마지막으로 골드 무료 게임은

엑스박스 원 용 게임 -> 다운받아도 라이브 골드 구독시에서 플레이할 수 있음

360용 게임 -> 한 번 다운로드하면 영구 소장. 골드 유지할 필요 없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