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엑스박스원] 세가게임 구매를 위한 북미계정 설정

네그나 2017. 9. 6. 11:03


현재 엑스박스 스토어에서 세가&캡콤 게임을 할인해 판매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타이틀을 꼽아보자면.

  •  데이토나 USA ( DAYTONA USA)  젠틀맨, 스타트 유얼 엔진 하고 난 뒤.. 아아아~~ 음악이 참 좋았었죠. 세가 새턴을 사게 만든 게임 타이틀 중 하나였고 지금도 소장 중입니다. 소장하고 있기 보다는 어쩔 수 없이 가지고 있는게 맞는 표현이겠지만.  데이토나류의 아케이트 레이싱을 좋아하기도 하고 과거 추억 때문에 구입. 가격은 2.49달러.  다행히도 새턴판이 아닌 아케이드 버전을 이식했다고 합니다. 

엑스박스원 데이토나 USA




  • 가디언 히어로즈 (GUARDIAN HEROES) 아마 세턴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한 번식 해봤을 게임입니다. 액션RPG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제격이고 최대 4명 동시에 플레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오락실이 쇠퇴하고 이런 게임이 잘 없습니다. 온라인에 접속할 뿐. 개인적으로 가디언 히어로즈 음악을 좋아했었습니다. 평가기준에서 음악이 좋으면 높은 점수를 줍니다. 가격은 1.24달러. 거저 주는 수준.

엑스박스원 가디언 히어로즈





  •  버추어 파이터 ( Virtua Fighter 5 Final Showdown ) 3D격투게임에서 철권과 양대산맥이었던 버추어 파이터. 3D 격투 게임 시대를 열게 만든 게임이지만 최후의 승자는 철권이 되는 모양새입니다. 4편까지 해봤고 5편부터는 관심이 옅어지고 해서 해보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구입했습니다. 지금 하면 잘 못하겠지만 해오던게 있으니. 언제가는 블로그에 버추어 파이터 연대기 글을 올려볼 생각이지만 그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가격은 3.74달러

엑스박스원 버추어 파이터5


과거 명작 게임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만. 한국에서 구입이 안됩니다. 사정을 알고 봤더니 베네수엘라 대란 사태의 여파라고 합니다. 멀쩡히 게임 잘 구입하던 국내 엑스박스 사용자들은 윈도우 대란 때문에 구입 기회를 봉쇄당했습니다.


그래도 완전히 되지 않은 것은 아닌지라. 꼼수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해외결제가 되는 신용카드가 필요하고, 북미계정을 별도로 만들어야 합니다.


계정을 나누는게 싫어서 북미 기프트 카드를 구입해볼까 생각도 했습니다. 기프트 카드로 엑스박스원 게임은 구매는 가능하지만 360게임은 또 안된다고 합니다. 국내계정을 미국으로 이전시키면 구입이 가능하지만 다시 국내로 되돌아 올 수 없다고 합니다. 결론을 말하면 그냥 부계정 하나 만들어 놓는게 낫습니다.


1. 먼저 부계정을 하나 만듭니다.

2. VPN을 이용해서 북미 스토어에 접속을 합니다. ( VPN 사용법은 다음 글을 참고. 구글 크롬 zenmate로 차단사이트 우회하기)

http://www.xbox.com/en-US/promotions/sales/capcom-sega-atlus-sale

3. 구입하기전에 결제 주소를 작성해야 합니다. 세금이 없는 주의 주소를 적는게 좋습니다. 루리웹에서 찾아보니 한 유저가 알래스카 한인회 주소를 올려놓았습니다. 

Street : 1204 W 33rd Ave,
City : Anchorage
State : AK (ALASKA)
ZIP Code : 99503
Phone 907-561-5345

이 주소를 사용할 사람은 하시고 다른 주 주소를 사용해도 되고.

4. 카드 번호 입력하고 CVC 숫자 3세자 입력 후 원하는 게임을 선택해서 결제를 하면 됩니다.

5. 엑스박스원 로그인 화면에서 계정을 추가시키고 게임을 다운. 즐기면 됩니다.


북미 계정 설정은 어렵지는 않습니다. 저도 귀찮아서 안할려다 하고 싶은 게임이 뜨는 바람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엑스박스원은 과거 명작게임이 하위호환된다는 점이 괜찮습니다. 본 게임만 잘 나와주면 좋을텐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