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엑스박스원 팁] 포르자 호라이즌4. USB로 내가 원하는 음악 듣는 법

네그나 2019. 6. 25. 22:47
반응형

엑스박스 원 소유자는 게임 패스로 포르자 호라이즌 4 잘하고 계시죠?  레이싱 게임이야 말로 오픈 월드가 적합해 보입니다. 어쌔신 크리드와 달리 이동하는 과정 자체가 즐겁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4가 다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음악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라디오를 통해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지만 서구적인 취향이랄까. 빌보드 차트 음악 드는 느낌입니다. 물론 좋은 음악도 있기는 합니다만.

 

내가 원하는 음악만 들었으면 하는 바람. 완벽하지는 않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음악을 넣을 USB 메모리를 준비합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에서 Simple Background Music Player를 다운받습니다. 

- 엑스박스원에서 백그라운 뮤직 플레이어가 여럿 있지만 무료는 이겁니다.  유료 앱이 좋은지는 모르겠어요. 사용해 본 게 이거 하나라. MP3, MP4, FLAC, WMA 파일을 지원합니다. 파일 형식은 FAT32, NTFS를 지원합니다.

 

2. USB메모리에 Xbox Music Library 폴더를 만드세요. 이 안에 원하는 음악을 넣고 XBOX ONE에 꼽아줍니다.

홈버튼을 눌러서 간단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3. Simple Background Music Player 앱을 실행시키고 Y버튼을 눌러 파일을 읽습니다. 음악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엑원 패드의 홈버튼을 눌러 음량 조절, 랜덤 재생, 이전 곡, 다음 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포르자 호라이즌4를 실행시키고 원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디지털 패드의 → 눌러서 라디오를 꺼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8dCXfN8QqE

 

 

앞서 완벽하지는 않지만. 하고 전제를 달았습니다. 네, 앱을 사용한 엑스박스 음악 재생은 단점이 있습니다.

1. 게임 외에 다른 앱을 구동시키에 엑스박스 원의 자원을 먹습니다. 일부분에서 게임 프레임이 영향을 받습니다.

2. 라디오를 꺼줘도 음악이 나오는 구간이 있어서 중첩되는 구간이 있습니다. 보통 이벤트 레이싱입니다.

 

 

 

게임 내에서 음악 재생을 지원해주거나 인터넷 라디오가 되는게 베스트인데 지원해줄 생각이 없는 걸까요? 다소 아쉽지만 전 이렇게 해서 이니셜 D 음악 들으면서 포르자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레이싱에는 역시 유로비트죠.Space Bo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