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집전화 이전 신청기 : 집전화를 설치해야 하나?

네그나 2013. 2. 6. 23:00

휴대폰은 번호이동을 통해서 다른 통신사로 넘어가는 것이 일반화되었습니다. 번호이동 통해서 자신이 사용한 번호를 그대로 들고가서 사용할 수 있는데 집전화도 똑같이 할 수 있습니다. 이사를 통해서 주거지를 옮기더라도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사를 하고 집 전화 이전신청을 했습니다. 집전화를 가지고 오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가족 모두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으니 집전화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연락할 수단은 충분하고 스팸이나 보이스피싱만 와서 집 전화는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번호가 외우기 쉬운 좋은 번호인데다 집에 전화가 있어야 된다고 해서 이전신청을 했습니다.

전화기

집전화 이전 방법은 국번없이 100 으로 전화를 걸어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사용자 확인을 한 후, 이전 주소를 확인하고 현재 살고 있는 주소를 말해주고 설치시간을 정하면 끝입니다. 전화외에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KT 사이버고객센터(www.KT100.com)접속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할려면 공인인증서나 전화인증을 거쳐야 된다고 합니다.


집전화로 전화를 걸어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납니다. 공중전화로 전화를 걸어본 것은 까마득한 일처럼 느껴집니다.

초등학생도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이 시대에  집전화를 사용할 일은 많지 않겠죠.

반응형